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동아제약 잇몸관리 ‘검가드’, 작년 100억원어치 팔렸다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동아제약 잇몸관리 ‘검가드’, 작년 100억원어치 팔렸다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2.16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잇몸관리 브랜드 ‘검가드’ 연매출 100억 돌파 (사진=동아제약)
동아제약 잇몸관리 브랜드 ‘검가드’ 연매출 100억 돌파 (사진=동아제약)

[더스탁=김태영 기자] * 동아제약 잇몸관리 ‘검가드’, 작년 100억원어치 팔렸다 = 동아제약(000640)은 잇몸관리 전문 브랜드 ‘검가드’가 지난해 연매출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기준 연매출은 103억으로 이는 전년 대비 157% 상승한 수치다. 검가드의 매출액은 △2021년 16억원 △2022년 40억원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며 2년 연속 세 자릿수 매출 신장율을 기록했다.

* 에이엘티, 작년 영업이익 48억원...전년대비 39% 감소 = 비메모리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 전문기업 에이엘티(172670)가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30%이상 변동 공시를 통해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39% 감소했다고 밝혔다. 에이엘티의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7.6% 증가한 476억 원이었으며, 영업이익은 39% 감소한 48억 원, 당기순이익은 64.8% 감소한 50억 원을 기록했다. 회사관계자는 기계설비 증설로 인한 감가상각비 및 전력비 증가에 따른 비용증가로 영업이익이 감소하였으며, 주권 상장으로 인한 전환사채 평가손실, 금리 상승에 따른 이자비용 등 비용의 증가로 당기순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 퀀타매트릭스,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 佛 세계3대 암전문병원에 채택 = 종합 미생물 진단 기업 퀀타매트릭스(317690)는 프랑스 ‘구스타브 루시(Gustave Roussy) 병원’에 패혈증 치료를 위한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장비 ‘dRAST’가 채택돼 본격적으로 검사에 적용되기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프랑스 구스타브 루시 병원은 ‘암 및 종양학 부분’ 세계 3대 전문 병원이다. 연간 환자수 4만6000명이 넘으며, 첨단 시설을 갖추고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랑스 내 첫 번째 ‘dRAST’ 도입을 이끌어 낸 퀀타매트릭스 프랑스 법인 담당자는 “암 환자는 면역체계 약화로 인해 패혈증의 위험이 증가하므로, 적시에 적절한 항생제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며 “dRAST 시스템은 항균제 감수성 검사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50시간 단축할 수 있어 급성으로 사망하는 패혈증 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토마토시스템, 일본 토모비즈(TomoBiz)와 투자계약 체결 = 토마토시스템(393210)은 일본 IT기업 토모비즈(대표이사 최창환)와 투자 계약 체결식을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리모텍스(REMOTAX)라는 앱을 통해 부담 없이 간단한 절차로 면세판매가 가능하며, 면세제도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이도 신속하고 간편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어 중소 규모의 소매점주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토마토시스템 이상돈 대표이사는 “현재 일본 내 비즈니스 확장을 위해 현지 파트너와의 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라며 “이번 토모비즈와의 계약을 통해 일본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상호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고 전했다.

* 삼성전자, 삼성 강남에 포켓몬 협업 ‘갤럭시 스튜디오 Game’ 오픈 = 삼성전자(005930)가 포켓몬과 협업해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성능을 특별하게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 Game’을 16일 삼성 강남에 오픈한다. 인기 게임 ‘포켓몬 GO(Pokémon GO)’와 다양한 포켓몬을 활용해 삼성 강남에서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강력한 게임 성능과 AI, 카메라 기능을 체험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포켓몬과 함께 다양한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어두운 숲에서 잠자고 있는 포켓몬들과 갤럭시 S24 시리즈의 향상된 ‘나이토그래피’ 기능을 통해 선명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생성형 편집’ 기능을 통해 나만의 특별한 사진으로도 만들어 볼 수 있다.

* 예스24 X 이마트24,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 컬래버 이벤트 진행 =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053280)가 이마트24와 협업한 두 번째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를 다음달 24일까지 진행한다. 두 번째 컬래버 이벤트 ‘책은 일용할 양식이다’는 마음의 양식인 책과 음식을 엮어 일상에서 책을 더 흥미롭게 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책 속 음식을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책장셰프 콘테스트’와 맛있는 음식을 책과 함께 담아낸 ‘일용할 양식’ 도시락 출시 등으로 구성됐다. 한편 예스24와 이마트24는 지난해 12월 마케팅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해 상품 및 서비스를 연계한 마케팅을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양 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편의점을 자주 이용하는 젊은 층을 타깃으로 다양한 컬래버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 플리토, 실시간 통번역 AI 솔루션 고객 대상 맞춤 업데이트 서비스 개시 = 언어 데이터 및 전문번역 기업 플리토(300080)가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 엔진 데이터 학습 개선을 통한 고객 맞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플리토는 AI 기술 기반 실시간 통번역 솔루션인 Chat Translation(대화 번역), Live Translation(라이브 번역)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를 대상으로 산업군, 업종별 특화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새롭게 구축한 피드백 시스템을 활용해 개선된 사항을 맞춤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정수 플리토 대표는 "당사는 다년간 축적한 언어 데이터 수집 기술과 전문적인 노하우를 기반으로 고품질과 신뢰성 있는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주기적으로 특화된 학습을 제공해 솔루션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