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8:18 (금)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 상반기 공채 시작...15일까지 19개 계열사 원서 접수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 상반기 공채 시작...15일까지 19개 계열사 원서 접수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3.08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 상반기 공채 시작...15일까지 19개 계열사 원서 접수 =삼성은 8일 관계사별로 채용 공고를 내고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절차를 시작했다. 이번에 신입사원 채용에 나선 관계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9개 사다. 지원자들은 8일(수)부터 15일(수)까지 삼성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상반기 공채는 △직무적합성평가(3월) △삼성직무적성검사(4월) △면접 전형(5월) △채용 건강검진(6월)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강남제비스코, 전기차 적용 가능한 자동차 보수용 도료 출시 = 강남제비스코(000860)가 전기차에 적용이 가능한 자동차 보수용 크리어 제품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A901 네이처 EV 크리어'는 특수 아크릴 수지를 사용해 저온에서도 빠른 건조가 가능하도록 개발됐으며 기존의 내연기관 자동차에 사용할 경우에도 건조시간을 단축시켜 주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 에스에프에이, '2022년 코스닥 공시우수법인' 선정 = 에스에프에이(056190)는 한국거래소로부터 ‘2022년 코스닥 공시우수법인’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스에프에이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거래소로부터 향후 3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자격이 부여되며, 연례 의무교육 이수 면제 및 포상금 수령, 거래소 홈페이지 공표 등 다양한 우대 혜택을 받게 된다. 

 * 셀바스AI-한컴위드, 블록체인·보안 기술협력 업무협약 = 셀바스AI(108860)가 한컴위드와 블록체인 및 보안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셀바스AI가 마이데이터 사업자에게 공급 중인 AI 질환 발병 확률 예측 제품에 한컴위드의 데이터 암호화 기술을 접목해 보안성이 강화될 예정이다. 

* LG엔솔 사내기업 에이블, 제주 재생에너지 시범사업 참여 = LG에너지솔루션(373220)은 사내 독립기업 에이블(AVEL)이 한국남동발전, 탐라해상풍력발전과 '전력시장 제도개선 제주 시범사업 공동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해상풍력발전기와 에너지저장장치(ESS)를 연계한 재생에너지 발전량 예측 및 관리 시범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AVEL은 EA(Energy Aggregation, 에너지 전력망 통합관리) 기술을 활용해 ESS 등을 운영하며, 한국남동발전은 예측제도 관련 행정 처리 등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탐라해상풍력발전은 시범사업 참여를 위한 풍력발전 운영 데이터를 제공해 협력할 방침이다. 

* 지엔티파마, ‘넬로넴다즈’ 심정지 임상 2상 환자 등록 완료 = 지엔티파마는 뇌졸중 신약 ‘넬로넴다즈’의 심정지 임상 2상 환자 등록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넬로넴다즈는 뇌졸중 후 뇌세포 손상의 주원인인 글루타메이트 신경독성과 활성산소 독성을 동시에 제어하는 다중표적 약물이다. 이번 임상 2상은 삼성서울병원, 전남대학교병원 등 6개 대학병원 응급의학과에서 심폐소생 후 자발적 순환이 재개되고 4시간 이내에 내원한 심정지 환자 10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엔티파마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 진행된 심정지 환자에 대한 임상 2상 결과는 7월에 나올 예정이다. 이후 국내를 포함한 다국적 임상 3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