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HD한국조선해양, 세계 최초 ‘AI 기관사’ 탑재 선박 인도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HD한국조선해양, 세계 최초 ‘AI 기관사’ 탑재 선박 인도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8.24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해 H-LINE해운에 인도한 18만톤급 LNG 추진 벌크선의 시운전 모습 (사진=HD현대)
현대삼호중공업이 건조해 H-LINE해운에 인도한 18만톤급 LNG 추진 벌크선의 시운전 모습 (사진=HD현대)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한국조선해양, 세계 최초 ‘AI 기관사’ 탑재 선박 건조 = HD현대의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세계 최초로 ‘AI 기관사’를 탑재한 선박을 인도하며 자율운항선박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H-LINE해운의 18만톤급 LNG 추진 벌크선에 AI기반 기관자동화솔루션을 탑재 후 인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선박은 전남 영암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됐다.

* 한국석유공업, 계명대학교와 ‘KP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 MOU = 산업용 아스팔트 제조기업 한국석유공업(004090)은 계명대학교의 ‘산학협력단’, ‘인텔센터’와 ‘KP그룹 오픈 이노베이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협약의 주 내용은 상호 밀접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개발 및 검증하고,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각 기관이 서로의 연구인력을 상호 교류하고, 장비 및 시설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 세니젠, 태국 업체 ‘스마트 사이언스’와 제품 공급계약 체결 = 식품안전 토탈 솔루션 전문기업 세니젠(대표이사 박정웅)이 태국 과학기자재 전문 유통사인 스마트사이언스(Smart Science Co., Ltd.)와 제품에 대한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 계약기간은 3년이다. 세니젠은 이번 계약을 통해 식품안전검사 시 샘플링 및 전처리용 제품인 ‘포랩스(ForLabsTM)’ 라인업을 중심으로 태국 시장에 공급할 계획이다. 해당 제품은 국내 3건의 특허 등록이 완료됐고 현재 국내 250개 이상의 기업 및 기관에 공급되고 있다.

* KG모빌리언스, 크레파스솔루션과 대안신용평가모델 공동개발 착수 =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046440)가 국내 1호 대안신용평가사 크레파스솔루션과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대안신용평가는 사회 초년생, 고령층, 저소득층 등 금융거래 기록이 적은 씬파일러 고객의 신용을 대체정보로 불리는 다양한 비금융정보를 활용해 평가하는 방식의 금융 데이터 분석 모델이다. KG모빌리언스는 1세대 전자결제대행사로 그 동안 개인정보 수집 동의 하에 축적해 온 이용자의 수많은 결제 패턴 정보를 유의미하게 활용해 고객에게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크레파스솔루션과 공동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설명했다.

* 아톤, 모바일OTP 누적 발급 5,000만건 돌파…”해외시장 수요 급증” = 핀테크 보안그룹 아톤(158430)은 주력 인증보안 솔루션인 모바일OTP(ATON-mOTP)의 누적 발급이 5,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017년 첫 선을 보인 ATON-mOTP는 스마트폰 내에서 일회용 비밀번호를 생성하는 솔루션으로 기존 금융권의 실물 OTP와 보안카드를 대체하고 있다. 화이트박스 암호화기술 기반 특수 보안매체 솔루션 엠세이프박스(mSafeBOX)를 적용해 OTP 키, 알고리즘에 대한 불법적 유출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보안과 간편한 추가 인증 절차를 제공한다.  

* 스타벤처스, 스타이노베이션 2기 육성기업 5개사 팁스 선정 및 투자유치 = 유니콘 사관학교 '스타벤처스'(대표 문지은)는 스타 이노베이션 2기 5개사가 스타배치프로그램과 연계해 국내 유수의 벤처투자사들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스타벤처스는 3개월간 '스타벤처스 팁스 공동프로그램'을 통한 2기팀 컴퍼니빌드 결과, 5개 육성기업이 잠재력과 혁신성과를 인정받아 5개사 모두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으며, 10여개 벤처투자사 및 엔젤로부터 SEED 및 프리시리즈, 시리즈A,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성과를 낸 5개 기업은 폐식용유 재활용·바이오디젤 기업 '그린다', 반려동물 온라인 홈케어 '십일리터', 모빌리티 관제 플랫폼 '로비고스', 앱제작 어플 '꾸러기수비대', 프리미엄 반찬 편집숍 '도시곳간'이다.

* 룽투코리아, ‘루나: 달빛 연대기’ 오마이걸 아린 모델 발탁 =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룽투코리아(060240)는 24일 캐주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루나: 달빛 연대기’의 공식 모델로 오마이걸 아린을 발탁했다고 밝혔다. 룽투코리아는 걸그룹 오마이걸에서 보여지는 귀엽고 발랄한 이미지와 연기자로서 보여지는 성숙하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다양한 매력을 지닌 ‘루나: 달빛 연대기’와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했다.

* 제일헬스사이언스, 근육통 완화돕는 '제일 자석패치 1300' 출시 =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의료용 자기발생기인 ‘제일 자석패치 1300’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제일 자석패치 1300’은 의료용 영구자석의 자기장을 이용해 근육통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의료기기다. 자석은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며 리필 밴드만 교체해 재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동전 크기로 제작돼 뒷목, 어깨, 허리 등 다양한 신체 부위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신축성이 좋은 원단을 사용해 부착력이 뛰어나고 굴곡진 부위에도 편리하게 붙일 수 있다.

* 엔켐, LG엔솔-GM 합작사 ‘얼티엄셀즈’에 차세대 전해액 공급 확정 = 국내 최대 전해액 생산기업 엔켐(348370)은 LG에너지솔루션과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배터리 합작 법인인 ‘얼티엄셀즈’의 오하이오 제1공장향 차세대 전해액 공급을 확정 지었다고 24일 밝혔다. 현재 해당 제품들은 출하 예정인 상태다. 엔켐은 지난해 12월 미국 조지아주에 제1공장을 성공적으로 완공한 이후, 올해 초 SK온의 조지아 공장에 제품 공급을 본격 개시한 바 있다. 엔켐은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시행 이후, 테네시주를 비롯해 여러 지역에서 공격적인 증설에 나서고 있으며 이를 통해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헤어 뷰티브랜드 '모레모', 영국 최대 홈쇼핑서 '인기폭발' = 헤어뷰티 브랜드 '모레모'가 큐텐재팬, 로프트, 돈키호테 등 일본 메이저 화장품 유통채널을 석권한데 이어, 세계 1위 TV홈쇼핑사 'QVC'가 운영하는 QVC UK(영국)에서 매진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24일 세화피앤씨(252500)는 '모레모'의 베스트 헤어케어템 5종이 QVC UK TV홈쇼핑에서 영국 화장품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주문량이 늘어나, 연말 성수기를 대비한 특별 방송 물량도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지난해 첫 수출물량과 2차 출고물량을 선적한 바 있다. 오는 12월에는 QVC UK의 추가공급 요청으로 초도 출고수량보다 183% 증가한 물량(단품 기준)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어서, 이를 위한 실무협상을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