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충남.충북 지역 찾아가는 진로특강 개최
상태바
충남.충북 지역 찾아가는 진로특강 개최
  • 전민아 기자
  • 승인 2017.07.11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고용정보원(원장 이재흥)은 7월 11일부터 10일간 충남충북지역의 65개 학교 17,000여 명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진로특강’을 개최한다.

11(화)~14일(금)은 백석중, 천안불당고 등 충남지역 34개 학교에서, 17(월)~21일(금)은 제천중, 청주고 등 충북지역 31개 학교에서 진행된다.

 ‘찾아가는 진로특강’은 진로교육 기회가 부족한 지방의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진로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진로교육이다. 

이번 충남충북지역 특강에서는 유정승(MBC 공채 개그맨) 씨, 김충현 엘타컨설팅 대표, 박성주 긍정리더십연구소장, 김수지 긍정커뮤니케이션 팀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진로에 관한 강의를 한다.

 유정승 씨와 김충현 대표는 ‘내 인생 성공 스케치’라는 주제로, 청소년들이 궁금해 하는 진로고민 Q&A 50선 자료를 활용하여 학생들의 진로고민 사례를 공유한다.  

 ‘긍정마인드를 통한 진로설계’에 대해 강의할 박성주 소장은 청소년들에게 긍정적 가치관과 리더십을 가지고 진로탐색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김수지 팀장은 ‘강점을 찾아 떠나는 진로여행’이라는 강의에서 자신의 강점을 찾기 위해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www.work.go.kr)의 직업심리검사를 활용하는 방법과 자신의 강점을 기반으로 진로설계를 하는 전략을 소개한다.

 고용정보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고용정보원이 개발한 다양한 진로지도 콘텐츠와 워크넷 서비스를 이용하여 스스로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