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바이오로직스, 반년만에 연간 수주금액 2조 돌파... 역대 최초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삼성바이오로직스, 반년만에 연간 수주금액 2조 돌파... 역대 최초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10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삼성바이오로직스 SNS
출처= 삼성바이오로직스 SNS

[더스탁=김태영 기자] * 삼성바이오로직스, 반년만에 연간 수주금액 2조 돌파...역대 최초 =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가 지난 4일 화이자와 1조2000억원(약 8억9700만달러) 규모의 CMO 계약을 발표한 데 이어, 오늘 노바티스와의 5000억원대 계약을 추가로 공시했다. 이번 수주 건은 지난해 6월 체결한 투자의향서(LOI)의 본계약으로, 5111억원(약 3억9000만달러) 규모다. 현재까지 삼성바이오로직스 2023년 누적 수주금액은 공시 기준 2조3387억원으로, 약 반년 만에 2조원을 돌파했다. 이는 역대 최대 기록으로, 2020년 약 1조9000억원(16억6000달러)이었던 기존 기록을 경신한 것이다. 

* 에치에프알, 북미 시장 내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빌딩 서비스 플랫폼 공급 = 에치에프알(230240) 북미 법인 'HFR Networks'는 캐나다 앤도릭스(Andorix)에 패킷 프론트홀 솔루션(flexiHaul™)인 M6424 플랫폼 공급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M6424 플랫폼은 개인 인터넷, 기업 서비스, 모바일 네트워크 전송 등 건물 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사용된다. 모바일 트래픽과 일반 네트워크 서비스를 결합해 빠른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 티라유텍, 직교로봇 전문기업 ‘현준에프에이’ 인수 마무리 = 티라유텍(322180)이 직교로봇 전문기업 현준에프에이의 경영권 양수를 마무리 지었다고 10일 밝혔다. 티라유텍은 이번 인수를 통해 매출 확대와 이익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특히 2차전지 셀, 소재 제조사 등 주요 고객사의 공장 증설이 확대되고 있는 시점에서 정보기술(IT)뿐만 아니라 운영기술(OT), 공장자동화의 핵심 부품인 직교로봇(액추에이터), 서브모터, 증폭기 등 하드웨어를 포함한 스마트팩토리 가치 사슬을 완성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 엔텔스, N-MAS loT 플랫폼 GS 인증 획득... AI 솔루션 사업 본격화 = 엔텔스(069410)는 ‘N-MAS IoT 플랫폼’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이하 TTA)로부터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인증 획득은 기존 oneM2M 국제 표준 인증에 이은 추가적인 인증 획득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객관적으로 입증했다는 설명이다. GS 인증은 국가 공인인증기관이 국제 표준에 따라 소프트웨어의 기능, 성능,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인증 제도로 그 결과가 우수한 제품에 주어진다.

* 케어젠, ‘탈모증상 완화’ 기능성 화장품 국내 식약처 등록완료 = 케어젠(214370)은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 효과’ 기능을 가진 '펠로바움 플러스 헤어 리바이탈라이징 솔루션'의 식약처 기능성화장품 등록을 완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제품은 올해 9월말께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케어젠 관계자는 "전국적으로 소비자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오프라인 리테일 매장을 시작으로 아마존 등의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도 9월말까지 입점을 준비할 것"이라고 전했다.

* 셀루메드, 정부 우수기업연구소 지정서 수령 = 셀루메드(049180)는 산업통상자원부(산업부)에서 주관하는 ‘2023 우수기업연구소 육성사업(ATC+)’ 주관기업에 선정돼 지정서를 수여받았으며, BMP2(골형성단백질) 생산성 향상과 관련한 정부지원과제를 본격적으로 수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셀루메드는 BMP2 관련 다수의 특허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BMP2를 자체 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차세대 ‘치과용 골이식재’와 기존 제품의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고효능·편의성을 갖춘 ‘척추유합용 골이식재’ 등 다양한 골이식용 복합소재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 동원산업, 최고 경영진 자사 주식 매입… "책임경영 강화" = 동원산업(006040)의 최고 경영진이 지난해 합병 이후 처음으로 자사 주식 매입에 나섰다. 동원산업은 박문서 지주부문 대표이사와 김주원 이사회 의장이 4일 각각 동원산업 보통주 2500주와 800주를 장내 매수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총 매입금은 약 1억3000만원 규모이다. 동원산업은 "최고 경영진의 자사 주식 매입은 사업의 성장성과 회사의 미래가치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낸 것이라며, 개인 투자자에게도 주가 상승 등 주주가치 제고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IBK기업은행-기술보증기금 ‘벤처대출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  IBK기업은행(024110)은 서울 을지로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과 ‘벤처대출 연계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자금이 필요한 혁신 벤처·스타트업은 기업은행에서 ‘IBK벤처대출’을 지원받고, 이후 기술보증기금에서 ‘벤처대출(Venture Debt) 연계보증’을 발급받아 기업은행에서 ‘스케일-업’ 자금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 LS일렉트릭-LG U+, 스마트 전력·팩토리 솔루션 구독 사업 추진 = LS일렉트릭(010120)과 LG유플러스는 10일 LG유플러스 용산 사옥에서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전력/팩토리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LS일렉트릭의 스마트 배전진단 시스템과 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을 LG유플러스 유무선망을 통해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구축한다. 이를 기반으로 고객이 월정액 통신결합 요금상품을 구독하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제조 현장의 에너지를 관리하고 배전 솔루션도 실시간 점검할 수 있는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된다.

* 삼성전자, 게이밍 특화 올인원 쇼핑 플랫폼 ‘게임 포털’ 오픈 = 삼성전자(005930)가 삼성닷컴에 ‘삼성 게임 포털’을 10일 오픈했다. 이는 게이밍 관련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에 대한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올인원 쇼핑 플랫폼인 삼성 게임 포털에서는 고객들이 스마트폰·TV·게이밍 모니터·PC·헤드셋·고성능 SSD 등 게이밍 제품을 한꺼번에 구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게이밍 제품 정보 △국내·외 전문가 리뷰 △제품 구매 혜택과 행사 안내 △게임 관련 뉴스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