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0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이오플로우, "이오패치, 1형 당뇨 혈당 관리에 효과적" ...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임상결과
상태바
이오플로우, "이오패치, 1형 당뇨 혈당 관리에 효과적" ... 삼성서울병원, 서울아산병원 임상결과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4.1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형 당뇨 성인 10명 대상으로 ‘이오패치’ 안전성과 유효성 검증
기존 주입요법과 비교, 목표 혈당 범위에 더 오래 머물러 ‘이오패치’의 혈당 관리 효과 입증
이오플로우 홈페이지
이오패치

이오플로우(294090)가 1형 당뇨병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에서 웨어러블 인슐린 펌프 이오패치(EOPatch)가 혈당관리에서 효과적 이었다고 밝혔다. 이 연구는 2020년 3월부터 7월까지 삼성서울병원과 서울아산병원에서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로 대한당뇨병학회 발행 SCIE 국제학술지 'DMJ’ 3월호에 게재됐다.

이번 연구는 기존 인슐린 펜이나 주사기를 사용하는 다회 인슐린 주사 요법(MDI) 또는 인슐린 펌프를 사용하는 지속적 인슐린 피하주입요법(CSII)을 통해 혈당을 잘 조절해 온 당화혈색소 7.5% 이하 제1형 성인 당뇨인 1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오패치 사용시간, 중증 저혈당, 중증 고혈당, 당뇨병성 케톤산증 등 심각한 부작용의 발생 유무를 연구의 평가 지표로 설정했으며, 패치당 인슐린 사용량과 당화혈색소, 당화알부민 등 혈당 수치 변화도 주요 지표로 모니터링했다.

연구팀은 이오패치 인슐린 주입량 및 주입속도 조절을 위해 이오패치 전용 컨트롤러인 ADM(Advanced Diabetes Manager)을 사용했다. 웹으로 제공되는 당뇨 관리 소프트웨어 이오브릿지도 활용해 환자의 혈당값과 인슐린 주입량을 사용자와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했다. 연구팀은 이와 같이 연구를 디자인하고 이오패치 착용 전 4주와 착용 후 4주를 비교해 제품의 효능, 만족도, 부작용 등 안전성과 유효성을 평가했다.

이오패치 착용 후 혈당이 착용 전에 비해 적정 혈당 범위(70~180mg/dL)에 더 오래 머무는 것으로 나타나 이오패치가 당뇨인의 혈당 관리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김재진 이오플로우 대표는 “이오플로우의 국내 최초 웨어러블 인슐린 패치 펌프 ‘이오패치’의 우수성을 논문을 통해 입증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오플로우와 연구팀의 수준 높은 연구 역량을 입증한 만큼 진행 중인 여러 임상 연구에도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