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STX엔진, 수출형 예인음탐기체계 ‘TASS’ 개발 착수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STX엔진, 수출형 예인음탐기체계 ‘TASS’ 개발 착수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2.22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형 예인음탐기체계(TASS; Towed Array Sonar System) 개념도 (사진=STX엔진)
수출형 예인음탐기체계(TASS; Towed Array Sonar System) 개념도 (사진=STX엔진)

[더스탁=김태영 기자] * STX엔진, 수출형 예인음탐기체계 ‘TASS’ 개발 착수 = STX엔진(077970)은 국방기술진흥연구소(KRIT)와 무기체계 개조개발 지원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수출형 예인음탐기체계(TASS) 개발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호위함 및 구축함의 예인음탐기체계(SQR-250K)를 수출형 모델로 개조 개발하는 프로젝트다. 4년(2023~2027년)간 총사업비는 114억원 규모다. STX엔진은 앞으로 수출형 예인음탐기체계(TASS)를 개발하고 수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엔젠바이오, NGS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 태국 식약청 승인…해외 판로 확장 = 정밀진단 플랫폼 전문기업 엔젠바이오(354200)는 태국 식품의약품청으로부터 차세대 염기서열분석 기술 기반의 고형암 정밀진단 제품인 ‘솔리드아큐테스트 디엔에이(SOLIDaccuTest™ DNA)’의 체외진단의료기기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엔젠바이오 최대출 대표이사는 “아세안 최대 의료시장인 태국에서 고형암 진단제품이 Class3(고위험) 의료기기 승인을 받으면서 아세안 지역에서 공신력을 강화하게 됐다”며, “태국과 같이 각 국가의 의료제도에 맞는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글로벌 성장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아이퀘스트, 소상공인 경리장부 앱 ‘얼마장부’ 리뉴얼 오픈 = 아이퀘스트(062840)가 소상공인 경리장부 앱 ‘얼마장부’를 리뉴얼해 오픈했다고 밝혔다. ‘얼마장부’는 사업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AI와 자동화 알고리즘 기능을 통해 일일이 입력하지 않아도 사업에 필요한 수입,지출,자산 현황 등을 언제 어디서든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한 앱이다. 아이퀘스트는 이번에 ‘얼마장부’를 리뉴얼 하면서 GPS 방식의 근태관리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정규직과 비정규직 등 직원 유형별 근무내역 조회로 직원 일정관리가 개선됐고, 실제 근태를 기준으로 실시간 확인이 가능해짐에 따라 급여계산이 보다 용이해졌다는 설명이다.

* 오비고, 폴라리스오피스와 차량용 AI 업무지원 서비스 개발 MOU = 스마트카 소프트웨어 플랫폼 전문기업 오비고(352910)는 오피스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폴라리스오피스(041020)와 AI(인공지능) 기반 차량용 업무지원 서비스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비고는 폴라리스오피스의 생성형 AI기반 AI 오피스를 활용해 차량 내에서 문장 요약, 다국어 번역, 이미지 자동 생성, 회의록 생성 뿐만 아니라 이메일, 메신저 등 다른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높일 계획이다.

* 플라즈맵, 드림텍 및 L&C바이오에서 50억원 투자 유치...협업관계 구축 = 플라즈맵(405000)은 지난 21일 이사회를 통해서 드림텍 및 L&C 바이오로부터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존 주주인 드림텍은 30억의 3자배정 유상증자를 진행하며 기존의 생산-협업 체계를 강화했다. 향후 새로운 이미용 치료기기 시장을 함께 개척할 L&C 바이오는 사업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서 20억의 CB 투자를 진행했다. 플라즈맵은 이번 투자를 통해서 향후 성장을 드라이브할 이미용 제품 개발이 가시화되고 생산 외주화 통한 수익성 개선이 가속화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비에이치아이, 발전설비 수명 향상 기술로 ‘올해의 산업혁신기술상 장관상’ 수상 = 비에이치아이(083650)는 산업통상자원부(산자부)가 주최한 ‘2023 올해의 산업혁신기술상’에서 ‘사업화기술 부문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비에이치아이는 자체 개발한 ‘열교환기 튜브 내측 법랑(에나멜) 코팅 기술’로 이번 장관상을 수상했다. 회사측은 해당 기술이 다양한 부식 환경에 노출된 ‘열교환기’의 제품 수명을 3~4배 이상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혁신기술이라고 설명했다.

* 알엔투테크놀로지 이효종 대표, “주력신〮성장 사업 양날개로 도약” = 알엔투테크놀로지(148250)가 2024년에는 주력 사업 및 신성장 사업을 중심으로 ‘퀀텀점프’를 위한 토대를 구축하겠다고 신년사를 통해 22일 밝혔다. 이효종 알엔투테크놀로지 대표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위해 대외 거시 환경의 불확실성에 대비할 예정”이라며 “특히 내부 자원의 효율적인 배분으로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고 견고한 수익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회사는 MLC(통신 장비용 부품) 부문을 강화하고, 핵심 신성장 사업인 전기자동차용 세라믹 방열기판과 성장의 또 다른 축인 방위산업용 MCP(다층 세라믹 PCB)를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 이글벳, 국내 동물약품업계 최초 동물용 무균 액상 주사제 유럽수출 = 동물의약품 제조∙판매 전문기업 이글벳(044960)은 한국 동물약품업계 최초로 핀란드 제약기업 오리온사에 동물용 구충제인 ‘오리범(Oriverm)’을 CMO(위탁생산)로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온에 CMO로 공급 예정인 ‘오리범’은 무균 액상 주사제로서 이버멕틴을 주성분으로 하는 동물용 광범위 구충제다. 이글벳은 이번 유럽 대상 CMO 공급이 처음으로 성사된 만큼 앞으로 추가적인 제품과 새로운 고객사 발굴을 위한 동력을 확보하면서 이미 진출한 호주, 아프리카, 중국, 일본과 더불어 지속적으로 해외 CMO 고객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카카오뱅크, 탄소 배출량 저감 노력 담은 '그린밸류리포트' 발간 = 카카오뱅크(323410)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탄소 감축 활동에 대한 성과와 향후 계획을 담은 첫 번째 '그린밸류리포트'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보고서에서 사업 과정 전반의 탄소 배출 유형 및 감축량 측정 결과를 공개하고, 환경 영향 개선 방안 등 앞으로의 중장기 계획을 소개했다. 탄소 배출량 등 환경 영향 측정에 대한 방법론을 개발하고 탄소 감축 활동에 대한 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은 국내 인터넷전문은행 중 첫 사례다.

* 핑거, 클라우드 구축 경험 바탕으로 MSP 사업 진출 = 종합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163730)는 국내 주요 클라우드 CSP 3사(Naver Cloud, NHN Cloud, kt Cloud)와 정식 MSP(Managed Service Provider) 계약을 체결하고 클라우드 MSP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핑거는 이번 계약 체결을 통해 제1, 2금융권 및 핀테크 클라우드 구축 수요에 체계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안인주 핑거 대표는 “국내 주요 3사와 클라우드 MSP 계약 체결로 금융 고객사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금융권 클라우드 기반 신사업 구축에 적극적으로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