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에치에프알, 와이파이 전문기업 '엘텍네트웍스' 지분 93% 확보, 자회사 편입 ... 211억원 투입
상태바
에치에프알, 와이파이 전문기업 '엘텍네트웍스' 지분 93% 확보, 자회사 편입 ... 211억원 투입
  • 고명식 기자
  • 승인 2023.07.11 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스탁=고명식 기자] 통신장비 제조 기업 에치에프알(코스닥 230240)이 와이파이 전문 기업 엘텍네트웍스(대표이사 최용환)의 지분 92.79%를 211억 원에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시켰다.

이번 지분 확보 목적은 에치에프알의 사업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것이다. 에치에프알은 3자 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엘텍네트웍스의 경영권을 인수하고, 에치에프알의 Wi-Fi 담당 부서와 자회사 올래디오의 Wi-Fi 담당 부서를 통합하는 영업양수도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피인수 기업 엘텍네트웍스(L-Tech Networks)는 와이파이 기반의 유무선 통신장비 기업이다. 이 회사는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 wi-fi 6와 6E 제품을 상용화 했으며, AP 라우터 뿐만아니라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모듈 사업도 전개하고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한 게이트웨이와 엔드포인트 기술을 동시에 확보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SK텔레콤과 KT, CJ헬로비전과 휴맥스 등이 이 회사의 파트너 기업이다.

에치에프알 관계자는 “엘텍네트웍스 인수를 통해 기존 사업의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Wi-Fi 7 등의 신시장 진출 그리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수 있게 됐다. 또한 해외 진출 기반을 마련해 국내 1위 Wi-Fi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