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미국 USA투데이 주관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 3관왕 달성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항공, 미국 USA투데이 주관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 3관왕 달성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0.20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 보잉 787-9 항공기와 객실승무원 (사진=대한항공)
대한항공 보잉 787-9 항공기와 객실승무원 (사진=대한항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한항공, 미국 USA투데이 주관 ‘2023년 10베스트 어워드’ 3관왕 달성 = 대한항공(003490)은 최근 미국의 유력 종합일간지인 USA투데이(USA Today)가 주관하는 ‘2023년 10 베스트 어워드(Best Awards)’에서 프리미엄 클래스 서비스 부문 1위, 기내식 부문 2위, 객실승무원 부문 6위를 차지했다. 대한항공은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을 통해 글로벌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프리미엄 클래스 고객을 위해 하늘 위 안락함을 선사하는 일등석 코스모스위트 2.0 좌석과 프랑스 명품 퍼퓸하우스 브랜드 ‘아틀리에 코롱(Atelier Cologne)’ 편의용품, 풍부한 콘텐츠를 담은 기내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고 밝혔다.

* 다원시스 박선순 회장, 마약근절 캠페인 'NO EXIT' 동참 = 다원시스(068240)는 박선순 회장이 인바디 차기철 회장의 지명을 받아 마약 근절 캠페인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노 엑시트 캠페인은 전 국민에게 마약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투약하는 순간 중독에서 헤어 나오기 어렵다는 것을 알리기 위한 범국민 캠페인이다.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가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4월 시작돼 연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박선순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마약의 위험성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마약없는 건강한 사회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를 전했다.

* 에이펀인터렉티브,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과기부 장관상 수상...3D 기술력과 IP 파워 높은 평가  = 에이펀인터렉티브(대표 권도균)는 ‘2023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콘텐츠·솔루션 부문에서 3D 리얼타임 렌더링 기술력을 기반으로 메타버스 최적화 캐릭터 IP(지적재산권)를 내세워 과기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2023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해 메타버스 산업 발전과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선발하는 행사이다. 에이펀인터렉티브 측은 “이번 과기부장관상 수상에 힘입어 버추얼 엔터테이너와 기업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돼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DO Project(프로젝트 도미네이션)를 주축으로 수십개의 다양한 버추얼 IP를 창출해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 에브리봇 "2023로보월드 성료... AI 자율주행 로봇기업 자리매김" = AI 서비스 로봇기업 에브리봇(270660)이 지난 11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 로봇 전시회 2023로보월드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2023로보월드'는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가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협회,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제어·로봇·시스템학회가 공동 주관했다. 에브리봇 관계자는 “에브리봇의 로봇 AI 기술이 국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AI와 자율주행 기반 무빙 플랫폼 기술 고도화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 로봇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소니드 자회사 디펜스코리아-칼리두스 부스에 UAE 장관 및 주한대사 방문 ‘관심’ = 소니드(060230)의 자회사 디펜스코리아(대표이사 최성훈)가 아랍에미리트(UAE) 방산업체 칼리두스(Calidus)와 서울 아덱스(ADEX) 2023에 ‘UAE 전용 전시관’을 오픈한 가운데, 사라 알 아미리(Sarah Al Amiri) UAE 첨단과학기술부 장관과 압둘라 사이프 알 누아이미(Abdulla Saif Al Nuaimi) 주한 UAE 대사가 전시관을 방문했다고 19일 밝혔다. 사라 알 아미리 UAE 첨단과학기술부 장관은 “아덱스 2023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길 바란다”며 “칼리두스의 한국진출을 적극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 알에프시스템즈, 에어버스와 업무협약 체결...“MRO 사업 확대해 나갈 것” = RFHIC(218410)의 계열사 RF시스템즈(대표이사 한기우)가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 2023'에서 에어버스와 ‘TSS(Target Systems & Services) 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에어버스가 추진하는 TSS 사업에 RF시스템즈가 아시아 및 태평양 지역 파트너사로 선정됨에 따라 체결됐다. RF시스템즈는 향후 에어버스 다이렉트 타겟(Direct Target) 드론의 표적기와 표적기 발사대, 지상제어장치 등의 운용을 담당할 예정이다. TSS는 함정 등에서 공중 공격의 최후방어수단으로 사용되는 근접 방어 무기 체계(Close-In Weapons System, CIWS) 시스템을 시뮬레이션화하여 모의 훈련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에어버스의 다이렉트 타겟 드론을 통해 요격 성능 검증 및 주기적 사격훈련을 지원하게 된다.

* 진시스템, 관계사 케어벳이 '개 위장염 3종키트' 추가 허가 취득 = 신속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진시스템(363250)의 관계사인 반려동물 진단 키트 제조사 케어벳(대표이사 문명진)이 농림축산검역본부로부터 ‘개 위장염 병원체 3종 진단 키트’에 대해 추가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20일 밝혔다. 현재까지 케어벳이 보유하고 있는 반려동물 진단키트는 약 100여 가지 적응증 검사가 가능하다. 금번, 추가로 허가를 취득한 ‘개 위장염 병원체 진단키트’로 인해 국내 품목 허가 키트는 5종(적응증 15종)으로 늘었으며, 수출 허가 받은 키트는 10종(적응증 40종)으로 확장됐다.

* 제일약품,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 'CPHI 2023' 참가 = 제일약품(271980)이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3'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인 'CPhI'는 2022년 기준 전세계 170여 개국에서 1800개 이상의 기업들과 4만5000명 이상의 의약품 관련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글로벌 컨퍼런스다. 제일약품은 이번 행사를 통해 철저한 GMP관리하에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들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잠재적 고객사들에게 원료의약품, 전문의약품, 일반의약품 등의 3가지 주요 품목 라인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KDT다이아몬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ALOD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 다이아몬드 전문 기업 KDT다이아몬드(대표 강승기)는 신세계 백화점 본점에서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문 브랜드 ALOD(알로드) 팝업 스토어를 10월 20일부터 29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ALOD 브랜드를 총괄하고 있는 KDT다이아몬드 강성혁 실장은 “최근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어, 좀 더 많은 분들을 만나기 위해 이번 팝업 스토어를 기획했다”며 “이번에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다양한 제품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으로, 매장에 직접 방문해 ALOD가 선사하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현대바이오, 긴급사용승인 위한 제프티 2/3상 결과보고서 공개= 현대바이오(048410)가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치료제 제프티의 긴급사용승인을 위한 임상2/3상 결과분석보고서' 세부내용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이를 통해 제프티 임상시험에 참여한 임상연구책임자와 DSMB(데이터안정성 모니터링 위원회) 위원 등 의과대학 교수 12명이 코로나19 치료제 '제프티'에 대한 긴급사용승인을 신속히 검토해야 한다는데 동의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바이오는 보고서에서 "8월 코로나19 확진자가 137만명으로, 지난 3월 30만명 대비 4배나 증가했고 사망자수도 3월 288명에서 8월 621명으로 약 3배 증가하고 있다(10.13 국회 보건복지위 국정감사 공개자료)"면서 코로나19 항바이러스 치료제 제프티의 긴급사용승인 필요성을 역설했다. 또 WHO는 아직 코로나19로 인한 공중보건 위험에서 완전히 벗어난게 아니라고 밝혔고, 美 FDA도 최근 "기존 긴급사용승인은 유지하고, 새로운 긴급사용승인은 지속할 것이라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고 부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