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2023 LA 오토쇼서 ‘디 올 뉴 싼타페·아이오닉 5 N’ 북미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차, 2023 LA 오토쇼서 ‘디 올 뉴 싼타페·아이오닉 5 N’ 북미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1.1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LA 오토쇼(2023 Los Angeles Auto Show)에서 공개된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
2023 LA 오토쇼(2023 Los Angeles Auto Show)에서 공개된 현대차 ‘디 올 뉴 싼타페’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차, 2023 LA 오토쇼서 ‘디 올 뉴 싼타페·아이오닉 5 N’ 북미 공개 = 현대자동차(005380)는 16일(현지 시각) 미국 LA 컨벤션 센터(Los Angeles Convention Center)에서 열린 2023 LA 오토쇼(2023 Los Angeles Auto Show 이하 LA 오토쇼)에서 ‘디 올 뉴 싼타페’와 ‘아이오닉 5 N’을 북미에 선보였다. 현대차가 8월 처음 공개한 디 올 뉴 싼타페는 도심과 아웃도어 라이프를 모두 아우르는 현대차의 대표 중형 SUV다. 현대차는 이번 LA 오토쇼에서 디 올 뉴 싼타페가 ‘고객의 일상 경험을 확장시켜주는 차량’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 엔텔스 자회사 엔컴즈, 청소년 전문 공연 극단 ‘파랑컴퍼니’와 전략적 ‘맞손’…메타버스 공연장 사업 확대 = 엔텔스(069410)의 자회사인 엔컴즈는 청소년 연극 공연 전문 극단인 ‘파랑컴퍼니’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7일 밝혔다. 양사는 실제 운영중인 ‘초록씨어터’ 연극 공연장을 실감 메타버스 공간으로 제작해 온라인 연극 공연장인 ‘초록씨어터 메타버스 공연장’을 오픈했다. 파랑컴퍼니 관계자는 “파랑컴퍼니는 청소년 전문 극단으로 평소 청소년 공연을 보기 어려웠던 타 지역의 문화소외 관객들에게도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단순히 영상만 보는 것이 아닌 메타버스 공연장을 방문하여 극장을 체험하고 실연 중인 공연을 편하게 집에서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라고 밝혔다.

* 쓰리빅스, 질병청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통합 데이터베이스 및 홈페이지 구축 사업’ 주관기관 선정 = 바이오 빅데이터 플랫폼 전문 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 남궁현)는 질병청이 주관하는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통합 데이터베이스 및 홈페이지 구축’ 학술연구 용역사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2024년 3월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국가 차원에서 인체의 장, 구강, 피부, 호흡기, 생식기의 마이크로바이옴 샘플에 대한 데이터의 표준화를 마련하고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중장기 프로젝트다. 쓰리빅스는 이번 사업에서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정보의 수집 및 분석 시스템을 구축한다.

*  비투엔, ‘소프트웨이브 2023’서 로우코드 통합분석 플랫폼 ‘TACOS X’ 첫 공개 =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 기업 비투엔(307870)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소프트웨이브 2023)’에 참가해 거버넌스 솔루션 전체 라인업을 첫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비투엔은 새롭게 출시한 로우코드 통합 분석 플랫폼 ‘TACOS X(타코스X)’와 함께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 통합 포털 솔루션 ‘SPORTAL(에스포털)’의 기능을 추가한 확장팩 ‘SPORTAL for Catalog Hub’를 선보이며 시장 선점에 나선다. 또한 ‘SMETA(에스메타)’, ‘SDQ(에스디큐), ‘SFLOW(에스플로우)’ 등 기존 솔루션도 업그레이드하여 전시회에 출품한다. 회사는 “비투엔의 거버넌스 솔루션 라인업이 완성됨에 따라 데이터 라이프사이클 전 영역을 커버하는 솔루션을 풀 스택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 씨티케이,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아시아 어워즈’ 지속가능성 1위 = 뷰티 플랫폼 기업 씨티케이(260930)가 홍콩 ‘2023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아시아 어워즈’에서 자사의 제품 ‘바텀스업 스틱’으로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씨티케이는 지난 14일부터 16일에 걸쳐 홍콩 아시아월드엑스포에서 개최된 뷰티 분야 세계 최대 B2B 행사인 ‘코스모프로프&코스모팩 아시아(Cosmoprof&Cosmopack Asia)’에 참가했다. '바텀스업 스틱(Bottoms Up Stick)’ 수상 외에도 씨티케이의 또다른 제품인 ‘괄사크림 자 용기(Gua Sha Cream Jar)’가 ‘패키지 디자인 및 소재(Design & Material)’ 부문에서 최종 후보에 올랐다.

* 아미코젠, 라이산도와 함께 우크라이나 전쟁 항생제 내성 문제 해결 지원 = 바이오 의약 및 헬스케어 전문 기업 아미코젠(092040)이 엔돌라이신 차세대 항생제 사업 파트너사인 라이산도의 메돌라이신 상처 치료제(Medolysin® Wound spray)가 우크라이나 보건부 장관의 긴급 승인을 얻어 우크라이나 각지의 병원에 제공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메돌라이신은 라이산도 자체 기술인 Artilysin technology을 통해 개발된 엔돌라이신을 이용해 만성 창상용 의료기기로 개발됐다. 라이산도는 우크라이나의 항생제 내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영리 단체인 밤베르크 UA와 함께 메돌라이신 상처 치료제(Medolysin® Wound spray)를 우크라이나 병원에 대량 기증하고, 구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 윙스풋,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아드노’ 첫 홈쇼핑 방송서 150% 초과 판매 기록 = 윙스풋(335870)이 올해 신규 론칭한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아드노(ADNO)’와 관련해 전날 진행된 롯데홈쇼핑 방송에서 목표한 물량 대비 150% 초과한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윙스풋이 아드노와 독점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지 몇 달도 채 안 된 시점에서 거둔 성과라는 설명이다. 아드노는 패션 종주국으로 인정받는 이탈리아 출신의 디자이너가 만든 브랜드다. 기존 북미 기반 브랜드 ‘베어파우(BEARPAW)’가 중저가 가격대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둔 것을 기반으로 윙스풋은 상위 프리미엄 라인까지 시장 점유를 확대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아드노와 계약을 체결했다.

* 이루다, 일본 피부 미용시장 ‘정조준’…대표 제품 앞세워 현지 공략 본격화 =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최근 도쿄 Portcity Takeshiba Porthall에서 일본 파트너사가 개최한 프라이빗 세미나에 참가해 리팟(Reepot)과 시크릿RF(Secret RF) 쇼케이스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루다 제품의 일본 공식 론칭 및 현지 대리점 계약에 앞서 일본 현지 피부과 전문의 120여 명이 지켜 보는 가운데 리팟과 시크릿RF을 중점적으로 소개하는 자리였다. 세미나에 참가한 이루다 관계자는 “일본 피부미용 시장의 빠른 변화에 맞춰 다양하게 적용할 수 있는 이루다의 제품이야말로 시장이 원하는 최적의 장비임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 소프트캠프-한국피엠오사회적협동조합, 보안클라우드 사업 상호협력 협약식(MOU) = 소프트캠프(258790)는 한국피엠오사회적협동조합과 보안 클라우드 사업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MOU)을 체결했다. 16일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소프트캠프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전문성과 경험자산을 전략적으로 활용, 보안 클라우드 사업의 새로운 시장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프트캠프가 갖는 전문적인 사이버 보안 기술력, 한국피엠오사회적협동조합의 숙련된 IT전문가들의 노하우로 시너지를 도모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 스맥, 오토데스크유니버시티 2023 참가…자동화 솔루션 글로벌 시장 확대 = 공작기계•로봇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스맥(099440)이 오토데스크유니버시티2023(이하 AU2023)에 참가해 전세계 오토데스크 이용자 및 관련 종사자들에게 기술력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13~15일(현지시간) 진행된 AU2023은 글로벌 기업인 Autodesk에서 가장 크게 진행하는 연간 행사이다. 스맥은 클라우드와 연계해 부품 생산 장비를 공급하는 분야인 Autodesk Factory Experience에 한국 기업 중 최초로 직접 장비를 출품하여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협업을 진행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