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자람테크놀로지,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과 기술개발 및 공급계약...165억원 규모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자람테크놀로지,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과 기술개발 및 공급계약...165억원 규모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05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자람테크놀로지,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과 기술개발 및 공급계약...165억원 규모  = 차세대 시스템 반도체 전문 기업 자람테크놀로지(389020)가 세계적인 통신장비 기업 A사와 주문형 반도체(ASIC) 칩 개발 및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공시했다. 해당 계약은 A사가 연간 천만대 이상 생산하는 핵심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칩의 개발 및 공급에 관한 것이다. 계약 금액은 165억 원 규모로 지난해 매출액의 102.4%에 해당한다. 계약 기간은 2025년 1월 05일까지다. 계약금액은 반도체 칩의 설계 및 제작에 필요한 개발비이며, 개발이 완료되면 A사는 자람테크놀로지로부터 칩을 구매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7~15년동안 꾸준한 칩 판매 매출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 코닉오토메이션, 엠아이티 지분 20% 확보 = 제어SW 및 스마트팩토리 전문회사 코닉오토메이션(391710)과 APS(054620)는 지난 4일 스마트팩토리 및 산업용XR 솔루션 전문기업 엠아이티(대표이사 민병수)에 투자를 단행해 지분을 각각 약 20%와 10% 확보했다고 밝혔다. XR이란 VR(가상현실)·AR(증강현실)·MR(혼합현실) 등 현실과 디지털 가상 세계를 연결하는 몰입형 기술을 총칭한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이번 투자를 통해 엠아이티가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및 산업용XR(확장현실), 인공지능 솔루션 등 메타팩토리의 주요 핵심기술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 이녹스, 그린원과 이차전지소재 협력 MOU체결 = 이녹스(088390)는 전지재료 전문업체인 그린원(대표, 김동현 이하 ‘그린원’)과 2차전지소재 사업확대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재 이녹스는 2차전지소재 사업포트폴리오 확대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 및 계열사 확대를 진행 중이다. 그린원은 전지재료 전문업체로 베트남에서 황산니켈, 황산코발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5년부터 니켈 메탈 3천톤을 생산할 계획이다. 이미 Global Major 메탈 공급 업체 및 양극재용 전구체 회사와 협력 중이다. 이번 MOU의 핵심 내용은 이녹스가 그린원 사업에 대한 투자 및 고객유치 등을 지원하고, 그린원은 이녹스의 2차전지재료 사업 및 폐배터리 재활용 사업에 대한 상호협력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 마이크로원, 352억원 규모 열생산설비 EPC공사 수주 = 대기환경 전문기업 마이크로원(대표 전혁수)이 기계설비, 토목·건축, 전기·계장 분야 설계·조달·설치(EPC) 공사를 포함한 352억원 규모의 열 생산설비 공사 일체를 에너지 절약 사업(에스코 사업)으로 수주했다고 5일 밝혔다. 작년 12월 에너지 절약 전문기업(에스코·ESCO)으로 인증받은 이후 수주한 첫 에스코 사업이다. 에스코 사업은 에너지 절약에 대한 비용을 에스코로 지정받은 에너지 전문업체가 우선 투자하고, 추후 에너지 절감액으로 투자비를 상환받는 에너지 절약 프로젝트다. 

* 팸텍, 중국 천진은천기술유한공사 지분 70% 취득 = CCM(콤팩트 카메라모듈) 및 반도체 검사장비 전문기업 팸텍(271830)은 중국 현지기업인 천진은천기술유한공사(이하 “ENTIAN”이라고 칭함)와 지분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지분 취득일은 지난 4일이며 취득 후 팸텍은 ENTIAN의 지분 70%를 인수하게 된다. 팸텍은 이번 지분 취득을 통해 베트남 현지법인에 이어 두 번째로 해외 거점을 마련하게 됐다.

* 엠트리센, 세계 최초 AI 기반 번식공정 스마트팜 자동화 풀버전 출시 = 생명체 AI-로봇 전문기업 엠트리센(대표이사 서만형 이하 엠트리센)은 최근 개최된 한국 국제 축산박람회에서 양돈산업의 생산성을 크게 좌우하는 번식공정 관리의 AI 기반 스마트팜 자동화 풀버전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엠트리센은 이번 축산박람회에서 2년간 30여명의 연구진들의 노력의 결과로 기존 '딥아이즈(Deep Eyes)' 외에도 신제품 4개를 동시에 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번식공정(교배, 임신, 분만 공정으로 구성) 전체 통합관리를 가능케 하는 AI 기반 스마트팜 풀버전을 선보였다.

* 지니너스, 항암백신 플랫폼 ‘백시너스’ 국가신약개발사업 선정 =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 지니너스(389030)는 개발 중인 항암백신 플랫폼 ‘백시너스(Vacinus)’가 국가신약개발사업단(이하 KDDF)이 주관하는 2023년도 제3차 국가신약개발사업 지원 과제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과제 선정으로 지니너스는 KDDF로부터 2년 동안 개인맞춤 항암백신 파이프라인 ‘VCN-100’의 연구비용 지원을 받게 된다. 박웅양 지니너스 대표이사는 “당사의 백시너스 플랫폼은 모더나(Moderna), 바이오엔텍(BioNTech)과 같은 글로벌 기업이 선도하는 개인맞춤 항암백신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효능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는 당사가 자랑하는 싱글셀 분석을 최초로 개발 과정에 도입한 결과”라고 덧붙였다.

* SAMG엔터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첫 방송부터 신기록…최고시청률 20% 돌파 = ‘캐치! 티니핑’의 네 번째 시즌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이 첫 방영부터 시리즈 역대 최고 시청률을 넘어섰다.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대표 김수훈, 이하 SAMG엔터)는 지난달 27일 재능TV에서 첫 방영된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 최고시청률이 전국 5세 여아 기준 20.2%를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역대 ‘캐치! 티니핑 시리즈’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이다. 전체 키즈 애니메이션으로 봐도 독보적인 수치다. 키즈 애니메이션에선 통상 시청률 1% 정도가 흥행의 기준점으로 여겨진다. 김수훈 SAMG엔터 대표는 “첫 방송부터 최고시청률을 기록하면서 ’캐치! 티니핑’ 시리즈의 팬덤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강력한 IP 팬덤을 기반으로 SAMG엔터는 키즈 콘텐츠에서 새로운 사업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