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3 23: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한도 최대 5억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한도 최대 5억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19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카카오뱅크
<이미지=카카오뱅크>

 

[더스탁=김태영 기자] * 카카오뱅크,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 출시...한도 최대 5억원 = 카카오뱅크(323410)는 임대차보증금 가격 제한 없이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SGI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SGI 전월세보증금 대출은 전월세보증금의 최대 80% 한도 이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이에 따라 카카오뱅크에서 받을 수 있는 전월세보증금 대출 최대 한도는 2억 2,200만원에서 5억원까지 확대된다. 기존 주택금융공사 보증 상품의 경우 2억 2,200만원, 청년 전월세보증금 대출의 경우 2억원까지 대출이 가능했다.

* 노보믹스, 中 탑젠과 MOU 체결...중국 시장 진출 본격화 = 위장관암 지식 플랫폼 기업 노보믹스(283100)는 중국 탑젠(대표이사 Shen wei giang, 심위강)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위암 예후예측검사 기술의 중국 시장 진출 차원에서 이뤄졌다. 업무 협약에 따라 탑젠이 중국 위암 환자의 유전체 검사 정보를 제공하면, 위암 예후예측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노보믹스가 진단키트와 유전자 정보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핵심기술 캐나다 특허 등록 = 세포치료제 특화 재생의료 전문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304360)는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의 핵심기술 중 하나인 '줄기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 고수율, 대량 생산 분화 유도 방법'에 대한 특허를 캐나다에 등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배아줄기세포 또는 유도만능줄기세포로부터 분화할 때 핵심이 되는 신호 전달 4개를 저분자 화합물만을 사용해 조절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회사 측은 이 기술을 활용하면 도파민 신경전구세포를 높은 수율로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 안지오랩, 다이어트 식품 ‘오비엑스워터믹스클래식’ 출시...내장지방 20% 이상 감소 효과 = 혈관신생 억제제 전문기업 안지오랩(251280)이 혈관신생을 억제해 빨리 늘어나는 복부지방을 감소시키는 건강기능식품 ‘오비엑스워터믹스클래식’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오비엑스워터믹스클래식’은 안지오랩이 신규 출시한 포 형태의 레몬밤추출물혼합분말 건강기능식품이다. 회사 측은 인제대학교 서울백병원에서 실시한 인체시험에서 CT촬영으로 내장지방이 20% 이상 감소한 것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 쓰리빅스,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헬스케어 관련 솔루션 마케팅 협력 추진 =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기업 쓰리빅스(대표 박준형, 남궁현)가 호주에서 개최되는 2023 국제 유전학대회(International Congress of Genetics, ICG2023)에서 아마존웹서비스(AWS)와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제유전학대회는 4년마다 개최되는 유전체 올림픽으로, 사람을 비롯한 동식물, 미생물에 대한 다양한 바이오 관련 연구 정보를 공유하는 대규모 국제 학회이다.

* 다원메닥스-화순 비오메드요양병원 붕소중성자포획치료장치(BNCT-System) 구매확약 체결 = 코스닥 상장 기업인 다원시스(068240)의 자회사인 다원메닥스(대표 유무영)가 화순 비오메드요양병원(병원장 김인규)과 의료용 가속기 기반 붕소중성자포획치료장치의 구매 확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BNCT(붕소중성자포획치료)는 붕소의약품과 의료용 가속기의 중성자를 이용하는 첨단 의료융복합 입자치료다. 중성자와 붕소의 핵분열 입자에너지로 정상세포의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암세포만 선별적으로 사멸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 나이벡, 임플란트 핵심소재 FDA 승인 또 추진 = 나이벡 (138610)은 임플란트 필수소재 ‘OssGen-X15’에 대해 FDA 승인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나이벡은 이미 자사의 5개 제품에 대해 FDA승인을 받았으며, 1개 제품은 FDA임상을 진행 중으로 OssGen-X15는 FDA 임상을 추진하는 7번째 제품이다. 다변화된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소재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어 미국 직진출을 통한 실적 성장을 최대한 빠른 시일내에 달성할 계획이다.

* 라파스, 日오이시코세이도와 편두통 치료제 개발 공동연구 계약 = 라파스(214260)는 라파스 재팬과 오이시코세이도(Oishi-koseido) 제약이 18일(현지시간) 편두통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마이크로니들 패치 기반 편두통 치료제를 개발할 계획이다. 또 라파스의 마이크로니들 제품도 오이시코세이도를 통해 일본 유통망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 엑셈, WAS-DB 연계 성능 진단 프리미엄 서비스 론칭 = 국내 IT 모니터링 선두 기업 엑셈(205100)이 WAS-DB 연계 성능 진단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업들의 IT 인프라 환경이 클라우드로의 전환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해당 서비스를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옵저버빌리티(Observability) 확보를 지원하고 국내 IT 성능 관리 시장 선도 지위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 이엔플러스 투자사 ‘강소FC’ 싱가폴 상장 추진... ‘프리IPO서 630억원 확보’ = 이엔플러스(074610)가 투자한 중국 전기 상용차(EV) 전문기업 ‘강소풍전 뉴에너지 파워테크놀로지(이하 강소FC)’가 싱가폴 증권거래소에 상장을 추진한다. 강소FC는 상장을 통해 약 1억달러(한화 약 1200억원) 규모의 공모에 나설 예정이다. 이엔플러스에 따르면 현재 강소FC는 주관사 선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상장 준비 절차에 착수했다.성공적인 상장이 이뤄질 경우 이엔플러스는 보유 지분가치 상승과 함께 동남아 전기차 사업에 막강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보고 있다. 

* 제일약품, 용인 백암공장 태양광 발전설비 가동 ... EGS 경영 잰걸음 = 제일약품(271980)이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백암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친환경 생산 가동에 들어간다. 제일약품은 이러한 친환경 시스템 개선을 통해 2030년까지 현재 온실가스 배출량의 50%를 감축하고, 2050년까지 100% 탄소 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 아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속가능성장을 위한 ESG경영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