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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뉴스 브리핑] HD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3척 4911억원에 수주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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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뉴스 브리핑] HD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3척 4911억원에 수주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1.22 1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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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조감도 (사진=HD한국조선해양)
HD한국조선해양의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조감도 (사진=HD한국조선해양)

[더스탁=김태영 기자] * HD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 3척 4911억원에 수주 = HD현대(009540) 조선 중간 지주사인 HD한국조선해양이 최근 약 4911억원 규모의 선박 3척을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거래 상대방은 중남미 소재 선사이며, 선종은 초대형 암모니아 운반선(VLAC)이다. 3척의 총 수주금액은 한화로 약 4911억원에 달한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울산 HD현대중공업에서 건조해 2028년 6월까지 인도할 예정이다.

* 카카오뱅크 고객수 2,300만 돌파… “7년간 하루 평균 1만명 가입” = 카카오뱅크(323410)는 총 고객 수가 2,300만 명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7년간 하루 평균 1만 명 꼴로 가입을 한 셈이다. 회사측은 재작년 2,000만 고객을 달성한 이후에도 꾸준하게 새로운 고객 경험과 차별화한 상품 서비스를 선보인 결과, 지속적인 고객 증가세를 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2,300만 고객의 모두의 은행으로 성장한 만큼 금융과 생활 영역에서 혁신적인 금융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금융+생활 필수앱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 옵티코어, 자율주행용 라이다 기술 개발 위해 람다이노비전과 '맞손' = 광트랜시버 제조기업 옵티코어(380540)가 람다이노비전(대표이사 라종필)과 자율주행용 라이다(LiDAR) 기술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자율주행용 라이다 기술을 공동 개발하는 것은 물론 상호간의 시너지 효과를 위해 영업, 투자,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 지원 및 협력도 전개할 계획이다.

* 벨로크-영진전문대학교, 사이버 보안 전문인재 양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 통합 정보보안 전문기업 벨로크(424760)가 영진전문대학교(총장 최재영)와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산학공동기술개발 및 학술연구분야의 교류 ▲정보보호 산업 현장의 수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 개설 운영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현장실습 및 프로그램 개발 등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해당 분야에 대한 인재 양성 인프라 교류를 통해 공동발전과 우호증진을 약속했다.

* 플래티어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사업 통해 애자일 교육 및 코칭 성과 달성"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가 정부가 추진 중인 ‘디지털플랫폼정부 허브(DPG 허브)’ 사업에서 애자일 교육 및 코칭을 통해 공공분야에 성공적으로 애자일을 적용하고, 빠르고 안정적인 애자일 혁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사업에 참여했던 대구대학교 부설 난임연구소의 애자일 실무담당자인 박효진 전임연구교수는 “애자일 방법론을 적용할 수 있는 조직은 ‘기업’일 뿐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었다. 하지만 플래티어의 애자일 컨설팅을 통해 우선순위와 유저 마인드에 맞춰 고민한 결과 ‘138일’이라는 단기간 내 난임자를 위한 필요 서비스를 구현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 제이스코홀딩스 "필리핀 파트너사, 니켈광산 기반시설 착공 개시" = 제이스코홀딩스(023440)는 필리핀 현지 파트너사 EVMDC(EV마이닝&디벨롭먼트)가 니켈원광 채굴을 위한 기반시설 공사에 본격 돌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제이스코홀딩스는 지난해 EVMDC에 투자해 지분 10%를 확보하고 있다. EVMDC에 따르면 완공까지 소요되는 기간은 약 5~8개월로 △야적장 △선착장 △숙소 및 사무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다만 니켈원광에 대한 채굴은 이보다 이른 오는 5월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 뷰티케어 '에스트라', 베트남 시장 진출...쇼피 입점 = 뷰티케어 전문기업 에스트라는 22일 베트남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Shopee)’ 브랜드관에 입점했다고 밝혔다. 이어 베트남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티 박스(Beauty Box)’ 17개 전 매장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를 대표하는 ‘에이시카365’, ‘아토베리어365’, ‘테라크네365’, ‘더마UV365’ 라인의 16개 제품을 선보인다. 호찌민 중심부에 위치한 뷰티 박스 사이공센터점에서는 26일부터 31일까지 팝업 스토어 운영 및 사전 조사를 통해 선정한 베트남 고객 선호 제품들을 전문 카운셀러의 피부 고민 상담과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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