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파멥신, 클락슨 병 동물모델에서 치료 효능확인… SCI 저널 게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파멥신, 클락슨 병 동물모델에서 치료 효능확인… SCI 저널 게재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11.22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파멥신, 클락슨 병 동물모델에서 치료 효능확인… SCI 저널 게재 = 파멥신(203840)이 개발 중인 TIE2 활성 항체치료제 ‘PMC-403’의 특발성 전신 모세혈관 누출증후군(ISCLS) 마우스모델에서 치료 효능을 입증하고 연구결과를 SCI저널에 게재했다고 밝혔다. 22일 파멥신에 따르면 해당 전임상 연구 결과는 최고 권위지인 사이언스 어드밴시스(Science Advances, IF 13.6)에 게재됐다. 유진산 파멥신 대표이사는 “이번 연구를 통해 TIE-2 활성화 항체의 혈관 질환에 대한 효능과 확장 가능성을 설명할 수 있는 중요한 연구 결과를 확보했다”며 “확보된 전임상 결과와 ODD(희귀의약품 지정)를 활용해 공동 임상연구 파트너를 찾아 ISCLS 치료제가 신속하게 개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300만건 돌파 기념 연말감사제..."해외계좌송금 수수료 50% 할인" = 카카오뱅크(323410)는 올해 해외송금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연말감사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 해외송금 연말감사제는 이달 22일부터 12월 20일까지 약 한 달 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에 '해외계좌송금'을 통해 송금을 보내는 고객들은 조건이나 횟수 제한 없이 송금수수료를 50% 할인받을 수 있다. 보내는 국가와 금액에 관계없이 송금수수료가 반값으로 자동 적용되며, 신규 또는 기존 이용고객 모두 할인이 가능하다. 이렇게 되면 현재 5,000원~1만원 수준인 수수료는 2,500~5,000원 수준으로 낮아진다.

* 초록뱀미디어, 상장폐지 이의신청 제출 예정 ‘적극 대응’ = 초록뱀미디어(047820)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위원회에 상장폐지 관련 이의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코스닥시장위원회는 지난 20일 초록뱀미디어 주권의 상장폐지를 심의·의결했다. 이에 따라 초록뱀미디어는 15일 이내 이의신청 제출 기간을 부여받은 상태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지난 7월 한국거래소로부터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 대상으로 결정 받은 이후 관련 조사에 성실히 임해 왔다”며 “한국거래소가 요구한 경영 개선계획서도 이미 기한 내 제출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 한싹-모니터랩, 홈네트워크 보안 사업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 한싹(430690)이 모니터랩(대표 이광후)과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홈네트워크 보안 시장 진출을 본격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한싹과 모니터랩은 ▲지능형 홈네트워크 보안 솔루션 기술 협력 ▲공동주택 보안 시장 진입과 확대를 위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 ▲상호간 기술지원 서비스 제공에 합의하고 신규시장에 대한 경쟁우위를 확보하는데 상호협력키로 했다. 한싹 관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양사는 국토부에서 계획 중인 27년까지 275만5000 가구 공급에 대한 시장 수요에 맞춰 우선적으로 신축 공동주택 시장에 주력하는 한편, 구축 및 재건축 잠재시장으로도 판로를 확대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 예스티, 경쟁사 특허 무효심판 청구 “공격적 대응으로 조속한 분쟁 종결” = 반도체 장비 전문기업 예스티(122640)는 고압 어닐링 장비 특허 분쟁과 관련된 경쟁사의 특허에 대해 무효심판을 청구했다고 22일 밝혔다. 예스티는 이번 청구를 기점으로 공격적인 대응을 통해 조속히 특허 분쟁을 마무리 지을 방침이다. 올해 9월 국내 한 반도체 장비기업은 예스티가 개발 중인 고압 어닐링 장비가 자사의 특허를 침해했다며 특허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예스티는 해당 특허소송 진행과 관련해 상세한 의견서를 통해 침해가 아니라는 점을 적극 소명하고 있다. 예스티 관계자는 “특허 소송 대응과 별도로 무효심판 청구를 통해 이번 특허 분쟁의 기초가 되는 경쟁사의 특허권을 원천적으로 무효화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 크로스체크, 이베스트투자증권과 토큰증권(STO) 사업 추진 MOU = 토큰증권발행(STO) 전문기업 크로스체크(대표 오세용)가 이베스트투자증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크로스체크와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자산 분야 공동사업 협력체계 구축 △디지털 자산 사업추진을 위한 제반 인프라 및 기술 요소 협력 △인프라 구축과 기초자산의 공동 발굴 △연계 서비스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력한다. 또한 신탁, 계좌관리, STO 발행 등도 협력해 진행할 예정이다.

* KG모빌리티, 토레스 이집트 론칭 통해 아프리카 시장 공략 = KG 모빌리티(003620, 이하 KGM)가 이집트에서 토레스 론칭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20일 카이로 기자지구에서 피라미드를 배경으로 진행된 토레스 론칭 행사에는 이집트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대리점 관계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KGM 관계자는 “이집트 시장에서 토레스 론칭 행사를 통해 아프리카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얻을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이집트를 기점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 브랜드 인지도 제고로 아프리카 시장에서의 판매 물량을 더욱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HD현대 건설기계 3사,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ISO 37001’ 획득 = HD현대(267250) 건설기계 3사가 최근 글로벌 인증기관 로이드인증원(LRQA)으로부터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ISO 37001은 기업 경영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뇌물수수와 부패 위험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매뉴얼에 따라 부패 요인을 사전 진단하고, 발생 시 즉각 인지 및 대응할 수 있는 역량과 체계를 갖추고 있는 기업에게 수여된다. HD현대 건설기계 3사는 조직상황, 리더십, 기획, 지원 등 7개 분야, 부패 리스크 평가, 부패방지 방침 등 31개 세부 항목에 대한 심사에 모두 통과하며 부패 리스크 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 동아제약 ‘엑스텐드’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최우수상 수상 = 동아제약(000640)의 엑스텐드(XTEND) ‘X-CLASS 캠페인’이 2023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마케팅 PR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X-CLASS 캠페인은 동아제약 엑스텐드의 성공적인 국내 론칭을 위해 진행된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이다. △핏블리, 제이제이, 줄리엔강 등 엠버서더 컬래버를 통한 론칭 △피트니스 오피니언 리더를 중심으로 진행한 정보 확산 △브랜드 광고 노출을 통한 구매 전환 △스폰서십 대회에서 대규모 고객과 만나는 경험 확대 등 총 4가지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한화시스템, 국내 최초 민간주도 관측 위성 연내 발사 = 한화시스템(272210)이 자체 제작한 ‘소형 SAR위성’을 정부의 도움을 받아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연내 우주로 발사한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관계자는 “이번 위성 발사는 민간이 주도해 ‘한국형 뉴스페이스 산업’인 K-스페이스의 도약을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위성을 성공적으로 발사한 후 자체적으로 보유한 지상관제 센터를 통해 발사 위성의 제어 및 실시간 지상 영상을 획득·분석하며, 위성 개발·활용에 대한 경험을 쌓아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