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물산, 캐나다 저탄소 콘크리트 기업 '카본큐어'에 750만달러 투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물산, 캐나다 저탄소 콘크리트 기업 '카본큐어'에 750만달러 투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12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삼성물산 홈페이지
출처= 삼성물산 홈페이지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물산, 캐나다 저탄소 콘크리트 기업 '카본큐어'에 750만달러 투자 = 삼성물산(028260) 건설부문이 캐나다 저(低)탄소 콘크리트 기술 선도업체 카본큐어에 지분투자와 업무협약을 단행했다. 삼성물산과 카본큐어는 업무협약을 통해 각사가 보유한 기술과 경쟁력을 활용해 공동의 발전을 모색할 방침이다. 삼성물산은 카본큐어의 기술을 국내외 현장에 적극 도입해 탈탄소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카본큐어의 시장 확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카본큐어는 삼성물산의 탄소 저감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 넥스트바이오메디컬, 산자부 ‘2023 우수기업연구소’로 발탁 =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3년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주관기업’에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ATC+(AdvancedTechnology Center) '는 중소·중견기업 부설연구소에 연구개발(R&D)역량 향상을 지원·육성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국가연구개발 사업이다. 넥스트바이오메디컬은 ‘속분해성 고분자를 이용한 관절염 치료재’ 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 나노, 美 라인홀드 컨퍼런스서 초미세먼지 잡는 ‘SCR 탈질 촉매’ 선봬 = 나노(187790)가 미국 발전업계 전시회인 ‘라인홀드 컨퍼런스(Reinhold Conference)’에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 나노는 SCR(질소산화물) 탈질 촉매 제품의 우수성을 알렸으며, 50여건의 관련 기술 및 영업 상담을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SCR 탈질 촉매는 초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으로 꼽히는 질소산화물을 제거하는 대기환경 필수 설비다. 올해 30회를 맞이한 라인홀드 컨퍼런스는 지난 6월 26~29일 미국 오하이오(Ohio)주 신시내티(Cincinnati)시에서 개최됐다.

* 콤텍시스템, AI 스토리지 ‘라이트비츠’ 국내 독점 사업권 확보 = 콤텍시스템(031820)은 미국 산호세에 본사를 둔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 ‘라이트비츠(Lightbits Labs)’와 국내 및 아시아 독점 사업권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대형 고객사 두 곳에 라이트비츠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콤텍시스템은 이번 계약을 토대로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시장을 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중앙디앤엠-이디엘, 리튬염 제조시설 용지 확보 ‘토지 대금 납입 완료’ = 중앙디앤엠(051980)은 이디엘이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내 구축되는 리튬염 제조시설과 관련해 잔금을 포함한 토지대금을 모두 납입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디엘은 앞서 170억원 규모의 용지매매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대금 납입 완료를 기점으로 중앙디앤엠과 엔켐의 합작법인인 ‘이디엘’의 리튬염 제조시설 확보 사업이 한 층 탄력받을 전망이다. 이디엘은 이번 계약체결 및 대금 납입을 완료함에 따라 이르면 오는 8월경 바로 착공에 들어갈 방침이다.

* HD현대인프라코어, 증강현실 서비스 지원 앱 ‘AR 가이던스’ 론칭 = HD현대인프라코어(267250)는 ‘AR 가이던스’ 애플리케이션(앱)을 개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통해 직관적으로 장비의 상태를 보며 고장 진단 및 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AR 가이던스는 장비의 3D 모델링 데이터와 부품 센서에서 수집되는 정보에 증강현실 기술을 적용해 장비 상태를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 출범 = 동아쏘시오그룹(000640)은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을 그룹의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안착하기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추진단’의 출범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사업 추진단은 각 회사별 협업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 로드맵을 작성하고 전략 방향성을 제시하며, 디지털 헬스케어 관련 콘텐츠 및 기업과 조직을 발굴해 지원하고 육성할 예정이다.

* 한화솔루션, SK디앤디와 공조…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 진출 = 한화솔루션(009830)이 종합 부동산 및 신재생에너지 기업 SK디앤디(SK D&D)와 함께 수소연료전지 발전시장에 진출하고 태양광 발전 사업을 공동 추진한다. 양사는 국내 수소발전 입찰시장 참여를 목표로 수소연료전지 발전사업에서 손을 잡았다. 한화솔루션은 수소연료전지 발전을 위한 부지 확보 및 인허가 신청을 담당하고, SK디앤디는 연료전지 공급과 발전소 운영·관리(O&M) 업무를 맡는다.

* 고바이오랩, 대사질환 치료 소재에 대한 호주 특허 등록 = 고바이오랩(348150)이 인체 마이크로바이옴 유래 대사질환 치료 소재 '아커만시아 뮤시니필라' KBL983의 호주 특허가 등록됐다고 12일 밝혔다. KBL983 균주 및 균주 유래 단백질은 주요 대사 호르몬인 글루카곤 유사 펩타이드(glucagon-like peptide-1, GLP-1)의 발현을 유도하고 갈색 지방 활성을 증가시킨다. 고바이오랩은 KBL983을 활용한 대사질환 치료제 파이프라인 후속 개발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 애경케미칼, 국내 최초 폐PET 활용한 친환경 가소제 공급 = 애경케미칼(161000)이 글로벌 럭셔리비닐타일(LVT) 바닥재 기업 녹수에 재활용 원료를 활용한 친환경 가소제를 공급하기로 했다.  이번에 녹수에 공급하는 ‘친환경 가소제’는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생수병과 같이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해 생산한 제품으로, 지난해 7월 국제 친환경 제품 인증인 ‘ISCC PLUS’를 획득하기도 했다. 애경케미칼은 친환경 소재 시장 확대에 발맞춰 ‘친환경 가소제’ 양산 및 공급에 주력하고 있다. 울산공장에 전용 생산 설비를 구축해 양산을 시작했으며, 앞으로 시장 수요에 맞춰 점차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