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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현지 애널리스트 / 유진투자증권
  • 승인 2022.07.13 11:1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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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픽사베이
출처 : 픽사베이

제일기획 2Q22 영업이익 873 억원(+21.1%yoy) 전망 

제일기획의 2분기 매출총이익은 3,613억원(+14.3%yoy), 영업이익은 873억원(+21.1%yoy)으로 높아진 컨센서스(861 억원)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이미 전년동기 사상 최대 실적 기록했음에도 디지털을 중심으로 BTL 물량 회복세가 더해지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본사는 캡티브 물량이 꾸준히 확대되며 안정적인 성장세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며, 해외는 여전히 북미를 중심으로 두자릿수의 고성장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최대 매출지역인 유럽에서 계열과 비계열의 고른 성장이 이어지며 외형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 특히 유럽은 디지털 대행 물량이 꾸준히 확대되는 가운데 오프라인 활동 재개에 따른 리테일 물량 증가가 실적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파악되며, 북미는 계열 물량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자회사의 대형 신규 광고주 개발로 비계열에서도 가파른 성장 기대. 

불확실한 매크로 환경 지속될수록 동사의 디지털 역량이 빛을 발하고 있음. 매 분기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 기록하며 이미 유기적 성장만으로도 두자릿수의 외형 성장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는데 연내 글로벌 M&A 가시화될 경우 추가 실적 상향 기대. 2022 년 기준 PER 12.3배로 밸류에이션 매력 부각되며 예상 배당수익률 5.0%로 배당 매력도 보유. 

이노션 2Q22 영업이익 314 억원(-3.6%yoy) 전망 

이노션의 2분기 매출총이익은 1,682억원(+6.4%yoy), 영업이익은 314억원(-3.6%yoy)을 기록하며 컨센서스(357 억원)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 비계열에서의 성장이 전사 외형을 견인한 것으로 파악되나 디지털 인력 충원에 따른 인건비 상승 및 일부 해외 지역에서의 매크로 이슈에 따른 비용 발생, 미주지역의 캔버스 법인 잔여지분 전량 취득에 따른 비용 발생으로 이익 눈높이를 낮춰야 할 것으로 전망. 

실적 추정치를 하향함에 따라 목표주가를 기존의 75,000 원에서 70,000 원으로 6.7% 하향 조정함. 다만 상대적으로 밋밋했던 상반기 대비 하반기에는 기대할 만한 이벤트들이 풍부함. 볼륨 신차효과 본격화되며 계열향 실적 성장 및 카타르 월드컵도 3, 4 분기에 걸쳐 외형 성장에 유의미한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 상저하고의 실적 흐름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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