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4 17:23 (수)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오비고, AAOS전용 차량용 앱스토어 출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오비고, AAOS전용 차량용 앱스토어 출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6.2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오비고 홍보영상 갈무리
출처= 오비고 홍보영상 갈무리

[더스탁=김태영 기자]  * 오비고, AAOS전용 차량용 앱스토어 출시 = 오비고(352910)는 국ᆞ내외 OEM 차량에서 지역이나 모델별로 앱 구성, 관리제어, 확장 및 맞춤 설정이 가능한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 OS(Android Automotive OS) 전용 앱스토어를 20일 웹사이트 오픈과 동시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AAOS 전용 앱스토어는 오비고가 자체 개발하고 준비한 것이다. 회사는 차별화된 글로벌 음악 및 비디오 스트리밍, 라디오 및 팟캐스트, 게임, 내비게이션, 주차, EV충전, 원격 작업 등 색다른 글로벌 콘텐츠 서비스와 미래적인 이동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케어젠, 레보필울트라 임상시험계획 승인 신청 = 케어젠(214370)은 기능성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한 성형용 필러인 ‘레보필 울트라(REVOFIL Ultra)에 대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 임상시험계획서(IND) 승인 신청을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임상시험은 ‘레보필 울트라(REVOFIL Ultra)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 평가하기 위해 양쪽 코입술주름 개선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예정이다. 

* 셀바스AI, KSSR 2023 학회에서 '셀비 메디보이스' 소개 = 셀바스AI (108860)가 제10차 대한영상의학회 춘계종합심포지엄(KSSR2023)에서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소개한다고 20일 밝혔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해 자동으로 의무 기록지를 작성하는 AI 의료 음성인식 제품이다. 이번 학회에서는 셀비 메디보이스의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AI 음성인식 기술이 어떻게 영상의학과 의료진의 업무를 도울 수 있는지 소개된다. 

* 뉴로메카-원익로보틱스, 로봇 및 자동화 개발 사업 추진 MOU 체결 =  뉴로메카(348340)는 판교 원익빌딩에서 로봇 및 자동화 개발 사업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회사 간의 모바일 로봇, 모바일 매니퓰레이터, 로봇 핵심부품 공동 개발 뿐만 아니라, 전기차 자동충전 시스템과 서비스로봇 공동 개발 및 사업 협력을 포함한다. 원익로보틱스와 뉴로메카는 모바일 로봇 사업 분야에서의 협력을 통해 첨단 로봇 시스템을 개발하고, 산업 현장에서의 자동화를 촉진할 계획이다.

 * 효성티앤씨, 폐어망 리사이클 섬유로 글로벌 친환경 아웃도어 시장 공략 = 효성티앤씨(298020)는 북미 최대 아웃도어 산업 전시회인 OR(Outdoor Retailer) Show 2023에 참가해 친환경 섬유를 대거 선보인다. 해당 전시회는 19일부터 21일까지 미국 솔트레이크시티에서 개최된다. 효성은 최근 폐어망 리사이클 나일론 1kg과 기존 나일론 1kg을 비교하는 LCA(Life Cycle Assessment) 측정을 완료했다. 그 결과 리젠 오션 나일론을 사용할 때 CO2 배출량이 73%, 화석연료 사용이 75.7%, 물 소비가 98.6%까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 삼성물산, 7500억원 대만 복합개발 건설사업 수주 = 삼성물산 건설부문(028260)이 대만의 대형 금융그룹인 푸본금융그룹의 자회사 푸본생명보험이 발주한 푸본 아오지디 복합개발 공사를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오지디 복합개발 프로젝트는 대만 제2의 도시 가오슝시에 지상 48층, 240m 높이의 오피스 빌딩과 23층 규모 호텔, 두 건물을 연결하는 지상 13층 근린시설(포디움)을 신축하는 공사이다. 현지 건설업체와 조인트벤처(JV)를 구성해 수주했으며, 총 1조원에 달하는 공사비 중 삼성물산의 지분은 약 7500억원에 달한다.

* 포스코인터내셔널, 철스크랩 자체 조달체제 수립에 200억원 투자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이 2025년까지 약 200억원을 투자해 전국 각지에 철스크랩 수집기지를 설립한다. 이를 통해 연간 50만톤의 철스크랩을 포스코에 전량 공급하는 조달체제를 갖추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4월 경기도 화성에 제1호 수집기지를 시작으로 22년 말까지 총 4개의 철스크랩 수집기지를 구축했다. 올 하반기에도 신규 4기를 추가 설립할 예정이다.

* LG에너지솔루션, 출범 후 첫 회사채 발행... 5000억원 규모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회사채 발행을 위한 증권신고서를 금융감독원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사채는 2년물, 3년물, 5년물로 구성돼 있으며 발행 신고금액은 5000억원 규모다. 22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증액 발행을 검토할 계획이다. 발행가액, 확정 이자율 등 구체적 요건도 수요예측 결과에 따라 결정된다. LG에너지솔루션은 회사채 발행을 통해 글로벌 배터리 생산능력 확대, 차세대 전지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 투자에 더욱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 티라유텍, 북미 조지아주 진출…2차전지 사업 확장 = 티라유텍(322180)이 2차전지 고객사들의 수요 대응과 신규 고객사 발굴을 위해 미국 조지아주에 해외 현지법인 설립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미국 법인 설립을 위한 초기 투자 비용은 50만 달러로, 2차전지 고객사 대응과 현지 신규 고객 확보가 목적이다. 티라유텍은 조지아 현지법인을 글로벌 진출의 전초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 한화시스템, 파리 에어쇼서 K스페이스·K방산 역량 소개 =  한화시스템(272210)이 프랑스 파리 근교의 르부르제(Le Bourget) 공항에서 19일부터 25일까지(현지 시각) 7일간 열리는 파리 에어쇼(Paris Airshow)에 참여한다. 한화시스템은 전시관 중앙에 국내 최초로 기술 국산화에 성공한 ‘초소형 SAR 위성’을 공개한다. 에어모빌리티 존에서는 미국 오버에어(Overair) 사와 공동개발 중인 6인승용 UAM 기체 ‘버터플라이(Butterfly)’ 모형을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