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포스코인터, LNG 전용선 도입으로 밸류체인 강화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포스코인터, LNG 전용선 도입으로 밸류체인 강화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1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인터내셔널 미얀마 가스전
포스코인터내셔널 미얀마 가스전 (출처= 회사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포스코인터내셔널, LNG 전용선 도입으로 밸류체인 강화 = 포스코인터내셔널(047050)이 가스사업 확대를 위해 액화천연가스(LNG) 전용선 확보에 나섰다. 10일 포스코인터내셔널은 174K CBM(큐빅미터)급 LNG선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 전용선 전문 해운회사인 에이치라인 해운과 장기용선계약을 체결한 상태인데, 해당 LNG 전용선은 현대 삼호중공업이 올해 10월 건조를 시작해 2025년 상반기 포스코인터내셔널에 인도할 예정이다. 해당 선박은 한번에 대한민국 전체가 약 반나절 정도 쓸 수 있는 양의 천연가스를 수송할 수 있는 규모다.

* 피코그램, 중국 케네이처와 첨단소재 기술개발 MOU = 피코그램(376180)이 글로벌 대표 정수시스템 전문 업체인 케네이처 헬스 테크놀로지(Canature Health Technology, 이하 ‘케네이처’)와 ‘첨단소재 기술개발을 통한 글로벌 시장 개척’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금번 업무협약을 토대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신제품 개발 및 기술 공유, 글로벌 시장 개척 등에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첨단소재 기술 및 고품질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는 피코그램은 케네이처의 네트워크를 활용해 글로벌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 바이젠셀, NK/T세포림프종 치료제‘VT-EBV-N’임상2상 환자 등록 완료 = 바이젠셀(308080)이 희귀 난치성혈액암인 NK/T세포림프종을 적응증으로 하는 주력 파이프라인 ‘VT-EBV-N’의 임상2상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VT-EBV-N’은 항원 특이 살해T세포(CTL)치료제 개발 기술인 바이티어(ViTier™)플랫폼 기술을 바탕으로 한 면역항암제다. 엡스타인-바 바이러스(EBV)양성 NK/T세포림프종을 적응증으로 하고 있다. 2019년 식약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 지정을 받았기 때문에 임상2상이 끝나는 대로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 에이펀인터렉티브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 日 e스포츠 축제 ‘드림핵’ 라이브 공연 예정 = 에이펀인터렉티브의 VV(븨븨)엔터테인먼트 소속 버추얼 아티스트 아뽀키가 일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의 e스포츠 축제 'DreamHack Japan 2023(이하 드림핵)'에서 라이브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국내 버추얼 아티스트로서는 최초로 시도하는 해외 공연이다. IP 강국 일본에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더욱 깊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툴젠, 인실리코젠과 '유전자 교정 작물 개발·사업화' MOU = 툴젠(199800)이 인실리코젠과 유전자 교정 작물 개발에 나선다. 회사는 지난 9일 인실리코젠과 '생물정보학을 활용해 확보된 타깃 형질로 유전자 교정 작물 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인실리코젠은 생물정보학을 기반으로 유전자 교정을 위한 타깃 유전자를 발굴해 툴젠에 제공하고, 툴젠은 유전자교정 기술을 이용한 유전자 교정체(동물∙식물)를 제작할 예정이다. 

* 바이오에프디엔씨, 특정 식물세포주 배양 기술이전 계약 체결 = 바이오에프디엔씨(251120)는 9일 미국에 위치한 식물세포 바이오텍 전문기업인 A社에 식물세포주 1종에 대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계약조건은 해당 식물세포 배양기술에 대한 표준작업지침서(SOP) 및 미국 IP 판권을 제공하는 것이다. 계약규모는 양사의 협의내용상 밝히지 않았다. 식물세포주에 대한 국내외 기술이전 계약 체결은 바이오에프디엔씨가 국내 최초라는 설명이다.

* 현대차, 해조류 블루카본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현대차(005380)가 바다식목일인 10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해조류 블루카본(Blue Carbon)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서강현 현대차 부사장,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현대차는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차별화된 탄소 상쇄 전략 중 하나인 해양 생태계 복원 사업 추진을 검토해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수산부, 한국수산자원공단과 함께 바다숲 조성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해양 생태계 복원과 기후변화 대응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

* LS일렉트릭, 태국 SCG그룹과 마이크로그리드 사업 협력 = LS일렉트릭(010120)이 태국 2위 기업인 SCG그룹(SCG: Siam Cement Group)과 손잡고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 마이크로그리드(Microgrid) 시장 확대에 나선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SCG 본사와 공장, 관계사를 대상으로 LS일렉트릭의 마이크로그리드 EMS(에너지관리시스템: Energy Management System)를 단계적으로 적용하고, 이후 태국을 중심으로 동남아시아 마이크로그리드 시장에 진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마이크로그리드는 작은 단위의 스마트 그리드시스템으로, 기존의 중앙집중적인 전력공급시스템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 제일헬스사이언스,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 출시 = 제일헬스사이언스가 입안 상처 케어용 창상피복재인 ‘스토케어’를 출시했다. 스토케어는 구내염 통증 완화를 돕는 점착성 투명 창상피복재가 구강 내 보호막을 형성하고, 포타슘소르바이트 성분이 살균보존 역할을 한다. 창상 부위에 분사하면 얇은 막이 형성돼 염증 부위를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해 주고 상처 부위를 습윤하게 유지해 빠른 통증 완화와 상처를 회복시켜 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