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범한퓨얼셀, 국내 첫 수소 화물차용 대용량 수소충전소 준공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범한퓨얼셀, 국내 첫 수소 화물차용 대용량 수소충전소 준공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4.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범한퓨어셀 수소충전소
범한퓨어셀 수소충전소. 회사측 사진제공

[더스탁=김태영 기자] * 범한퓨얼셀, 국내 최초 수소 화물차용 대용량 수소충전소 준공 = 범한퓨얼셀(382900)은 최근 울산 상개화물자동차휴게소에 국내 최초로 화물차용 대용량 수소충전소를 준공, 14일부터 SK에너지가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하반기 계약 이후 약 1년 반 만에 완공된 울산상개 수소충전소는 국비 40억 원을 포함해 총 57억 원이 투입된 프로젝트다. 시간당 80kg의 대용량 수소 충전이 가능한 시설로, 이는 시간당 20대의 수소 승용차와 하루 48대의 대형 화물차를 충전할 수 있는 규모다. 범한퓨얼셀 관계자는 “구축 이력들을 바탕으로 올해에도 예상되는 수십 건의 수소충전소 사업에 적극 수주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올해는 상용차용 액화수소충전소로도 사업을 다각화하여 국내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에스바이오메딕스,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기술 美 특허 등록 = 에스바이오메딕스는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 기술인 ‘줄기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 고수율 분화 및 대량 생산 방법’에 대한 특허가 일본, 호주에 이어 미국에서도 등록 결정돼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14일 밝혔다. 본 기술은 전분화능 줄기세포(배아줄기세포 및 iPS세포)로부터 도파민 신경세포를 고수율, 대량 분화시키는 기술로써 파킨슨병 세포치료제 개발을 위한 핵심기술이다. 미국 이외에도 현재 유럽, 중국, 홍콩, 인도, 캐나다, 러시아 등에서도 특허 등록 심사가 진행 중이다.

* 한국석유공업, 자원봉사센터에 영화 티켓 기부… ”ESG 경영 실천” = 한국석유공업(004090)이 손미나 감독의 ‘엘 카미노(EL CAMINO)’ 티켓 400매를 용산구자원봉사센터에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석유공업은 이번주 목, 금 양일에 걸쳐 용산 CGV 6관에서 상영되는 ‘엘 카미노’ 티켓 총 400매를 기부했다. 기부처는 24년간 다양한 봉사와 나눔 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용산구자원봉사센터이며 청소년과 자원봉사자 등이 기부 대상이 된다. 자세한 일시는 2023년 4월 13~14일 오후 7시로 요일별로 200매씩 배정된다. 엘 카미노는 아나운서 출신 여행작가 손미나 감독이 2022년 봄 산티아고 순례길 800km를 걸으며 발생하는 다양한 일들을 제작∙감독한 여행 다큐멘터리다. 
 
 * 박셀바이오, NK치료제 간암 '치료목적 사용승인' ... 가격제한폭까지 급등 마감 = 박셀바이오(323990)의 진행성 간암 치료제 Vax-NK/HCC가 진행성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치료목적 사용승인’을 받았다. 이에따라, 이 회사 주가는 가격제한폭까지 급등해 마감됐다.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 의약품통합정보시스템에 따르면 식약처는 박셀바이오가 신청한 간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Vax-NK/HCC의 치료목적 사용승인이 허가됐다. 치료목적 사용승인 제도는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는 중대한 상황이나 대체치료수단이 없다고 판단하는 경우 등에 놓인 환자에게 치료제의 품목허가를 받기 전 사용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제도이다. 통상 응급임상 제도로 알려져 있다. 박셀바이오가 임상2a상연구를 진행중인 Vax-NK/HCC는 진행성 간암을 적응증으로 하는 자가유래 방식의 환자 맞춤형 세포치료제다. 

* IBK기업은행-알스퀘어, 기업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 맞손 = IBK기업은행(024110)이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와 기업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협력한다. 기업은행은 13일 서울 중구 기업은행 본점에서 알스퀘어와 ‘기업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의 기업 인터넷 뱅킹과 알스퀘어의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연계 및 심화 서비스 개발 △사무실 이전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고객에게 검증된 상업용 부동산 정보 및 솔루션 제공 △기업뱅킹 채널 통한 서비스 이용 시 차별화된 혜택 제공 등 상호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 삼성전자, iF 디자인 어워드 2023서 비스포크 인피니트 가전으로 최고상 수상 = 삼성전자(005930)가 독일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 ‘iF 디자인 어워드 2023(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2023)’에서 금상 1개를 비롯해 총 80개의 상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올해 금상을 수상한 ‘비스포크 인피니트 라인’을 포함해 제품 부문에서 32개, UX·UI 부문에서 35개, 콘센트 부문에서 11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1개, 패키지 부문에서 1개의 상을 받았다. 제품 이외 부문에서도 △청각 장애인을 위해 TV 설정 메뉴 등을 화면상의 아바타가 수어로 설명해주는 ‘수어 안내 TV UX’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타이쿤) 형식을 활용해 참가자들이 직접 아이템을 즐기고 삼성전자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한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 등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

* 대한해운, 국가산업대상 ESG-환경경영부문 수상 = SM그룹(005880) 해운부문 계열사 대한해운이 친환경 ESG 경영을 통해 회사의 경쟁력을 제고한 것을 인정받아 국내 해운사 최초로 13일 개최된 ‘2023 국가산업대상’에서 ESG-환경경영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해운은 보유선박에 SHaPoLi(엔진축출력제한장치)와 EPL(주기관출력제한장치), ESD(에너지절감장치)를 설치하고 선박 에너지효율 관리 전담 조직을 운용하는 등 EEXI 규제를 충족하고 CII 상위 등급 확보를 목표로 해 온실가스 관련 환경규제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케이옥션, 4월 경매에 박수근∙김환기 등 국내외 거장 출품 = 케이옥션(102370)이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 본사에서 79점, 71억원 상당의 미술품 경매를 행한다. 총 79점, 약 71억원어치 작품이 출품되는 이번 경매에는 쩡 판즈의 ‘Portrait’ 작품 2점을 시작으로 아야코 록카쿠, 치하루 시오타, 밀로 매튜, 피카 레온, 아키브 빌만사 등 독특한 개성으로 독자적 작품 세계를 이어가고 있는 해외 작가의 작품들이 다양하게 출품된다. 한국 근현대 미술부문에서는 김환기를 선두로 한국 추상화단을 이끈 단색화 4인방 윤형근, 박서보, 정상화, 하종현의 작품과 이건용, 이배, 전광영, 심문섭의 작품이 경매에 오르고, 보기 드문 박수근의 정물화 ‘백합’도 새주인을 찾는다.

* 유데미, SK텔레콤과 챗GPT 테크 세미나 20일 개최 = 유데미(Udemy)가 SK텔레콤과 함께 챗GPT(ChatGPT) 테크 세미나 ‘ChatGPT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최한다. 이번 테크 세미나는 4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된다. SK가 만든 개발자 커뮤니티 ‘데보션(DEVOCEAN)’은 매월 SK 임직원뿐만 아니라 테크에 관심 있는 모두에게 열려 있는 테크 세미나를 운영하고 있다. 유데미는 4월 오픈 세미나에 유데미에서 활동하는 챗GPT 글로벌 강사의 특강을 마련하며 이번 협업이 이뤄졌다.

* 애경케미칼, 선택적·탄력적 근로시간제 활성화... 일자리 질 개선 앞장 = 애경케미칼(161000)이 유연근무제를 활성화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 유연근무제란 개인의 근로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말한다. 업무량의 많고 적음에 따라 근로시간을 적절하게 배분하거나 근로자의 선택에 맡김으로써 업무 시간을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애경케미칼의 경우 사무직군에는 선택적 근로시간제를, 현장직군에는 탄력적 근로시간제를 적용해 유연근무제를 체계적으로 활용 중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