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2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티라유텍, 와이지-원 제조공정 로봇자동화시스템 구축사업 추진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티라유텍, 와이지-원 제조공정 로봇자동화시스템 구축사업 추진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5.2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티라유텍 물류 로봇 (출처= 제품 홍보영상 갈무리)
티라유텍 물류 로봇 (출처= 제품 홍보영상 갈무리)

[더스탁=김태영 기자] * 티라유텍, 와이지-원 제조공정 로봇자동화시스템 구축사업 추진 = 티라유텍(322180)이 초정밀 절삭공구 전문기업 '와이지-원'의 제조공정 로봇자동화시스템 도입 프로젝트에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티라유텍은 와이지-원의 제조공정 로봇자동화시스템 전반을 구축한다. 현재 와이지-원에 구축한 제조실행시스템(MES)과 연계해 이번 프로젝트까지 담당하면서 고객의 공정 프로세스 효율화와 고도화를 통한 불량률 개선 및 원가절감으로 고객의 생산성 극대화에 기여한다는 전략이다.

* 엔젠바이오, 혈액 기반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기술 확보 = 엔젠바이오(354200)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및 건양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체액검사 기반 퇴행성 뇌 질환 진단 및 모니터링 기술을 이전 받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엔젠바이오는 기술이전으로 확보한 진단 플랫폼과 바이오마커를 추가 임상연구를 통한 검증과 최적화 과정을 거쳐 상용화할 계획이다. 최적화는 현재 진단기술과의 비교 또는 결합을 통해 이뤄진다. 아울러 기존에 개발한 파킨슨병 치매 및 루이소체 치매 진단 기술과 결합해 다양한 원인의 치매를 분류하고 조기진단 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 아이진, 백신 조성물 'EG-IM' 중국 특허 등록 = 아이진(185490)이 '면역반응 조절물질 및 이를 포함하는 백신 조성물' 발명에 관한 중국 내 특허등록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등록된 특허는 신규 구조의 리포폴리사카라이드(lipopolysaccharide; LPS) 유사체(‘EG-IM’) 및 알룸(Alum)을 포함한 백신 조성물에 대한 것이다. 이번 발명으로 인해 LPS의 독성을 감소시키고 우수한 면역 촉진 활성을 높여 효과적인 면역반응 조절물질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 나이벡, 바이오 소재 핵심제품 ‘가이도스’ 中 품목허가 진행 = 나이벡(138610)은 바이오 소재 사업 부문의 차세대 핵심 제품 ‘가이도스(GuidOss) 차폐막(이하 가이도스)’에 대해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에 품목허가 신청서를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가이도스는 중국 내에서 이미 판매 중인 골재생 바이오 소재 ‘OCS-B’에 이어, 두 번째 품목허가를 신청한 제품이다. 가이도스는 치주조직 재생을 유도하는 콜라겐이 함유된 차폐막이다. 파괴된 치주조직 내 공간을 유지해 원하는 세포들이 증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 

* 펨트론, 반도체 메모리 모듈 3D 자동검사기 ‘MARS’ 고객사 양산 승인 완료 = 펨트론(168360)이 국내 반도체 대기업으로부터 메모리 모듈용 3D 자동검사기 ‘MARS’에 대해 품질 인증을 승인받았다고 24일 밝혔다. ‘MARS’는 3D 자동검사장비다. 2D와 3D 검사알고리즘을 통해 메모리 모듈의 상하면을 동시에 검사할 수 있어 제품 공정을 간소화하고 검사 속도와 정확도를 높인다. 

 * 탑런토탈솔루션, LG전자 ESG 행동규범 심사 마쳐…ESG 경영 강화 = 탑런토탈솔루션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를 위한 LG전자 협력사 ESG 행동규범 심사를 마쳤다고 2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심사는 경북 구미에 위치한 탑런토탈솔루션 본사에서 진행됐다. LG전자의 협력사들이 사회적 책임을 효과적으로 이행할 수 있게 하는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심사는 ▲근로자의 인권 존중 ▲안전한 작업환경 ▲환경친화적 사업장 관리 ▲기업 윤리 준수 ▲합법적원자재 취득 ▲경영시스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 삼성전자, 중소기업·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스마트공장 3.0’ 시작 = 삼성전자(005930)는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술을 활용해 중소기업 제조 현장을 지능형 공장으로 고도화하는 ‘스마트공장 3.0’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스마트공장 3.0 사업을 통해 매년 100억원씩 3년간 총 300억원을 투자해 600개 중소기업에 스마트공장 구축·고도화를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또 전담 조직을 구성해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소재 활용을 통한 탄소배출 감소 등 중소기업이 자체 역량으로 감당하기 어려운 지속가능경영(ESG) 강화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 박한수 지놈앤컴퍼니 대표, 면역항암 연구성과 톱 과학저널 게재 = 지놈앤컴퍼니(314130)는 박한수 대표의 연구 성과가 톱 과학 저널 ‘Advanced Science’(IF 17.521)에 게재됐다고 24일 밝혔다. 연구 주제는 항암 효과가 있는 면역 조절 단백질의 기전 규명에 대한 것이다. 이번 연구는 박 대표와 삼성서울병원 이세훈 교수 연구팀, 광주과학기술원 연구팀이 미래창조과학부와 보건복지부 지원을 받아 수행했다. 연구팀은 삼성서울병원의 폐암 환자 생존 그래프를 ‘ICAM-1’ 발현량에 따라 분석해 발현이 높은 환자군에서 높은 생존율을 확인했고, 면역 조절제 ‘ICAM-1’이 항암 효과와 연관돼 있다는 기전을 밝히고 입증했다.

* 지투파워, 에너지 신사업 사업 추진을 위한 MOU 체결 = 지투파워(388050)가 지난 23일 해줌 본사에서 에너지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올해 12월 예정된 제주도 신재생에너지 시범사업에 컨소시엄을 구성해 앞으로 VPP(Virtual Power Plant, 가상발전소) 사업에 대한 트랙레코드를 쌓으면서 신재생에너지 시장 확대를 대비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 HL그룹,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참가 = HL그룹(204320)이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제1회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2023)’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참가 계열사는 EV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클레무브, 지주사 HL홀딩스다. HL홀딩스는 고성능 튜닝 브레이크 캘리퍼 ‘맥시멈(MXM)’을 최초 공개한다. EV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는 일렉트릭 코너 모듈과 스티어 바이 와이어(Steer-by-Wire) 등을 전시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