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바 "올해 매출 3.6조원 돌파 전망...4공장 매출 3분기부터 반영"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바 "올해 매출 3.6조원 돌파 전망...4공장 매출 3분기부터 반영"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 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 인천 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 "올해 매출 3.6조원 돌파 전망...4공장 매출 3분기부터 반영" =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는 올해 연간 매출 가이던스(전망치)를 기존 15~20%에서 20% 이상으로 상향했다고 4일 자율 공시를 통해 밝혔다. 이로써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올해 매출액 전망치는 3조5265억원에서 3조6016억원으로 751억원이 늘어났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4공장의 성공적인 가동률 상승에 따른 매출 증가’를 가이던스 상향의 배경으로 설명했다. 빅파마의 대형 CMO 계약을 중심으로 4공장 가동률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상승하면서 매출 전망치가 올라갔다는 설명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4공장 관련 매출은 3분기 실적부터 반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3공장이 풀가동을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공정 효율을 극대화하면서 높은 품질의 바이오의약품을 더 빠른 속도로 생산해 매출 기여도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 제일약품, 당뇨복합제 개량신약 ‘듀글로우정’ 허가 획득 = 제일약품(271980)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당뇨 복합제인 ‘듀글로우정’에 대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듀글로우정’은 SGLT-2 억제제 계열의 다파글리플로진(Dapagliflozin) 성분과 치아졸리딘디온(TZD) 계열의 피오글리타존(Pioglitazone)을 결합한 개량신약이다. 장일준 제일약품 당뇨항혈전 팀장은 “듀글로우정은 듀오(Duo)의 ‘듀’와 강력한 혈당강하(Glycemic advantage)를 의미하는 ‘글’, 끝을 ‘로우(low)’로 하여 낮춘다는 의미를 가진 제품”이라며 “올해 4월에 개정된 당뇨병 약제 병용 급여 기준에 따라 제2형 당뇨병 환자에서 메트포르민과 함께 3제 요법으로 처방할 수 있어 당뇨환자 치료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 로봇 소프트웨어 개발 스타트업 테파로보틱스, 딥테크 팁스 선정 = 산업용 로봇 제어를 위한 로우 코드(Low-code)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테파로보틱스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이 주관하는 딥테크 팁스에 선정 되었다. 테파로보틱스는 이번 딥테크 팁스 과제를 통해 인공지능에 기반해 비정형 물체에 대응하는 로봇 자동화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테파로보틱스는 2023년 3월 설립된 산업용 로봇 분야 스타트업이다. 한국화낙 로봇 필드 엔지니어로 근무한 백종현 CTO와 인공지능 관련 연구로 일본 도쿄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박정혁 대표가 창업했다. 효율적인 공장 자동화를 지향한다는 비전 하에, 로봇 자동화의 혁신적인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 칩스앤미디어, 영상처리 특화 인공지능 NPU IP 'CMNP' 출시 = 반도체 설계자산(IP) 전문기업 칩스앤미디어(094360)는 4일, 고화질 영상전용 NPU 개발을 완료해 국내외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칩스앤미디어의 신제품인 NPU(Neural Processing Unit, 신경망처리장치) IP ‘CMNP’는 슈퍼 레졸루션(SR, Super Resolution), 노이즈 리덕션(NR,Noise Reduction), 오브젝트 디텍션(OD, Object Detection) 등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능을 동일한 하드웨어에서 모두 실행할 수 있는 프로세서 IP다. 회사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테크 기업의 NPU 개발 경쟁이 활발한가운데 당사는 영상전용 NPU IP와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동시에 제공하는 솔루션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됨으로써, 다양한 고객군 확보 및 빠른 시장 선점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 오로라월드, 세계 최대 토이페어에서 글로벌 종합 토이 기업으로 출사표 던져 = 글로벌 캐릭터 콘텐츠 기업 오로라월드(039830)는 장난감 백화점 '토이플러스' 대전점을 오픈한다고 28일 밝혔다. 오로라월드는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행복한 유아 시대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대전점 오픈을 시작으로 지방권 가맹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픈 이벤트로는 오픈 후 3일간 (28일~30일) 전 품목 10% 할인과 3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벨로크, 한국수력원자력 정보보호설비 유지보수 계약 체결 = 정보보안 전문 기업 벨로크(424760)가 약 20억원 규모의 전국 원자력 발전소, 수력발전소의 정보보호설비 유지보수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금번 수주 금액은 지난해 매출액(272억원)의 7.27%에 해당한다. 벨로크는 이달부터 오는 2025년 9월 30일(24개월간)까지 전국 원자력 발전소, 수력발전소의 400여대 정보보호설비 유지보수를 수행하게 된다. 벨로크 담당자는 “사이버 보안 위협이 급증하는 상황에서 벨로크가 15여년간 다른 발전기관 유지 보수를 통해 노하우를 쌓아온 점과 고객맞춤형 보안컨설팅을 통해 고객사의 강한 신뢰를 확보한 점이 이번 한수원 유지보수 사업의 지속적 수주에 큰 영향을 끼친 것 같다”고 설명했다.

* 뉴로메카, 2023로보월드 참가... 로봇플랫폼 생태계 '누리(NURI)' 공개한다 = 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348340)가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로보월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뉴로메카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협동로봇, 산업용로봇, 자율이동로봇 등 다양한 종류의 로봇과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에는 신제품 ‘누리(NURI, Nuromeka’s Unified RobotInterface)’를 공개한다. ‘누리(NURI)’는 뉴로메카가 주도하는 로봇플랫폼 생태계다. 다수의 제조사와 다양한 형태의 로봇을 뉴로메카의 제어기와 티치펜던트를 이용해 통일된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다양한 사양의 로봇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사양, 가격, 용도에 따라 제조사의 제약 없이 로봇 선택이 가능하다. 현재 2종의 협동로봇, 1종의 산업용로봇이 누리 생태계를 통해 제공되고 있다. 

* 범한퓨얼셀, 범한머티리얼즈 출자…핵심부품 내재화 = 수소연료전지 제조 및 수소충전소 구축 전문회사 범한퓨얼셀(382900)이 4일, 이사회 결의를 통해 범한머티리얼즈의 보통주식 990만주(70.71%)를 49.5억 원에 현금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범한머티리얼즈는 MEA(막전극접합체, Membrane Electrode Assembly) 제조 및 개발 등을 사업목적으로 오는 5일 설립 예정인 법인이다. MEA는 수소연료전지 원가 비중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핵심부품이다. 범한퓨얼셀은 이번 출자를 통해 수소연료전지 핵심부품을 국산화 및 내재화해 부품 조달의 안정성을 확보하겠다는 계획이다.

* 크리에이츠, 글로벌 가전기업과 콜라보...‘올인월 골프 시뮬레이터 개발, 글로벌 B2C로 사업확대’ = 스포츠 테크기업 크리에이츠는 글로벌 가전기업과 콜라보를 통해 ‘올인원 골프 시뮬레이터’ 개발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크리에이츠는 글로벌 가전기업의 전문 유통채널을 적극 활용, 기존 B2B 중심의 골프 시뮬레이터 시장을 B2C로 확대할 계획이다. 크리에이츠는 이번 신제품 개발과 관련해 글로벌 골프 시장의 최근 트렌드와 데이터 등 핵심 콘텐츠와 초정밀 센서기술을 제공한다. 글로벌 가전기업은 크리에이츠로부터 제공받은 콘텐츠 및 센서기술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제품에 적합한 디자인을 적용해 첨단 골프 시뮬레이터를 개발할 예정이다.

* 케어젠, ProGsterol 브라질 지역 글로벌 독점 공급계약 체결 = 펩타이드 바이오 기업 케어젠(214370)은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인 프로지스테롤(ProGsterol) 제품과 관련해 약1,403억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케어젠이 판매하는 프로지스테롤(ProGsterol)은 제2형 당뇨환자와 당뇨 전단계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인슐린 저항성을 낮추고 인슐린 수용체의 민감도를 높이는 작용기전을 통해 혈중 포도당을 세포 내로 잘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즉각적인 혈당 강하에 도움을 준다. 케어젠 관계자는 “이번 브라질 지역의 프로지스테롤 독점공급계약 상대방은 TRANSWORLD PHARMACEUTICALS CORPORATION, INC.이다. 앞으로 케어젠은 이 업체가 보유하고 있는 유통망을 활용해 브라질 전역에 프로지스테롤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