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2 13:11 (월)
코닉글로리, 경영권 분쟁 종결... “소수주주 소송 취하, 기업가치 극대화 협력”
상태바
코닉글로리, 경영권 분쟁 종결... “소수주주 소송 취하, 기업가치 극대화 협력”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1.03.1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스닥 상장사 코닉글로리(094860)가 경영진과 소수 주주와의 갈등이 해결되면서 경영권 분쟁에 사실상 종지부를 찍었다.

코닉글로리는 소수 주주가 회사를 상대로 제기한 '주주총회결의 무효확인 소송'이 취하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지난 9월 시작된 코닉글로리의 경영권 분쟁이 7개월여만에 일단락됐다.

이번 소 취하에 앞서 열린 임시 주주총회에서 소수 주주들과 코닉글로리 경영진은 회사의 중장기적 발전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고 게임사업 본격화를 위한 사명변경과 정관상에 게임사업 목적을 추가하는데 합의했다.

코닉글로리 회사 관계자는 "소수 주주측이 아무런 조건 없이 소송을 취하하기로 했으며, 현 경영진은 그동안 분쟁 과정에서 생긴 오해와 불신을 해소하고 주주들의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경청해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말했다.

회사측은 주주들의 신뢰와 협조를 바탕으로 게임사업 본격화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론칭된 여신전쟁 이외에도 연내 2~3개 가량의 신작게임을 출시해 올해 게임매출 1,000억원 달성을 가시화 시키겠다는 각오다.

한국과 일본에 론칭된 여신전쟁은 양국 현지에서 인기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현재와 같은 추세라면 연 매출 400억원 이상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여신전쟁은 구글과 애플 양대 마켓 모두에서 매출 100위 권 안에 진입하면서 상승세를 타고 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 여신전쟁은 매출 50위권 진입을 코앞에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