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우리넷, 블록체인 사업목적 추가 등
상태바
[상장기업 뉴스브리핑] 우리넷, 블록체인 사업목적 추가 등
  • 민현기 기자
  • 승인 2022.03.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체외진단의료기기 제조사 미코바이오메드(214610)가 코로나19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와 중화항체 역가를 정량화 할 수 있는 분석장비에 대한 수출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허가를 받은 중화항체 신속진단키트는 혈당측정기처럼 손가락에서 채혈한 모세혈 한 방울로 중화항체의 생성 여부를 15분에서 20분 내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 회사 측은 전용분석 장비까지 함께 활용하면 정량적 판독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 아이티센 계열사 시큐센은 자사의 ‘생체인증 전자서명’ 솔루션이 롯데손해보험에 도입돼 상반기 오픈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전자서명법 전면개정으로 신기술인 '생체인증 전자서명' 서비스를 도입하는 금융기관들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시큐센은  앞서 삼성생명과 삼성화재, 현대해상, 메리츠화재에 솔루션을 공급했으며, 이번에 롯데손해보험과 도입계약을 추가로 체결했다. 

* 고바이오랩이 면역질환 치료 소재 'KBL697'에 대한 미국 특허 등록이 결정됐다고 밝혔다. KBL697은 한국인 여성에게서 확보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소재로 면역 피부질환 및 염증성 장질환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다. 전임상 및 임상시험 결과를 토대로 지난해 중국 상해의약그룹의 자회사인 신이(SPH Sine Pharmaceutical Laboratories Co., Ltd.)에 중화권 지역 한정으로 기술이전된 바 있다.

* 첨단복합소재 기업 엔바이오니아(317870)가 개발한 에어필터 지지체용 바이오매스(biomass) 습식복합소재가 유럽 에코인증의 최고 등급인 4star 등급을 취득했다. 이 소재는 바이오매스 섬유를 기반으로 습식공정으로 제조되며, 인위적 향균물질이 아닌 천연섬유 자체의 향균성으로 에어필터 내 세균번식 및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회사는 차량용 캐빈에어필터 및 공조용 에어필터 등에 이 소재를 적용할 예정이다. 

* 28일 주주총회를 연 광통신망 전문기업 우리넷(115440)이 블록체인을 활용한 플랫폼 개발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하고 메타버스•NFT 진출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신규 자회사인 '제이스톰' 사업력 강화를 위한 미래기술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