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IPO] 한국선재 자회사 한선엔지니어링, 11월 상장 추진 ...255억원 조달, 내달 2일부터 청약
상태바
[IPO] 한국선재 자회사 한선엔지니어링, 11월 상장 추진 ...255억원 조달, 내달 2일부터 청약
  • 김효진 기자
  • 승인 2023.10.17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선엔지니어링 고성능 피팅 및 밸브. 회사측 사진제공
한선엔지니어링 고성능 피팅 및 밸브.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효진 기자] 고성능 피팅 및 밸브 제조기업 한선엔지니어링(대표이사 이제훈)이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본격적인 코스닥 상장을 추진한다. 

이 회사는 11월 상장을 목표로 내달 2일부터 8일까지 기관 수요예측을 진행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같은 달 13일부터 이틀간 일반 청약을 맏는다. 희망 공모가는 5200~6000원으로 밴드 상단 기준 255억원을 조달한다는 계획이다. 대표 주관회사는 대신증권이 맡았다.

주요 사업으로는 유체 및 기체의 흐름과 속도 등을 제어하는 계측장비용 피팅과 밸브를 제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전방산업은 △수소에너지 △2차전지 ESS △반도체 △조선 △석유화학 △방산/우주항공 등으로 회사는 다양한 산업에서 적용되는 필수 자재를 공급하고 있다.

한선엔지니어링은 지난해 블룸에너지와 SK에코플랜트가 합작 설립한 블룸SK퓨얼셀의 고체산화물 연료전지(SOFC) 부품 공급사로 선정돼 업계에 주목을 받았다. 까다로운 등록 절차와 엄격한 품질 기준을 충족하며 국내 기업 중에는 최초로 글로벌 수소연료 선도기업인 블룸에너지(미국)의 1차 벤더로 선정되어 경쟁력을 인정받은 한선엔지니어링은 지난해 매출 410억원, 영업이익 72억원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여기에 회사는 세계적인 환경규제 및 친환경 정책 강화로 중요성과 시장이 증가하고 있는 신성장동력인 수소산업과 2차전지 ESS 분야는 물론 AI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반도체산업의 수요 증가에 선제 대응하기 위해 공장부지를 선매입해 생산능력(CAPA) 확충도 추진 중이다. 이를 통해 매출성장과 함께 향후 수익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제훈 한선엔지니어링 대표는 “모회사 한국선재의 경영 노하우 뿐만 아니라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서비스로 고객신뢰성을 확보했다”며 “전방산업의 우호적인 성장전망과 CAPEX 증대로 매출 성장이 빨라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회사는 적극적 시장 확대 전략으로 산업별 글로벌 플레이어들과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지속성장하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