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인바디, KIMES 2024 참가… 신제품 국내 첫 공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인바디, KIMES 2024 참가… 신제품 국내 첫 공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4.03.1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MES 2024 인바디 부스 이미지 (사진=인바디)
KIMES 2024 인바디 부스 이미지 (사진=인바디)

[더스탁=김태영 기자] * 인바디, KIMES 2024 참가…신제품 국내 첫 공개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041830)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9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 ‘키메스(KIMES) 2024’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인바디는 이번 전시회에서 체성분 빅데이터 솔루션, 셀프케어 솔루션, 전문가용 체성분분석기 ‘InBody(인바디)’의 새로운 라인업, 근감소증 진단의 기본이 되는 악력계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한다. 부스는 △디지털 헬스케어 △셀프케어 △신제품 △메디컬케어 △피트니스케어 △홈케어까지 총 6개 존으로, 사업 및 신제품 라인업이 확대된 만큼 예년보다 더욱 풍성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 아미코젠 관계사 로피바이오,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3상 신청 완료 = 아미코젠(092040) 관계사 로피바이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RBS-001’(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시험계획(IND)을 제출했다고 12일 밝혔다. 로피바이오는 지난 1월 미국 FDA와 IND 제출을 위한 사전 회의(BPD TYPE II)를 진행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IND를 신속히 구성해 제출 완료했다. 이에 따라 미국 임상3상이 빠른 시일 안에 시작될 수 있을 것이라는 예상이다. 이번 임상3상에서는 신생혈관성(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이 있는 환자를 대상으로 ‘RBS-001’과 아일리아 간의 유효성, 안전성, 내약성 및 면역원성을 비교할 계획이다. 한국, 유럽, 미국 순차적으로 2분기내에 임상시험계획이 승인될 것으로 예상되고, 임상 3상 시험 완료는 25년 12월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울러 회사는 이번 IND 신청을 기점으로 유럽 여러 제약사와 라이선스 계약도 추진하고 있다.

* 한국석유공업, 롯데정밀화학과 DMAc 사업협력 MOU = 산업용 아스팔트 제조기업 한국석유공업(004090)은 롯데정밀화학과 ‘디메틸아세트아미드(Dimethylacetamide, 이하 DMAc)’ 사업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 골자는 한국석유공업이 롯데정밀화학으로부터 DMAc의 원료인 암모니아계 소재 ‘디메틸아민(Dimethylamine, 이하 DMA)’을 공급받는 것이다. 한국석유공업은 롯데정밀화학으로부터 지속적으로 DMA를 공급받을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석유공업은 연내 가동 예정인 DMAc 생산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 씨티씨바이오, '씨티씨자임' 글로벌 기업 '휴베파마'에 본격 공급 시작 = 의약품 연구개발 전문기업 씨티씨바이오(060590)는 글로벌 동물의약품 기업 ‘휴베파마(HUVEPHARMA)’에 사료용 소화효소제 ‘씨티씨자임’을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급은 작년 6월 씨티씨바이오와 휴베파마가 맺은 사료용 소화효소제 씨티씨자임의 글로벌 장기공급계약에 따른 것”이라며, “휴베파마에서 진행된 씨티씨자임의 사양시험을 완료해 1차 샘플 공급을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공급을 시작했다”라고 말했다. 씨티씨자임은 씨티씨바이오가 자체 발효기술을 이용해 아시아 최초이자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한 사료용 소화효소제다.

* 비피도, 마이크로바이옴 기능성 화장품 중국 허가 추진 = 비피더스균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비피도(238200)가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기반 선크림인 ‘비피도랩 올인원 UV 쉴드 선크림’의 중국 국가약품감독관리국 NMPA(National Medical Products Administration) 허가 신청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비피도는 21년 9월 동일 허가 신청을 추진한 바 있으나, 중국 화장품 관련 법규 강화에 따라 제품에 첨가되는 모든 원료에 대해 안전성 자료 보완 명령이 내려졌다. 특히 특수화장품 제품군에 대해서는 더욱 강화된 기준이 요구됐다. 이에 따라 비피도는 오랜 기간의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결과를 토대로 필요한 보완자료 제출을 마무리했다. 해당 제품의 자체개발 핵심 원료인 ‘BIFIDO-SAP’가 안정성 평가를 통과하며, 오는 4월 중 화장품 허가를 취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 제놀루션, BioEX2024에서 dsRNA 기반 생물농약 연구 성과 교류 = 그린바이오 전문기업 제놀루션(225220)이 중국 상해에서 개최된 BioEX2024에 참석해 dsRNA 기반 생물농약 연구 성과를 공유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BioEX2024는 전세계 30여개국 400여명의 농화학, 농생물학, 토양학 관련 전문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8일 양일간 중국 상해에서 개최됐다. 주관은 전세계 농업분야의 최신 트렌드 및 기술 동향을 공유하는 글로벌 미디어 플랫폼 Agropages가 맡았다. 제놀루션은 현장 부스에서 RNAi기반 그린바이오 제품 개발에 필수적인 dsRNA 합성 서비스에 대해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꿀벌 낭충봉아부패병 등 dsRNA 기반 꿀벌 치료제 연구에 대한 성과를 공유했다.

*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 첫 달 이자 지원 이벤트 진행 = 카카오뱅크(323410)는 ‘신용대출 비교하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신용대출 비교하기’를 통해 제휴 금융사 대출을 실행한 고객들은 최대 3%의 첫 달 이자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대출 금리가 10% 이상이면 3%, 금리가 10% 미만이면 0.3%를 지원 받는다. 예를 들어 10%의 금리로 5,000만 원을 대출 받은 경우 12만 5,000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또한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비교하기’에서 대출 비교만 해도 3만 명의 고객을 추첨하여 1만 원을 지급한다. 두 가지 이벤트는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다만 카카오뱅크 대출 상품은 첫 달 이자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