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17:23 (수)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퀀타매트릭스, 해외수주 낭보...佛 공립병원연합 입찰서 글로벌 경쟁기업들 제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퀀타매트릭스, 해외수주 낭보...佛 공립병원연합 입찰서 글로벌 경쟁기업들 제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8.31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 dRAST (사진=퀀타매트릭스)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 dRAST (사진=퀀타매트릭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퀀타매트릭스, 해외 수주 낭보...佛 공립병원연합 입찰서 글로벌 경쟁기업들 제쳐 =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회사 퀀타매트릭스(317690)가 프랑스 공립병원연합 공동구매조합(Union des Hôpitaux pour les Achats, 이하 UniHA) 경쟁입찰에서 글로벌 경쟁사들을 따돌리고 입찰수주에 성공했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4년간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인 ‘dRAST’ 제품을 독점 공급하게 됐다. 이번에 퀀타매트릭스가 선정된 입찰 분야는 향후 4년간 ‘혈액 배양 양성 샘플에 대한 그람음성 및 그람양성 박테리아의 신속한 항균제 감수성 검사’를 독점 공급하는 것이다. 입찰규모는 1,100만 유로 (한화 약 154억원)다.

* 핑거, 토큰증권 기술업체 컨소시엄 발족...'STO 생태계 구축 가속화' = 종합 핀테크 전문기업 핑거(163730)는 블록체인글로벌, 이큐비알(EQBR), 지크립토와 함께 토큰증권 기술업체 컨소시엄을 지난 29일 발족했다고 밝혔다. 컨소시엄을 주관하는 핑거는 금융위원회의 토큰증권 가이드라인 발표 이전부터 특허권 NFT(대체불가토큰) 발행 및 유통 플랫폼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핑거 안인주 대표는 “토큰증권 제도화 흐름상 시장선점을 위해 시스템구축이 필요한 시기가 도래했다”며 “금융권 토큰증권시스템 구축을 위해서는 각 영역 기술업체들의 협업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컨소시엄은 다양한 기술기업이 참여해 공생하는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 씨티씨바이오, '그래디언트'와 건기식 OEM 제조 업무협약 = 씨티씨바이오(060590)가 사이테크(Sci-tech) 선도기업 그래디언트(035080)와 프로바이오틱스공동 연구 및 생산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씨티씨바이오가 보유하고있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 개발 전문성과 생산 인프라를 활용해 ‘그래디언트’의 프로바이오틱스 건강기능식품을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으로 제조하는것을 주 골자로 한다. 씨티씨바이오가 그래디언트의 제품 연구 및 생산을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생산되는 그래디언트의 프로바이오틱스 신제품은 9월부터 판매된다.

* 카카오뱅크, 대구신용보증재단과 75억 규모 협약보증 시행 = 카카오뱅크(323410)가 부산, 인천에 이어서 대구 소상공인 금융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뱅크는 대구신용보증재단(대구신보)과 ‘대구시 상생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와 대구신보는 대구시 자영업자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해 소상공인 자생력 강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는 대구신보에 5억원을 특별 출연하며 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75억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한다.

* 단석산업, ‘DS단석’으로 사명 변경…새로운 CI 공개 = 자원 순환기업 단석산업은 자사의 새로운 CI를 공개하고 사명을 ‘디에스단석(이하 DS단석)’으로 변경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창립 사명이었던 ‘노벨산업사’에서 1989년 ‘단석산업’으로 변경된 이후 34년만이다. DS단석은 지난 18일 주주총회를 열어 사명 변경과 CI 변경 안건을 의결한 바 있다. 새로운 사명인 ‘DS단석’은 'Define Standard'의 약자인 'DS'와 기존 ‘단석(丹石)’을 조합한 것이다. '단석만의 새로운 기준을 정의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국내 제약사와 CPO 위탁 장기계약 체결…본격 사업 전개 가속화 = 바이오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는 국내 중견 제약바이오 기업과 임상의약품의 CPO(위탁포장, Contract Packaging Organization)서비스를 내년 7월까지 위수탁하는 장기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위탁사가 다양한 임상의약품의 2차 포장을 의뢰하면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이를 수탁하는 계약이다. 이로써 회사는 바이오 의약품 개발단계부터 생산, CPO 위탁포장까지 포괄하는 의약품위탁개발생산(CDMO)사업의 올라운드 플레이어로서 경쟁사들과 차별화 포인트를 만들어 간다는 전략이다.

* 제이엔케이히터, 고순도 수소생산설비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 = 국내 유일의 산업용가열로 및 수소추출기 전문기업인 제이엔케이히터(126880)는 자사의 자체기술로 개발한 고순도 수소생산설비(수소추출기) 2개 모델이 최근 조달청 혁신제품으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해당 HIIS-250 및 HIIS-500 모델은 도시가스 또는 바이오가스를 활용해 각각 하루 250kg 및 500kg의 수소를 생산할 수 있는 설비다. 제이엔케이히터는 자체 연구개발 및 국가 R&D과제의 지원으로 해당 수소추출기 개발을 완료했다. 현재 강원 속초 수소충전소(HIIS-250, 1기), 경남 창원 성주동 수소생산기지(HIIS-500, 2기)에 설치해 상업 운전 중에 있다. 이번 조달청 혁신제품 지정으로 제이엔케이히터의 수소추출기에 대한 기술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된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 아톤, 라오스 정보통신기술부 대표단과 핀테크산업 활성화 방안 논의 = UNIDO(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투자진흥사무소 주관으로 ‘2023 코리아핀테크위크’ 주간을 맞아 방한한 라오스 정보통신기술부 대표단이 30일 여의도 아톤(158430) 본사를 방문했다. 한국 핀테크 인증보안 산업 현황을 공유 받고 라오스 시장 내 핀테크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서다. 아톤은 이날 국내 대형은행 및 증권사를 대상으로 모바일OTP와 전자서명인증솔루션을 포함한 통합인증 솔루션을 보급한 것과 함께 통신 3사와 협업해 선보인 PASS(패스) 인증서 서비스 등 국내 사설 인증서 시장의 대중화를 이끈 성공사례를 공유했다.

* 중앙디앤엠, ‘중앙첨단소재’로 사명 변경 “2차전지 소재 신사업, 엔켐과 시너지” = 중앙디앤엠(051980)이 ‘중앙첨단소재’로 새 출발을 시작한다. 중앙디앤엠은 공시를 통해 임시주주총회에서 사명변경 등 상정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고 31일 밝혔다. 사명변경은 리튬염 등 전해액 핵심 소재를 중심으로 2차전지 신사업을 강화한다는 의미가 있다. 중앙디앤엠은 올해 3월 신성장 동력 마련을 목표로 정기주주총회에서 2차전지 소재 사업을 정관에 추가했으며, 관련 사업 추진을 적극적으로 검토 중이다.

* 원익아이피에스, 전사 품질경영 선포식 개최...품질경영에 대한 중요성과 의지 강조 = 글로벌 반도체 장비 제조 기업 '원익아이피에스'(240810)는 '2023년 전사품질경영 선포식'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이현덕 대표이사를 포함해 사장단 모두가 참석해 품질 최우선 문화 창출에 뜻을 함께했다. 전사품질경영 선포식은 선언문 낭독으로 시작해, 제품의 품질 및 인식 변화를 위한 새로운 각오를 담은 기념촬영으로 마무리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