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4 23:39 (월)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카카오뱅크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통장 개설" ... 디지털 신분증 이용 서비스 확대 추진
상태바
카카오뱅크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통장 개설" ... 디지털 신분증 이용 서비스 확대 추진
  • 정희정 기자
  • 승인 2022.07.29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 제출해 실명 확인 및 입출금통장 개설
"모든 거래에 서비스 확대 …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거래 환경 제공"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323410)는 인터넷전문은행 처음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활용해 입출금 통장을 개설하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행정안전부의 '모바일 신분증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개인 스마트폰에 발급받아 대면·비대면 실명 확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신분증이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한 고객이라면,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 개설 시 신분증 제출 단계에서 실물 신분증 촬영 없이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선택해 '안면 인증'과 '비밀번호 인증'을 순차적으로 거친 뒤 제출하면 된다. 이후, 비대면 실명 확인 인증 절차에 따라 △다른 은행 계좌 이체 △셀카 촬영 △영상통화 등의 추가 본인확인을 거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된다.

고객은 스마트폰에 저장된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고, 신분증의 위변조, 훼손, 부정 사용의 위험을 낮춰 안전하게 계좌개설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28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국 발급 개통식>에 참석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계좌개설을 진행하는 모습을 시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고진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출범준비단 단장,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이사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국 발급 개통식'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윤호영 대표이사는 "모든 거래에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함으로써, 금융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비대면 금융 거래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