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수앱지스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물질, 대만 특허 취득
상태바
이수앱지스 알츠하이머 치료제 후보물질, 대만 특허 취득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0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PH 제도 활용, 다른 협약 국가 신속한 특허권 확보 기대
이수앱지스 CI (사진=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 CI (사진=이수앱지스)


이수앱지스(086890)는 알츠하이머 치료제 ‘ISU203’이 대만 특허청에서 물질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작년 5월에 PCT(Patent Cooperation Treaty, 특허협력조약) 및 PCT 미가입국인 아르헨티나와 대만 2개국에 특허 출원을 마친 바 있고, 이번에 대만에서 처음으로 특허 등록이 승인되었다고 설명했다.
 
대만의 특허 승인 결정은 회사가 이전에 출원한 다른 국가에서의 특허 심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줄 것이라고 이수앱지스측은 전망하고 있다.PPH(Patent Prosecution Highway, 특허심사하이웨이)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PPH란 한 국가의 특허청에서 특허 가능성이 인정된 출원에 대해 다른 국가 특허청이 이를 신속하게 심사하는 국제 협력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협약된 여러 국가에서 기존보다 신속하고 효율적인 특허권 획득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PPH 신청이 가능한 국가를 검토해, 조만간 행정 절자를 개시할 계획이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현재 현지 대리인을 통해 대만 특허등록 결정서로 PPH 신청이 가능한 국가를 확인 중”이라며, “ISU203이 빠른 시기에 광범위한 국가에서 특허권을 획득하는 것은 조기 사업화 추진에 매우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기술 수출(L/O) 진행에 앞서 특허를 통한 진입장벽을 구축함으로써 ‘ISU203’의 가치를 확고히 하겠다는 설명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