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미국IPO] 2월 첫째주 요약...이스라엘 영상∙음성 보안 시스템 제공사 '마리스 테크' 상장 등
상태바
[미국IPO] 2월 첫째주 요약...이스라엘 영상∙음성 보안 시스템 제공사 '마리스 테크' 상장 등
  • 정시우 기자
  • 승인 2022.02.07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셋 캐피탈 애퀴지션(Alset Capital Acquisition Corp., NASDAQ: ACAXU)= 하나 이상의 기업 또는 사업과의 기업합병, 주식 매수, 자산 인수 등을 목적으로 탄생한 미국의 스팩회사. 알셋 캐피탈 애퀴지션은 건축, 주택 건설, 부동산 보험을 포함한 부동산 산업에서의 기업 합병 기회를 모색 중이다. 회사는 지난 1일 나스닥에 7,500만 개의 유닛을 각 10달러에 상장하여 7.5억 달러의 자금을 조달했다. 각 유닛은 회사의 클래스 A 보통주 한 주와 워런트 반 개, 그리고 클래스 A 보통주 1/10개를 받을 수 있게 하는 권리권 한 개에 상응한다. 상장 당일 거래는 9.94달러에 시작됐으며, 4일 종가 10.00달러를 기록하며 장을 마감했다. 이번 공모에는 EF허튼이 단독 주간사로 참여했다.

사진 마리스 테크 측 제공.
사진 마리스 테크 측 제공.

마리스 테크(Maris Tech Ltd., NASDAQ: MTEK)= 이스라엘의 영상 전송기술 제공 기업. 회사는 고품질 디지털 영상, 음성 그리고 무선 통신 기술을 통해 원격 영상, 음성, 원격 측정 확보, 배급 그리고 공유 솔루션 및 상품을 제공한다. 전문적 용도와 민간 및 주택 보안 시장을 위한 영상, 음성 보안 및 통신 시스템을 설계, 개발, 그리고 제조하는 데 주력한다. 마리스 테크는 지난 2일 나스닥에 369만 주의 보통주를 각 공모가 4.20달러에 상장하여 1,550만 달러의 자금을 모집했다. 첫날 시초가는 3.00달러에 형성됐으며, 4일 2.70달러에 장을 마쳤다. 회사의 시가총액은 1,802만 달러. 이지스 캐피탈이 해당 공모의 주간사를 맡았다.

머피 캐니언 애퀴지션(Murphy Canyon Acquisition Corp., NASDAQ: MURFU)= 부동산 신탁 회사인프레지디오 프로퍼티 트러스트(Presidio Property Trust)에 의해 설립된 미국의 스팩 회사. 프레지디오는 미국 전역에 걸쳐 다양한 부동산 자산 포트폴리오를 운용 중이며, 머피 캐니언 애퀴지션 역시 부동산 산업 내 기업과의 기업 합병, 인수 등을 목적으로 탄생됐다. 지난 3일 회사는 1,150만 개의 유닛을 각 10달러에 상장하여 1억 1,500만 달러의 자금을 모집했다. 각 유닛은 회사의 보통주 한 주와 한 개의 워런트에 상응한다. 이날 거래는 시초가 10.04달러에 시작돼 4일 10.05달러에 마감됐다. 얼라이언스 글로벌 파트너스가 단독으로 주간업무를 수행했다.

 

정시우 기자sabinaha@the-stock.kr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