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3 09:58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마동석 인기 비결은 '남성미' ... 6천여명 참여한 블록체인 기반 인기도 결과
상태바
마동석 인기 비결은 '남성미' ... 6천여명 참여한 블록체인 기반 인기도 결과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6.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 공식 인스타그램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투표 앱(App) 크라토스의 사용자가 "마동석, 손석구 누가 더 좋은가?"라는 설문조사를 했다. 총 6655명이 참여해 8일 동안 진행된 설문결과 마동석 씨의 인기가 손석구 씨의 2배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응답자 중 46.74%가 마동석 씨를 선호했고 20.31%는 손석구를 선택했다. 여성 응답자의 경우 마동석 씨가 좋다는 응답률은 19.92%, 손석구 씨를 선택한 여성은 13.01%로 근소한 차이를 보였다.

연령별로는 40대 투표참여율이 33%로 가장 높았고, 20대에서 50대로 갈수록 마동석 씨를 좋아하는 비중이 높았다. 이번 설문에는 총 1,127개의 댓글이 달렸는데 마동석 씨를 선택한 한 남성은 “헬스인들의 로망은 마동석”이라는 댓글을 달았고 또 다른 남성은 “동석이형이 멋있다” 등 대체로 마동석 씨의 ‘상남자’ 면모를 동경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성 이용자의 댓글로는 “덩치는 큰데 귀엽고 순진한 표정이 리얼이다. "웃을 때 너무 좋다”, “아직은 마블리”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JTBC
사진: JTBC

한편, “구씨 못잃어”, “손석구의 눈매가 섹시하다” 등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의 다양한 이미지를 연상시키는 댓글들이 달렸고 특히, 대세 배우로 등극한 손석구를 지지하는 댓글들도 상당수를 차지했다.

지난달 18일 개봉한 영화 ‘범죄도시2’는 최근 1천만 관객을 돌파하며 ‘기생충’에 이어 3년 만에 첫 천만영화로 등극하면서 한국 영화 역사상 19번째 천만영화가 된다. 

사용자들이 만들고 투표하는 모바일 여론 앱 크라토스(http://cratos.co.kr/)는 정치, 사회, 경제, 연예 등 다양한 주제의 투표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현재 앱 다운로드 60만, 가입자 30만명이상을 확보했다. 또한 크라토스 글로벌 버전은 스리랑카, 방글라데시,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