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한전, 초전도 전류제한기 실증시험장 준공식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한전, 초전도 전류제한기 실증시험장 준공식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15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S일렉트릭>

[더스탁=김태영 기자] * LS일렉트릭-한전, 초전도 전류제한기 실증시험장 준공식 =  LS일렉트릭(010120)과 한전은 14일 전라북도 고창군 소재 한전 서고창 변전소에서 22.9kV/2000A 초전도 전류제한기(SFCL) 시험장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LS일렉트릭과 한전은 시장 요구와 트렌드에 발맞춰 신재생, 분산전원을 포함하는 계통연계용 MV(Medium Voltage)급 대용량 초전도 전류제한기를 개발했으며, 한전의 서고창 변전소에 설치했다. 내달부터 시운전을 거쳐 실계통 접속 및 실증운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 시큐센, 정관 변경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 개최 = 시큐센(232830)은 정관 변경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시큐센은 주주 보호, 기업가치 하락 방지를 위해 정관에 명시된 회사 분할·영업 양도 결의 요건을 변경했다. 정관 변경에 따라 주주총회 출석 주주 의결권의 4분의 3 이상과 발행주식총수의 2분의 1 이상을 충족해야 회사 분할 또는 영업 양도를 결의할 수 있게 됐다. 현재 IPO공모절차를 밟고 있는 시큐센은 이달 29일 코스닥으로 이전상장할 예정이다.

* 우듬지팜, 우즈벡에 40헥타르 규모 한국형 스마트팜 구축... MOU 체결 = 스팩과 합병을 추진 중인 우듬지팜이 지난 3일 우즈베키스탄 스마트팜 기업인 '자민그린월드'와 한국형 스마트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듬지팜은 중앙아시아 지역에 한국형 스마트팜 구축 설계 시공 재배 운영 능력을 선보인다. 또 자민그린월드의 독립국가연합(CIS)에 대한 수출과 유통망을 활용해 자사 제품인 '토망고'의 유럽 수출망을 확보할 계획이다.

* 윌링스, 리워터월드와 경영권 매각 및 중수도 사업 공동 추진 MOU = 윌링스(313760)는 친환경 재활용 절수 전문기업 리워터월드와 주식·경영권 매각을 비롯해 중수도 사업 공동 추진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MOU로 리워터월드는 윌링스의 기존 최대주주인 제이스코홀딩스와 협의를 통해 윌링스의 주식·경영권 인수가 가능해졌다. 리워터월드는 제이스코홀딩스와 적극적인 인수 협상을 진행 중이다.

* HB테크놀러지, 최대주주 120억원 전환사채 콜옵션 행사 ‘오버행 해소’ = HB테크놀러지(078150)는 최대주주인 에이치비콥과 특수관계인인 문성준 HB테크놀러지 대표이사가 12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 매도청구권(콜옵션)을 행사했다고 밝혔다. 이번 콜옵션 행사로 에이치비콥과 문 대표이사가 확보한 전환사채는 주식수 기준 각각 196만784주, 392만1568주다. 회사 측은 이번 콜옵션 행사를 통해 전환사채의 권면금액과 전환가능 주식주가 감소하기 때문에 오버행 이슈가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코어라인소프트, ‘AVIEW’ 캐나다 인허가 획득...해외 시장 확대 = 코어라인소프트는 자사의 AI 진단 솔루션 'AVIEW'가 캐나다 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의료기기 판매 승인(Class III Medical Device)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캐나다 의약품 시장 규모는 전 세계 10위 규모에 달하며, 세계적 수준의 임상실험으로 많은 다국적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현지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코어라인소프트는 미국에 이어 이번 캐나다 당국 허가를 획득했으며, 북미 시장을 기반으로 주요 선진국 매출 확대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 신테카바이오, 대한암학회 학술대회서 'AI 발굴 항암 신약후보물질' 포스터 발표 = 신테카바이오(226330)는 제49차 대한암학회 학술대회 및 제9차 국제암컨퍼런스에서 인공지능(AI) 기술로 발굴한 신규 항암 후보물질 STB-C070에 대해 포스터 발표한다고 15일 밝혔다. 해당 행사는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다. STB-C070은 신규 표적에 대한 ‘퍼스트 인 클래스(First-in-class)’ 항암 저해 물질이다. 회사 측은 “우수한 표적 저해능, 선택성, 뇌혈관장벽(BBB) 투과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며 "다양한 암 세포주에서 성장 저해 효과 또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 셀바스헬스케어, 주주배정 유상증자 발행가액 5,250원 확정 = 셀바스헬스케어(208370)는 주주배정 유상증자 신주 발행가액을 주당 5250원으로 확정했다고 15일 공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상증자 구주주 청약은 오는 19~20일 진행되며, 20일 오후 2시 마감될 예정이다. 신주는 총 400만주가 발행되며, 상장예정일은 다음 달 11일이다. 셀바스헬스케어는 이번 증자 후 모회사인 셀바스AI와 함께 AI(인공지능) 원격의료, AI 의료진단 신제품 개발 등 AI 융합 신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 애경케미칼, 수소 저장용기 최적화된 고기능 합성수지 공개 = 애경케미칼(161000)이 비닐에스테르 타입의 바인더 수지를 개발해 복합소재전문 협력사와 함께 우수한 내압력의 경량화 수소 저장용기(TYPE 4)를 생산하는데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애경케미칼은 특히 그동안 활용해온 에폭시-카본 복합소재 대비 제조 공정이 간편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비닐에스테르-카본 복합소재를 적용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기술을 선보인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전했다. 애경케미칼의 고강도 비닐에스테르 수지가 적용된 수소 저장용기(TYPE 4)는 올 하반기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증 취득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