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9-17 19:14 (금)
카카오뱅크, '휴면 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 오픈
상태바
카카오뱅크, '휴면 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 오픈
  • 장영주 기자
  • 승인 2021.07.21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손쉽게 조회하고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21일 관련업계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서민금융진흥원과 손잡고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서비스를 이날 개시했다. 한 번에 휴면예금은 물론이고 휴면보험금까지 간편하게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카카오뱅크 계좌 개설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조회 서비스는 24시간 내내 이용할 수 있다. 단 지급 신청은 평일 새벽 1시부터 23시까지만 가능하다. 지급 신청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고객의 카카오뱅크 계좌로 입금된다. 카카오뱅크를 통한 ‘휴면예금/보험금 찾기’는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만 가능하다.

지난해 말기준, 서민금융진흥원이 관리하고 있는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은 약 1조원에 달한다. 예금은 5년 이상, 보험금은 3년 이상 거래가 없는 경우 휴면 상태로 바뀐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이 잊고 있던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카카오뱅크 앱에서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서비스 주안점을 뒀다"고 말했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위해 카카오뱅크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2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카카오뱅크가 은행권내 모바일앱 활성이용자 수를 가장 많이 확보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 찾기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민금융진흥원 관계자는 “서금원은 휴면예금 원권리자가 쉽고 빠르게 찾아갈 수 있도록 ‘휴면예금 찾아줌’ 홈페이지, 서민금융진흥원 앱 등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앞으로도 금융회사와의 서비스 연계를 통해 휴면예금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많은 분들이 휴면예금을 찾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달 동안 ‘휴면예금/보험금 찾기’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 중 휴면예금과 휴면보험금을 조회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커피쿠폰을 추첨해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