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출시..."편리한 캠핑 경험 선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출시..."편리한 캠핑 경험 선사"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11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사진=제네시스)
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사진=제네시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출시 = 현대차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가 캠핑을 즐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은 아이캠퍼, 헬리녹스, 툴레 등 캠핑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전용 용품들로 구성됐다. 특히 모든 상품에 블랙 컬러를 통일감 있게 적용해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에디션은 기존 캠핑을 즐기던 고객들뿐만 아니라 준비 과정이 번거로워 호텔 숙박을 더 선호해 왔던 고객들에게 보다 손쉽고 편리한 캠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출시됐다.

* 제놀루션, 호라이즌유럽 컨소시엄 회의 참석 = 그린바이오 전문 기업 제놀루션(225220)이 그리스 테사리대학교가 주최한 호라이즌유럽컨소시엄 회의에 참석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9월 27일부터 3일동안 그리스에서 개최된 호라이즌 유럽 연구 프로그램의 저위험 살충제 컨소시엄 첫 번째 회의에는 제놀루션 연구소장 김민이 전무와 R&D 전략기획실 김우진 상무가 참석했다. 제놀루션의 R&D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김 전무는 “프로젝트 활동의 최신 진행 상황을 파트너들과 공유했으며, 내년에 진행될 연구 전략에 대한 활발한 교류가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컨소시엄 참여를 통해 제놀루션의 dsRNA가 보다 표준화될 수 있고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당사의 연구개발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부연했다.

* 디지털 트윈 기업 이안, 한국건축산업대전 2023 참가 = 디지털트윈 전문기업 이안(대표이사 이승호)은 대한건축사협회 주최 한국건축산업대전 2023 (KAFF 2023)에 참가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13일까지 코엑스 B홀에서 진행되는 한국건축산업대전은 건축산업 발전을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다양한 건설 연관 업체들이 우수건축자재 및 건설장비, 조경, 신재생에너지, IT, 고효율 에너지 절약기기 등의 제품을 전시하며 건축사 실무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 이루다,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기업 큐테라와 파트너십 강화... CEO 등 관계자 방한 = 피부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가 글로벌 미용의료기기 전문 기업 큐테라와 파트너십 강화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이루다는 본사를 방문한 큐테라 CEO 및 관계자들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및 시장 확대를 위한 협의를 진행했다. 그 동안의 양사간 사업 평가는 물론 향후 원활한 시장 개척 및 매출 확대를 위한 계획을 공유했다. 이루다는 큐테라와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면서 사업 다변화 및 안정적인 매출처를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큐테라의 테일러 해리스(Taylor Harris) 대표는 “앞으로 미주 판매 점유율의 지속적인 향상은 물론 소모품 매출 및 글로벌 판매 지역 확대를 위해 전략적 협업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정해권 前 산자부 무역위원회 정책과장, KITIA 상근부회장 공식 취임 = 한국소재부품장비투자기관협의회(이하 KITIA)는 11일 임시총회를 열고 신임 상근부회장에 정해권 前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위원회 무역구제정책과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정 신임 상근부회장은 청량고 및 서울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전기공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정 부회장은 “소부장 산업은 제조업 생태계의 핵심이자, 첨단산업 경쟁력의 핵심이다. 우리 정부가 추진하는 '소재부품장비 글로벌화 전략'에 발맞추어 미래시장 선도형 소부장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소부장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더 낸 세금 카카오뱅크 계좌로 돌려받으세요”…카카오뱅크 ‘국고금 지급’ 업무 취급 승인 = 카카오뱅크(323410)는 한국은행으로부터 ‘국고금 지급’ 업무 취급을 승인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21년 11월부터 국고금수납점으로 승인받아 그간 국고금 수납 업무를 취급해왔는데, 이번에 수납 뿐 아니라 지급까지 업무범위를 확대하면서 국고금 이체까지 가능하게 됐다. 이번 업무 확장으로 고객 편의성이 대폭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동안 카카오뱅크 고객들은 홈택스 등에서 국세 환급을 받을 때 카카오뱅크 계좌를 이용하지 못했지만, 앞으로는 카카오뱅크 계좌를 통해 받을 수 있다.

*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에 애니쿤 아트워크 단독 출시 = IT 보안·인증 기업 라온시큐어(042510)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로봇을 활용한 공감의 소통으로 MZ 세대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애니쿤(ANIKOON)’ 작가의 한정판 NFT 상품을 자사가 운영 중인 ‘옴니원(OmniOne) NFT’에 단독 출시했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옴니원 NFT는 지난 7월 스마스월드에 이어 다시 한 번 높은 팬덤을 형성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소장가치가 높은 NFT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옴니원 NFT에 다양하고 독창적이며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을 선보여 NFT 구매자와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펭귄파스 제일파프, MZ 만나러 편의점 간다! = 펭귄파스로 널리 알려진 제일파프가 편의점 CU를 시작으로 판매처 확대를 위해 오프라인 시장에 직접 진출한다. 제일헬스사이언스(대표 한상철)는 진통·소염(항염)제인 ‘제일파프’를 온라인에 이어 편의점을 통해 직접 판매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온라인 채널 판매 이후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다양한 고객층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전국 단위의 유통망 채널 확대에 나섰다는 설명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파스 구매가 익숙하지 않은 연령대와 더불어 편의점 방문이 높은 MZ 세대로 신규 고객을 넓혀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 인성디지탈 ‘AI 사이버 공격 대응 방안 세미나’ 공동 개최 = 한국인터넷진흥협회는 국내 IT 솔루션 유통 업체 인성디지탈과 함께 오는 17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에서 기업 정보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인공지능(AI) 사이버 공격 대응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사이버 공격 변화의 흐름과 함께 공격을 방어하는 측면에서 어떤 지점들을 고민해야 할지, 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고도화하는 공격들에 대응하기 위해 AI 기술 활용을 포함해 어떤 새로운 노력을 하고 있는지 기조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 오토앤-불스원,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 선점 위한 MOU = 모빌리티 라이프 전문기업 오토앤(353590)이 자동차 생활 문화기업 불스원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국내 대표 모빌리티 기업인 오토앤과 불스원은 이번 MOU 체결로 애프터마켓(After Market)과 비포마켓(Before Market) 부문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양사가 함께 미래 모빌리티 라이프 기업으로 한 단계 성장하기 위한 협의 분야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