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모트렉스, 2024 CES에서 PBV 인포테인먼트 혁신 기술 선보여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모트렉스, 2024 CES에서 PBV 인포테인먼트 혁신 기술 선보여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04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CES 모트렉스 부스 (사진=모트렉스)
2024 CES 모트렉스 부스 (사진=모트렉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모트렉스, 2024 CES에서 PBV 인포테인먼트 혁신 기술 선보여 = IVI(차량용 인포테인먼트) 전문기업 모트렉스(118990)가 2024 CES를 통해 미래 PBV(목적 기반 차량) 시장에서 인포테인먼트를 선도하는 업체로 발돋움하겠다고 4일 밝혔다. 모트렉스는 2024 CES에서 자율주행 PBV 셔틀을 위한 혁신적인 확장 현실 제품인 'XR 박스'를 선보여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 XR 박스는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사용자 경험을 풍부하게 하고 자동차 여행을 다채롭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해당 기술은 차량 내 여가 활동을 넘어 안전, 편의성 그리고 연결성을 통합해 차량 사용자에게 전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 핑거, 블록체인 전문기업 피어테크에 투자… 디지털 자산 서비스 역량 강화 추진 = 종합 핀테크 전문 기업 핑거(163730)는 디지털 자산거래소 지닥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금융기술 전문기업 피어테크(대표 한승환)에 투자한다고 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STO(증권토큰발행)와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포함한 글로벌 디지털 자산 서비스에 대한 역량 강화를 공동으로 추진키로 했다. 핑거 안인주 대표는 “양사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앞으로도 STO 등 글로벌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선도해 나가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 나인테크, 에너지머티리얼즈와 무방전 파쇄장비 추가 납품 계약 = 2차전지 및 IT 소재 부품 장비 전문기업 나인테크(267320)가 에너지머티리얼즈와 38억원 규모의 폐배터리 무방전 파쇄장비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금번 공급되는 무방전 파쇄장비는 셀(Cell) 무방전 파쇄 라인과 모듈 커팅(Module Cutting) 라인으로 두 가지 라인에 납품되며, 에너지머티리얼즈의 포항 본사 양산 라인에 설치된다. 이와 관련하여 나인테크 관계자는 “당사는 에너지머티리얼즈와 협력을 통해 무방전 파쇄 기술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무방전 파쇄 기술을 고도화하여 선두주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 디카본, ‘폐기물 열분해 가스화 시설 허가’ 획득...국내 최초 사례 = 탄소중립 수소경제 선도기업 디카본(대표이사 김지수)은 ‘HR 시스템’ 사업 본격화를 위한 ‘폐기물 열분해 가스화 시설(Gasification) 허가’를 국내 최초로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디카본은 국내 1호 열분해 가스화 상업 시설이라는 상징성과 함께 올해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총 30톤 규모의 ‘HR시스템’ 설비를 설치하고, 다른 지자체와 공기업 내에 상업화 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현재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합성가스 생산에 질적·양적으로 모두 성공한 상태이며, 향후 국립환경과학원 폐자원 에너지연구과 및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연계해 장비를 개선한 후 본격적으로 수소와 전력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에이치이엠파마, 2024년 ‘Profitable Growth’ 추진 = 마이크로바이옴 헬스케어 및 LBP(Live Biotherapeutic Product) 디스커버리 플랫폼 전문기업 에이치이엠파마(대표이사 지요셉)는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새해 업무를 시작했다. 에이치이엠파마는 2024년은 ‘Profitable Growth’(수익성장 경영)를 경영방향으로 정하고 ▲맞춤형 헬스케어사업의 매출 확대와 글로벌 진출기반 확보 ▲LBP 디스커버리 플랫폼 사업의 기술 Co-Partnership 확장을 사업방침으로 발표했다.

* 압타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바이오텍 쇼케이스 2024 참가..."파트너십 논의" = 난치성 항암치료제 및 당뇨합병증 치료제 개발업체 압타바이오(293780)가 JP모건 헬스케어-바이오텍 쇼케이스(Biotech Showcase) 2024에 참석한다고 4일 밝혔다. 압타바이오는 이번 쇼케이스에서 당뇨병성 신증치료제와 조영제 신독성 치료제 ‘아이수지낙시브’ 등 회사의 주요 파이프라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글로벌 제약사 및 바이오 벤처와 다수의 1대1 미팅을 진행해 기술이전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논의할 방침이다.

* 나우로보틱스, ‘2023 올해의 대한민국 로봇기업’ 2년 연속 선정 = 나우로보틱스가 2년 연속 ‘2023 올해의 대한민국 로봇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나우로보틱스는 올 한해 동안 ‘대통령상 표창’을 시작으로 ‘2023 로보월드 어워드’와 ‘백만불 수출의 탑’까지 수상했다. 이종주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에 기쁘다”면서 “2024년에는 글로벌 로봇 전문기업으로 영향력을 높이겠다” 라고 말했다.

* 테이크원컴퍼니, NCT의 시네마틱 어드벤처 게임 ‘NCT ZONE’ 첫 업데이트 실시 = 종합 콘텐츠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대표 정민채)는 그룹 NCT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NCT ZONE’의 첫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NCT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독점 신규 테마 카드인 ‘화이트 로열’이 추가되며, 실물 포토카드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네오티켓’ 이벤트도 추가된다. ‘네오티켓’ 이벤트는 1월 17일까지 진행되는 한정 이벤트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티켓을 사용해 NCT의 실물 폴라로이드 및 화이트 로열 콘셉트의 셀카 포토카드 중 원하는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NCT ZONE’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밸로프, ‘크리티카 제로’ 글로벌 오픈일 확정... 사전 예약수 9만건 돌파 = 밸로프(331520)는 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크리티카: 제로’의 글로벌 오픈일이 1월 25일로 확정됐다고 4일 밝혔다. 사전 예약수가 9만 건을 돌파해 공식 오픈 전 기대를 받고 있는 ‘크리티카: 제로’는 일본을 제외한 전 국가에서 25일 VFUN 및 스팀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밸로프는 오픈일에 앞서 오는 11일부터 23일까지 캐릭터 사전 생성 이벤트를 통해 게임 오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