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자동차, '더 뉴 투싼' 6일 출시...외장 및 내장디자인 새단장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현대자동차, '더 뉴 투싼' 6일 출시...외장 및 내장디자인 새단장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06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더 뉴 투싼 출시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더 뉴 투싼 출시 (사진=현대자동차)

[더스탁=김태영 기자] * 현대자동차, '더 뉴 투싼' 6일 출시...외장 및 내장디자인 새단장 = 현대자동차(005380)가 상품 경쟁력을 대폭 강화한 대표 준중형 SUV ‘더 뉴 투싼’을 6일 출시했다. 현대차는 더 뉴 투싼에 더욱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장 디자인과 신차 수준의 변화로 고급스러움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내장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스포티한 이미지를 강조한 N 라인 모델을 함께 운영한다. 또한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하고 정숙성을 강화해 주행 감성을 높였으며, 2열 사이드 에어백 추가 및 차체 보강을 통해 전반적인 충돌 안전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전했다. 더 뉴 투싼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1.6 터보 모델 2771만~3439만원, 디젤 2.0 모델 3013만~3681만원이고, 1.6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3213만~3858만원이다

* 아이퀘스트,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서비스 ‘얼마싸인2.0’ 출시 = B2B(기업간거래) SW기업 아이퀘스트(262840)가  전자계약 서비스 '얼마싸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얼마싸인2.0’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얼마싸인2.0’은 블록체인 기반의 안전한 전자계약 및 전자문서 서비스다. 회사 측은 "‘얼마싸인2.0’이 단순 계약 서비스가 아닌 업무에서 수반되는 기업의 전자계약부터 견적, 발주는 물론 거래명세서와 세금계산서 발행 등의 거래 관련 전자문서 업무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 당뇨병 관리 통합플랫폼 기업 지투이, 62억원 규모 투자 유치 = 당뇨병 관리 통합 플랫폼 기업 지투이(G2e, 대표이사 정창범)가 62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디에이-리아타 신기술투자조합1호'를 주축으로 전략적 투자자인 휴온스 및 그 관계회사 등이 함께 참여했다. 지투이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스마트 인슐린 펜 제품인 ‘디아콘 P8(DIA:CONN P8)’의 인지도 확장을 위한 SIT(의뢰자 주도 임상시험) 및 디아콘 P8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디아콘 P8 PLUS’의 임상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완전인공췌장 관련 허가 임상도 함께 추진한다고 밝혔다.

* 스페이스에프,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배양육 생산’ 기술 과제 ‘2023 R&D 우수성과 10선’ 선정 = 배양육 개발 전문기업 스페이스에프(대표 김병훈)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배양육 생산’ 기술 과제가 ‘2023 R&D 우수성과 10선’에 선정돼 ‘2023 산업기술 R&D 대전’에 참가한다고 6일 밝혔다. 김병훈 스페이스에프 대표는 “국내 배양육 시장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고 미래 농업기술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중요해지는 가운데 R&D 우수성과 10선 선정을 통해 스페이스에프 및 공동 연구진들의 기술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누리플랜 자회사 누리온, 평택교육지원청 LED 조명 사업 수주 = 도시환경개선 전문기업 누리플랜(069140)의 자회사 누리온은 평택교육지원청의 신축 전기공사 사업을 수주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누리온의 LED 조명 제품이 송탄고등학교의 전기 시설에 설치될 예정이다. 공사 기간은 2025년 2월 24일까지다. 누리온 관계자는 “누리온의 시공 능력과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계약이 체결됐다”며 “이번 사업을 발판 삼아 지속적인 수주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에스트래픽, 수출액 3천만불탑 수상 등 3관왕 달성...시장 경쟁력 재입증 = 글로벌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234300)이 60회 무역의 날 시상식에서 수출액 3천만불탑을 비롯해 서비스탑,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고 6일 밝혔다. 수출액 3천만불탑은 작년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수출액이 3천만불(약 390억원)을 돌파한 기업에, 서비스탑은 당해연도 서비스 및 전자적 무체물 수출 실적 최상위 서비스 기업에게 수여된다. 에스트래픽은 기술 엔지니어링 부문으로 수상했다. 에스트래픽은 해당 기간에 210억원 규모의 방글라데시 파드마대교 및 N8 고속도로 영업 시설 계약 등의 무역실적을 쌓았다. 은탑산업훈장은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하고, 수출 성과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된 유공자에게 주어진다.

* 코스닥 새내기 쏘닉스, 아시아 최대 마이크로웨이브 학술대회서 연구결과 발표 = 최근 코스닥에 상장한 쏘닉스(088280)가 5일 개최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마이크로웨이브 학술대회인 APMC 2023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쏘닉스는 공동 개발 협력업체인 프랑스 Soitec와 함께 '5G 및 차세대 고성능 RF 필터 구현을 위한 POI 기술의 확대'에 대한 연구 결과와 기술 로드맵을 발표했다. 아시아 태평양 마이크로웨이브 학회(APMC)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개최되는 마이크로웨이브 기술분야 행사 중 가장 큰 규모의 국제학회이다. 쏘닉스 양형국 대표는 "Soitec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5G 및 6G 시스템에서 고성능 RF 필터의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동급 최고 수준의 POI 파운드리 서비스를 보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가비스, 제60회 무역의 날 ‘7천만불탑’ 수상 = 글로벌 반도체기판 검사 선도기업 기가비스(420770)가 제60회 무역의 날을 맞이해 ‘7천만불 수출의 탑’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기가비스는 일본, 중국, 대만, 국내 등 글로벌 주요 FC-BGA 업체에 지속적으로 장비를 납품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기가비스 강해철 대표가 7천만불 수출탑을, 임홍삼 부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김남하 과장이 대통령 표창을 각각 수여받았다.

* 아이윈플러스,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 진출 = 아이윈플러스(123010)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로봇 자동화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본격적인 사업 전개를 위해 최근 100억대 매출 성장을 지속 중인 로봇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 아이윈플러스 관계자는 “산업용 로봇 자동화라인 현장과 접목시킬 수 있는 사업기반을 확보해 신규 사업 분야에 더 빠른 속도로 정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 초록뱀미디어, 최대주주 변경 추진 ‘지배구조 개선’ = 초록뱀미디어가 최대주주 변경을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초록뱀미디어와 현 최대주주인 씨티프라퍼티는 씨티프라퍼티가 보유 중인 초록뱀미디어 지분 전량(39.33%)과 경영권을 제한경쟁입찰 방식으로 공개매각 한다고 공시했다. 매각 주관사는 삼일회계법인이다. 초록뱀미디어와 씨티프라퍼티는 향후 매각 대상 및 조건 등이 결정되면 이사회를 소집해 관련 절차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소액주주를 보호와 회사의 지배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이번 최대주주 변경을 추진하게 됐다”며 “기존 최대주주 및 매각 주관사와 긴밀히 협력해 잠재적 원매자들을 접촉하며 성공적인 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