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 子 LS이엠솔, 멕시코 공장 준공식...북미 생산거점 마련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LS일렉트릭 子 LS이엠솔, 멕시코 공장 준공식...북미 생산거점 마련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0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 준공 (사진=LS일렉트릭)
LS이모빌리티솔루션 멕시코 공장 준공 (사진=LS일렉트릭)

[더스탁=김태영 기자] * LS일렉트릭 LS이엠솔, 멕시코 공장 준공식...북미 생산거점 마련= LS일렉트릭(010120)은 전기차 부품 자회사 LS이모빌리티솔루션(LS이엠솔) 멕시코 두랑고(Durango) 공장 준공식을 열었다고 5일 밝혔다. 두랑고 공장은 2022년 4월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LS일렉트릭으로부터 물적분할한 이후 처음 구축한 해외공장이다. 연면적 3만5000제곱미터(㎡, 약 1만평) 규모에 EV 릴레이 500만대, BDU (Battery Disconnect Unit) 400만대 생산 능력을 갖췄다. 이번 준공을 통해 회사는 국내외에 세 번째 생산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두랑고는 북미지역 현지화 전략수립 시 생산과 물류 등에서 이점을 갖춘 멕시코 북부 도시다. 구자균 회장은 기념사에서 “전기화 시대를 맞아 전기차 사업에 대한 투자는 필수로 인식되는 만큼 LS이모빌리티솔루션이 북미 최고 전기차 부품 기업으로 성장해 미래 핵심사업의 한 축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아이센스, 2024년 예상 매출액 3,100억원…전년 가이던스 比 15%↑= 바이오센서 전문기업 아이센스(099190)는 2024년에 매출액 3,100억 원, 영업이익 160억원을 전망한다고 밝혔다. 이는 2023년도 가이던스 대비 각각 15%와 12% 증가한 수치다. 아이센스 관계자는 “최근의 경제 상황을 고려할 때, 2024년의 성장목표는 15% 증가로 보고 있다”며 “연속혈당측정기의 본격적인 국내 시장점유율 확대와 유럽 시장 진출을 발판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플래티어 그루비, 파이온코퍼레이션 브이캣과 MOU… 생성형 AI로 개인화 마케팅 =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367000)가 파이온코퍼레이션(대표 전찬석, 정범진)과 인공지능(AI) 분야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AI 역량을 결합해 개인화 마케팅 시장에서 시너지 창출 및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할 계획이다. 플래티어는 그루비를 통해 쌓은 이커머스 마케팅 노하우와 생성형 AI 기술로 차별화된 개인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 지엔티파마,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 ‘제다큐어’ 해외 시장 진출 시동 = 신약 개발 벤처기업 지엔티파마(대표이사 곽병주)는 반려견 인지기능장애증후군 신약 ‘제다큐어’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해 화이자 센터원과 선진의약품 제조·품질관리 기준(cGMP)에 따라 완제의약품을 생산하는 포괄적 협력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화이자 센터원은 미국의 세계적인 제약·바이오 기업인 화이자의 자회사다. 세계 30여곳에 생산시설을 갖추고 위탁개발생산(CDMO) 비즈니스를 하고 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제다큐어의 미국, 유럽 등 시장 진출을 위해 글로벌 동물용의약품 기준에 맞는 위탁제조 및 품질관리 등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 큐라클, ‘CU06’ 당뇨병성 황반부종 美 임상2a상 톱라인 발표…"시력개선 효과 확인" = 난치성 혈관질환 치료제를 개발중인 큐라클(365270)이 경구용 당뇨병성 황반부종 치료제 ‘CU06’의 미국 임상2a상 톱라인(Topline) 결과를 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3개월 간의 단기 임상을 통해 부종의 추가적인 진행이 없었고, 상대적으로 시력이 낮은 그룹에서 주사제의 실사용 데이터와 유사한 시력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또한 우수한 내약성도 입증했다.

* 크리에이츠, LG전자와 ISE 2024 참가..."美 이어 유럽에서도 제품 호평" = 크리에이츠가 유럽 최대 B2B 통합 전시회 ‘ISE(Integrated Systems Europe) 2024’에 참가해 LG전자의 통합 생태계와 결합된 인공지능(AI) 기반의 다양한 혁신적 제품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크리에이츠는 LG전자와 협업한 ‘올인원(All in One)’을 비롯해 ‘아이엑소2(EYEXO2)’ 등 최신 제품들과 AI 기반의 자체 플랫폼 3종 △‘AI 트레이너’ △‘그루브(Groove) △‘게임데이(GameDay)’를 이번 현장에서 공개했다. 이 제품들은 LG전자의 4K 디스플레이를 통해 보다 생생하게 연출됐으며 높은 정확도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로 많은 호평을 받았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특히 LG전자의 다양한 제품들과 함께 구성된 올인원 제품은 최고의 환경에서 구현돼 관람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한편 크리에이츠는 엔에이치스팩20호(391060)와 현재 합병을 진행 중이다.

* 엔젠바이오, 두바이 'MEDLAB 2024' 참가 = NGS 기반의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이달 5일부터 8일까지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리는 국제의료진단 및 실험장비 전시회(Medlab Meddle East 2024)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엔젠바이오는 질병 유전체 자동분석 소프트웨어 엔젠어날리시스(NGeneAnalySys™, NGAS)를 중심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엔젠어날리시스는 고형암, 혈액암 시약 등을 사용해 NGS 장비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양한 질병과 유전자의 변이를 해석하며 최적의 표적치료제 정보를 추천하는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