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코어라인소프트, 美 심장학회서 AI기반 심혈관 영상진단 솔루션 선보인다
상태바
코어라인소프트, 美 심장학회서 AI기반 심혈관 영상진단 솔루션 선보인다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2.03.30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VIEW CAC(에이뷰 씨에이씨). 사진=코어라인소프트
〈AVIEW CAC(에이뷰 씨에이씨). 사진=코어라인소프트〉

코스닥 상장을 추진 중인 의료 인공지능(AI)전문기업 코어라인소프트(각자대표: 김진국, 최정필)가 미 심장학회에서 AI기반 심혈관 영상진단 솔루션을 소개한다.

30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코어라인소프트는 내달 2일(현지시각)부터 4일까지 美 워싱턴 DC에서 개최되는 미국심장학회(ACC: American College of Cardiology)에 참가해 자사의 AI기반 심혈관 영상진단 솔루션 AVIEW CAC(에이뷰 씨에이씨)를 선보일 예정이다.

미국심장학회(ACC)는 심장학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를 인정받는 연례학술대회다. 세계 각국의 심혈관 의학 관련 전문의들이 참가해 최신 연구 성과를 소개하고, 연구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발표와 논의가 이뤄진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이번 ACC에서 AI기반 심혈관 영상진단 솔루션 ‘AVIEW CAC’를 선보이게 된다.

통계청 자료(2020년 사망원인통계 결과)에 의하면, 국내 인구 10만 명당 심장 질환으로 사망한 이는 63명이다. 이는 암(160.1명)에 이어 사망 원인 2위에 해당하는 수치다. 심근경색이 발생한 환자의 절반 이상은 이전 병력이 없기 때문에 주기적인 진단이 중요하다.

코어라인소프트의 ‘AVIEW CAC’는 딥러닝에 기반해 대량의 심장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자동으로 관상동맥의 위치를 파악해 혈관 내 칼슘을 찾아낸다. 4개의 관상동맥 내 관상동맥 석회화를 2분 이내 자동으로 분류 및 정량화하고 'MESA(Multi-Ethnic Study of Atherosclerosis: 다인종 동맥경화 연구 조사)’ 연구에 기반한 관상동맥질환의 위험도를 알려준다.

‘AVIEW CAC’는 분당서울대병원, 고대 안산병원, 신촌 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대학병원에서 임상 검증을 완료했다. 서울 아산병원에서 AVIEW CAC’를 활용하여 약 3천 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수행한 결과, 영상전문의 대비 정량화 일치도는 약 99%에 달했고, 사우디아라비아 국가방위부(MNG-HA) 산하 병원에서도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진단 능력을 확인했다. 일련의 성과에 힘입어 사우디아라비아에 진출한 닥터앤서 1.0* 5개 솔루션에 ‘AVIEW CAC’가 포함됐고,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 21년 ‘닥터앤서 1.0 성과보고 우수기업’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관상동맥 심장질환의 위험도를 조기에 평가할 수 있는 자사 AVIEW CAC를 美심장학회에 선보여 세계 각국 의료계에 알릴 것”이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전 세계인의 건강에 기여하고, 삶의 질을 끌어올리는 글로벌 혁신기업을 목표로 하겠다. 또한 연내 상반기 중 코스닥에 회사를 상장시켜 역량 확충과 연구 투자에 더울 힘쓸 것”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 2020년 말 NH투자증권과 대신증권을 주관사로 낙점하고 상장을 준비해왔다. 이후 지난해 11월 거래소가 지정한 2곳의 전문평가기관으로부터 모두 A등급을 받아 기술특례상장 요건을 충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