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 기간통신사업자 등록 완료… 국내 ‘우주 인터넷’ 서비스 박차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한화시스템, 기간통신사업자 등록 완료… 국내 ‘우주 인터넷’ 서비스 박차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11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화시스템 홍보영상 갈무리
출처= 한화시스템 홍보영상 갈무리

[더스탁=김태영 기자] * 한화시스템, 기간통신사업자 등록 완료… 국내 ‘우주 인터넷’ 서비스 박차 = 한화시스템(272210)이 10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기간통신사업자 등록을 마쳤다. 지난달 5일 신청 이후 한 달여 만에 심사를 통과했다. 기간통신사업자 자격을 취득한 한화시스템은 B2G·B2B용 위성통신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기간통신사업은 기업 및 다른 이용자에게 통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자격이다. 한화시스템은 ‘회선설비미보유 기간통신사업자’로 자체 통신망을 구축하지 않지만, 원웹 저궤도 통신망을 활용해 초고속 인터넷을 제공하는 ‘우주 인터넷’ 서비스업을 본격화한다.

* 라온시큐어, 정현철 사장·이유진 부사장 영입 = 라온시큐어(042510)는 인증 서비스 비즈니스와 해외 사업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직을 개편한다고 11일 발표했다. 정현철 사장이 서비스 부문을 총괄하고, 이유진 부사장이 해외사업을 총괄하는 구조다. 기존 조직은 이순형 대표가 경영 부문과 서비스 부문을 동시에 총괄하고 이정아 사장이 보안 부문을 총괄하는 구조였다. 이번에 정현철 사장과 이유진 부사장을 영입하면서 변화가 생겼다. 보안 부문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정아 사장이 맡는다. 하지만 이순형 대표가 맡고 있던 서비스 부문은 정현철 사장이 담당하고, 이유진 부사장은 해외 사업 부문을 총괄한다.

* 비에이치아이, 신한울 3·4호기 보조기기 입찰 참여 = 비에이치아이(083650)가 신한울 3·4호기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보조기기 입찰 참가를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비에이치아이가 입찰 참여한 보조기기는 ‘격납건물 포스트텐셔닝 시스템’이다. 격납건물 포스트텐셔닝 시스템은 원자력 발전소의 구조적 안전성을 향상시키는 핵심 설비다. 

* 와이즈에이아이, AI 치매 진단보조 특허 등록, ‘디지털헬스케어 시장 진출’ = K-OTC 상장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인 와이즈에이아이가 디지털헬스케어 시장공략에 본격 나선다. 와이즈에이아이는 단독으로 자체 개발한 AI 치매 진단보조 기술에 대해 특허 등록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와이즈에이아이가 등록한 특허는 ‘AI 기반의 보컬 분석을 통한 치매 환자 관리 시스템 및 그 구동방법’에 관한 것이다.

* 제이비케이랩, ‘셀메드’ 약국 1호로 美 건기식 시장 공략 = 제이비케이랩은 미국 아틀란타에 소재한 Eli Pharmacy를 셀메드 판매 약국 1호점으로 계약하고 미국 시장에 셀메드의 천연 뉴트라슈티컬 제품을 정식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제이비케이랩은 특허받은 안토시아닌과 후코이단 복합체로 항산화를 돕는 '시아플렉스에프'와 산화되지 않은 노유파 기름을 재료로 한 '유파플렉스' 등의 제품을 필두로 미국 시장에 진출한다.

* 토마토시스템, AI 기반 대학별 맞춤 특허 서비스 ‘패턴토마토’ 오픈 = 토마토시스템은 특허 데이터 기술 전문기업인 광개토연구소와 함께 AI기반 대학별 특허 매칭 서비스인 ‘패턴토마토(PatentTomato)’를 공식 론칭했다고 11일 밝혔다. 패턴토마토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이 결합된 플랫폼이다.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특허·연구자산 등을 사업화, 기술이전, 특허 매각 등의 비즈니스로 활성화할 수 있도록 특허 분석 정보를 제공한다.

* 지투파워, 태양광 발전 법인 ‘지투에너지 주식회사’ 설립 = 지투파워(388050)는 태양광 발전 사업 특수목적법인 ‘지투에너지 주식회사’를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설립한 지투에너지는 태양광 발전 사업(IPP, Independent Power Producer)을 위한 특수목적법인이다. 지투파워 측은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신재생에너지 사업 진출을 본격화함으로써 스마트그리드(Smart Grid)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입장이다.

* SK텔레콤, 프론트홀 고속 전송에 필요한 파장 확대 기술 개발 = SK텔레콤(017670)은 ‘이동통신의 모세혈관’이라고 불리는 프론트홀(Fronthaul)의 고속 전송에 필요한 파장 확대 기술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론트홀은 5G 기지국의 중앙 장치(DU·Digital Unit)와 분산된 무선 장치(RU·Radio Unit)들을 연결하는 유선망을 의미한다. 이번 ‘프론트홀 고속 전송 가용 파장 확대 기술’은 SKT와 광송수신기 모듈 제조사 오이솔루션, 초고속 통신솔루션 전문업체 포인투테크놀로지가 공동 개발했다.

* 기아, 유럽법인 ‘PBV 비즈니스 전문가’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 영입 = 기아(000270)는 10일 유럽법인(Kia EU)의 PBV 비즈니스 총괄 책임자로 피에르 마르탱 보(Pierre-Martin Bos) 상무(Director)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피에르 마르탱 보 상무는 우선적으로 핵심 시장인 유럽 권역에서의 △고객 및 수요 발굴 △판매 네트워크 구축 △고객 관리 및 통합 솔루션 제공을 위한 전용 사업 체계 구축 등의 업무를 맡는다. 나아가 △목적 기반 차량에 최적화된 제품 공급을 위한 글로벌 고객사들과의 협력 과제 모색 △기아의 글로벌 PBV 비즈니스 전략 구체화에도 중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 현대오토에버,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 현대오토에버(307950)가 ‘2023 현대오토에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 2021년부터 매년 발간된 이 보고서에는 친환경, 친사회, 투명 경영 영역에서 현대오토에버가 ESG 경영을 위해 노력한 주요 활동과 성과가 담겼다. 현대오토에버가 이 중 중대성 평가를 통해 꼽은 핵심 ESG 이슈는 △기후변화 대응 △정보보안 및 프라이버시 △인권 존중 △안전보건 추진 △다양성 존중 및 차별 금지 △기업 윤리 준수 및 준법 경영 등 6가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