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볼보건설기계, 태양광 연계 에너지 통합관리솔루션 도입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볼보건설기계, 태양광 연계 에너지 통합관리솔루션 도입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07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LS일렉트릭 공장
사진= LS일렉트릭 공장

[더스탁=김태영 기자] * LS일렉트릭-볼보건설기계, 태양광 연계 에너지 통합관리솔루션 도입... RE100 추진 = LS일렉트릭(010120)과 볼보건설기계가 태양광 연계 에너지 통합관리솔루션을 전격 도입하며 RE100 추진을 위한 협력을 본격화한다. 이번 협약에 따라 LS일렉트릭과 볼보건설기계는 총 사업비 1820억원을 들여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과 볼보트럭코리아의 김해, 동탄, 인천 등 3개 공장에 단계적으로 태양광 발전 연계 FEMS를 구축한다. 동시에 공장 외부에 별도의 발전시설을 확보하고 PPA를 추진하는 방식으로, 내년부터 20년간 재생에너지를 확보하게 된다.

* 진영, ‘수출형 고부가 친환경 플라스틱 데코시트 개발 국책과제 선정’ = 진영(285800)이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개발 사업의 ‘수출지향형 국책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국책과제를 통해 진영은 정부로부터 2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아 고부가 친환경 플라스틱 데코시트를 개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고충격 PMMA·ASA·ABS 수지를 적층한 멀티레이어 데코시트 ∆ASA 재활용 수지를 적용한 친환경 멀티레이어 데코시트 ∆후판 데코시트 표면 UV코팅기술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제이투에이치바이오텍,비소세포폐암 신약후보 ‘J2H-2002’ 전임상 구두 발표 = 제이투에이치바이오텍이 아시아국제의약화학회인 ‘AIMECS 2023’에서 비소세포폐암 신약 후보물질 ‘J2H-2002’의 전임상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고 밝혔다. ‘AIMECS 2023’은 세계 3대 의약화학연맹 중 하나인 아시아의약화학연맹(AFMC)이 주관하는 학회다. 이번 학회에서 제이투에이치바이오텍이 발표한 ‘J2H-2002’은 EGFR C797S 돌연변이 비소세포폐암 신약 후보물질이다. 아파티닙(TKI)과 같이 표적단백질 저해가 아닌 표적단백질을 직접 분해하는 기술이 적용됐다.

* 에이스원테크, '디카본'으로 사명 변경..."탄소중립 수소경제 도약 선언" = 에이스원테크는 수소경제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해 '디카본(Decarbon)'으로 사명을 변경했다고 7일 밝혔다. ‘디카본’이라는 사명에는 기존의 탄소 배출 중심의 틀을 벗어나 탄소 중립(carbon-neutral)과 탄소 감축(carbon-negative)을 위한 수소경제로의 패러다임 전환(paradigm shift)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신규로고 디자인은 ‘디카본(Decarbon)’의 기술력을 확산해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는 자신감과 각오를 담기 위해 명료하고 강한 심볼을 사용했으며,기존 로고와 차별화되는 색상을 사용해 재구성했다.

* 고바이오랩, 한국콜마홀딩스서 면역질환 신약후보 기술 반환 = 고바이오랩(348150)은 한국콜마홀딩스로부터 KBL382 등 2종의 면역질환 신약후보들의 글로벌임상개발, 허가, 상업화 권리를 반환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결정은 한국콜마홀딩스의 내부 사업전략 변경에 따라 진행됐다. 고바이오랩이 기수령한 계약금은 반환되지 않으며, 한국콜마홀딩스가 추가적으로 확보한 비임상연구 및 생산/개발 관련 자료는 고바이오랩에게 귀속된다.

* KG 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조기 경영정상화 지원 박차 = KG 모빌리티(003620) 곽재선 회장은 에디슨모터스 함양공장을 방문해 라인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현재 에디슨모터스는 KG 모빌리티로부터 긴급 운영자금을 지원받아 생산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곽재선 회장은 “KG 가족사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회생절차로 인해 잃어버린 고객 신뢰를 빨리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자신감을 갖고 모두 각자의 업무에 매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한 에디슨모터스의 사명을 KGM Commercial로 잠정 결정하는 등 특유의 발 빠른 경영정상화 행보를 시작했다.

* IBK기업은행, 개인카드 신상품 ‘I-PET’ 카드 출시... 반려동물 업종 특화카드 = IBK기업은행(024110)은 최근 반려동물 양육 가구 및 관련 시장규모가 급격히 성장함에 따라, 반려인의 취향에 맞는 특화카드인 ‘I-PET 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I-PET’ 카드는 반려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반려동물 업종에서 30%의 할인 혜택을 준다. 또 최근 트렌드에 맞는 소비패턴을 반영해 온라인 쇼핑, 커피전문점 등에서 다양한 할인혜택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 HD현대인프라코어, 한국동서발전과 ‘발전용 수소전소엔진’ 협력 = HD현대인프라코어(267250)는 최근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수소전소엔진 발전기 개발 및 사업화 공동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HD현대인프라코어는 엔진사업본부에서 개발 중인 상시발전용 200kW급, 11L 배기량의 수소전소엔진 5대를 병렬 연결해 1MW급 발전용 수소전소엔진 시스템을 개발할 예정이다. 동서발전은 울산발전본부가 보유하고 있는 수소공급 설비와 전력계통 인프라를 활용, 수소전소엔진 실증 사업 추진에 협력한다.

* LG에너지솔루션, 칠레서 10만t 규모 리튬 구매계약 체결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세계적인 리튬 생산업체인 칠레 SQM과 7년간 10만t 규모의 리튬 장기 구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리튬 단일 구매 계약으로는 최대 규모로, 고성능 순수 전기차 200만 대 이상의 배터리를 제조할 수 있는 물량이다. 공급기간은 올해부터 2029년까지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계약을 통해 ‘하이니켈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원료로 사용되는 수산화리튬뿐만 아니라 ‘로우니켈 및 리튬인산철(LFP) 배터리’에 주로 사용되는 탄산리튬도 대규모로 공급받을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