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북미 라이선스 회수 결정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북미 라이선스 회수 결정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0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바이오센터
대웅바이오센터. 사진=대웅제약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웅제약, 펙수프라잔 북미 라이선스 회수 결정 = 대웅제약(069620)은 뉴로가스트릭스(Neurogastrx)와 2021년 6월 체결한 미국·캐나다 시장에서의 펙수프라잔 임상 개발 및 상업화에 대한 독점권 라이선스 계약을 양사 합의하에 종료했다고 5일 밝혔다. 회사측은 "이미 ‘펙수클루(성분명: 펙수프라잔, Fexuprazan)’가 지난해부터 국내 판매를 시작한 상황에서, 북미에서 펙수프라잔을 여러 적응증으로 빠르게 개발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사가 필요해 이번 계약 종료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대웅제약은 현재 북미뿐만 아니라 유럽, 일본 등 글로벌 빅마켓에서 동시에 임상 개발을 진행할 수 있는 복수의 다국적 제약사와 협상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바이오 USA’ 발표 기업 선정…주요 파이프라인 소개 =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오는 8일(현지 시간)까지 미국 보스턴에서 개최되는 ‘2023 바이오 인터내셔널 컨벤션’(바이오USA)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김규태 파로스아이바이오 CBO(부사장) 겸 호주법인 공동대표가 참석해 주요 사업 현황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바이오USA에서 주로 소개할 내용은 ‘PHI-101’과 ‘PHI-501’ 등의 연구·개발 내용이다. PHI-101은 재발·불응성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다. 악성 흑색종 치료제로 전임상 단계 연구 중인 PHI-501은 난치성 대장암,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제로도 개발 중인 물질이다. 

* 에이치이엠파마, 우울증 치료 신약 美 FDA 임상2상 승인 = 에이치이엠파마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우울증 치료제 신약 HEMP-001(후보물질 H20-01)에 대한 임상 신약 2상 진행을 승인받았다. 이번에 승인된 임상 2상 계획서에 따라 우울증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에이치이엠파마의 특허기술인 PMAS는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이라 일컫는 컬처로믹스(Culturomics) 기반의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복제 기술로, LBP(Live Biotherapeutic Product) 후보물질을 작용기전 중심으로 빠르게 선별할 수 있는 신약 디스커버리 엔진이다. 

* 플리토, 한국아랍⋅아랍어문학회와 아랍어 특화 데이터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 언어 데이터 판매 및 플랫폼 업체 플리토(300080)가 한국아랍⋅아랍어문학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아랍⋅아랍어문학회는 국내 아랍어 및 아랍문학 전문가들이 설립한 학회다. 학술지 발간 및 국제 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아랍어와 아랍 문학 관련 정보와 연구성과를 공유하며 국내 아랍 지역 연구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한국아랍⋅아랍어문학회와 플리토는 아부다비 등 아랍 지역 데이터 사업 확장을 위한 △현지 리소스 확보 △현지 네트워킹 교류 △아랍어 자문 등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 이루다, 프리미엄 홈케어 미용기기 ‘뉴즈미’ 태국 총판 계약 = 이루다(164060)는 알엠알테크놀로지(RMR Technology co.,Ltd)사와 프리미엄 홈케어 미용기기 ‘뉴즈미’에 대한 태국 총판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루다는 지난 5월 아시아 최대 허브인 홍콩·마카오 총판계약에 이어 태국 총판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아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게 됐다.

* 파라텍, '2023 소방방재기술산업전' 참가 = 파라텍(033540)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사흘간 진행되는 ‘2023 소방방재 기술 산업전(2023 FIRE TECH KOREA)’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파라텍은 제품 소개 및 신기술 시연 등을 진행하며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방침이다. 올해 6회를 맞이한 2023 소방방재 기술 산업전은 ‘한국소방기술사회’와 ‘마이스포럼’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소방 전문 전시회다.

 * 안랩, 기업지배구조보고서 자율 공개로 투명 경영 강화 = 안랩(053800)이 올해도 기업지배구조서를 발간해 공개했다. 현행 규정상 관련 공시 의무는 없으나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지속적으로 보고서를 발간 및 공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 기업지배구조보고서는 한국거래소가 선정한 10가지 핵심 원칙의 준수 여부를 밝히고 미준수 시 사유를 설명하는 방식(Comply or Explain)으로 작성됐다. 보고서 전문은 안랩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열람할 수 있다.

 * 기아, 'BMW·벤틀리' 출신 외장 디자이너 '존 버킹햄' 영입 = 기아(000270)는 미래 디자인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BMW, 벤틀리, 패러데이 퓨처 출신의 존 버킹햄(John Buckingham) 디자이너를 기아넥스트디자인외장실장으로 영입했다고 5일 밝혔다. 존 버킹햄 실장은 기아의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Opposites United)’를 담은 차세대 외장 디자인 개발을 주도하며,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기아가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업무를 수행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