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스타트업 능력치 높여주는 '무료 홍보IR 프로그램' ... 프리 시리즈 이상 기업 10개 지원
상태바
스타트업 능력치 높여주는 '무료 홍보IR 프로그램' ... 프리 시리즈 이상 기업 10개 지원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3.07.0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mage= geralt. pixabay
image= geralt. pixabay

[더스탁=고명식 기자] 파이낸셜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 ㈜업사이드포텐셜앤컴퍼니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 KOC파트너스가 공동으로 ‘스타트업 PR 역량 강화 및 실무 지원 프로그램(Start-up PR Booster)를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올해 하반기 투자 라운드 계획이 있는 ‘프리 시리즈 A(Pre-Series A)’ 단계 이상의 스타트업이다. 총 10개 기업을 선정해 ▲미디어 트레이닝 ▲기업별 1대1 맞춤 PR 전략 컨설팅 ▲프레스킷(Press-kit) 제작 및 배포 ▲보도자료 배포 및 언론 인터뷰 섭외 등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최장 6개월동안 지원되며, 별도의 비용은 없다.

선정 기업들이 투자 유치 성공 등 실질적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실무 지원에 초점을 두고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문 PR 컨설턴트를 기업별로 1대1 배정하며, 담당 컨설턴트는 각 스타트업의 가치를 잘 드러낼 수 있는 홍보 소재 선정 및 퍼블리시티 실무 업무를 맡게 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프로그램 지원 접수 및 심사는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KOC파트너스를 통해 각각 진행된다. 접수 마감일은 7월 20일이며, 최종 선정 기업은 7월 24일 발표한다. 각 기관별로 5개 스타트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김태성 업앤컴퍼니 대표는 "기업 성장 과정에서 홍보의 중요성이 크지만 대부분의 스타트업들은 전문 역량을 갖추지 못하고 있다. 기존 지원 프로그램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일회성 강연이나 형식적 멘토링에 그쳐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게 현실"이라며 "이에 성장 가능성이 큰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 유치 성공을 위한 PR 역량 강화 및 실무 지원을 실시하고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에 기여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