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기아, 배터리 구독서비스 실증 MOU..."전기차 초기 구매부담 낮출 것"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기아, 배터리 구독서비스 실증 MOU..."전기차 초기 구매부담 낮출 것"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7.0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기아 EV9 충전 방법, 출처= EV9 카탈로그
사진= 기아 EV9 배터리 충전 모습, 출처= EV9 카탈로그

[더스탁=김태영 기자] * 기아, 배터리 구독서비스 실증 MOU..."전기차 초기 구매부담 낮출 것" = 기아(000270)가 ‘배터리 구독 서비스’ 실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기아는 이번 실증 결과를 기반으로 2024년 하반기 정식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전기차 초기 구매 부담을 낮추고 전기차 보급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이번 실증사업에서 기아는 배터리 구독 서비스 총괄기획 및 EV 차량공급, 폐배터리 매입 및 활용처 확보를 담당하고, 현대캐피탈은 ‘배터리 리스 상품 개발’, 신한EZ손해보험은 ‘배터리 전용 보험상품 개발’을 담당한다. 

* 셀루메드, 환자맞춤형 인공관절 임상연구 순항…AI 수술 로봇 접목 = 셀루메드(049180)는 ‘환자맞춤형 인공관절 전치환술(PSI)’에 대한 주요 대학병원의 임상 연구에서 긍정적인 결과가 도출됐다고 밝혔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국내 주요기업들이 근골격계 의료로봇 수술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미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 공격적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셀루메드는 국내 대표 인공관절 업체로 해외 진출 기업들과 협력해 AI 기반 차세대 소프트웨어 개발과 이를 통한 로봇 수술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인카금융서비스, 헥사곤투자자문과 혁신 금융서비스 개발 맞손 = 인카금융서비스(211050)가 최근 헥사곤투자자문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인카금융서비스 최병채 회장, 헥사곤투자자문 김영근 대표, 이형연 이사 등이 참석했다. 업무협약은 양 기업간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공동으로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개발 및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 GC녹십자, 브라질에 9000만달러 규모 혈액제제 수출 계약 = GC녹십자(006280)는 브라질 현지 파트너사인 블라우(Blau Farmaceutica)와 자사의 면역글로블린 혈액제제인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IVIG-SN 5%)’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GC녹십자는 9048만달러 규모(한화 약 1194억원)에 달하는 물량을 브라질에 공급하게 된다. 계약 기간은 2028년 6월 29일까지 총 5년이다.

* 엔씨소프트,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 위한 MOU 체결 = 엔씨소프트(036570)가 연합뉴스, 드림에이스와 함께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 개발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차량용 AI 뉴스 솔루션’은 운행 중인 차량에서 AI가 운전자에게 개인화된 뉴스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엔씨소프트는 자체 개발 중인 거대언어모델(LLM)을 차량용 AI 솔루션에 적용할 계획이다. 

* 티라유텍, 대만 FA전문기업 TOYO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티라유텍(322180)이 스마트팩토리 자동화 사업영역 확장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대만 직교로봇(액추에이터) 1위 기업 TOYO와 직교로봇 기반의 사업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TOYO는 엑추에이터, 리니어모터로봇, 전동실린더, 전동그리퍼, AGV등을 생산하는 대만의 공장자동화 전문기업이다. 금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사간 국내 사업협력 △엑추에이터등 취급제품 라인업의 확장과 브랜드 상호 교류 △직교로봇 등의 원재료 공급망을 협력할 예정이다. 

* 삼성전자, AI 반도체 생태계 강화 위한 파운드리 전략 공개 = 삼성전자(005930)가 4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2023’과 ‘SAFE(Samsung Advanced Foundry Ecosystem) 포럼 2023’을 개최하며, AI 반도체 생태계 강화를 위한 삼성전자 파운드리 전략을 공개했다. 2024년에는 4나노를 비롯한 MPW 서비스를 올해보다 10% 이상 제공하는 등 국내외 팹리스 고객의 시제품 제작 기회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 대웅제약 보툴리눔 톡신, 고용량 투여 미국 임상 2상 성공 = 대웅제약(069620)은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미국명 주보)’가 미국에서 고용량 임상 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임상은 미간주름 환자를 대상으로 6개월 장기지속 효과를 입증하기 위해 실시됐다. 대웅제약의 미국 파트너사 에볼루스(Evolus)가 65세 미만의 미간주름 중등도 내지 중증 이상의 150명의 환자를 대상으로 지난해 3월부터 다기관, 이중맹검 및 무작위 방식으로 12개월 동안 진행했다. 대웅제약은 이번 연구에서 고용량 40유닛 투여 시 6개월 또는 26주의 장기지속 효과를 확인했으며, 심각한 부작용 없이 안정성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 KG 모빌리티, 에디슨모터스 M&A 최종 인수 예정자 선정 = KG 모빌리티(003620)가 회생법원(창원지방법원)의 에디슨모터스 최종 인수 예정자로 선정됐다. 이번에 KG 모빌리티가 최종 인수 예정자로 선정됨에 따라 에디슨모터스는 회생계획안을 작성해 법원에 제출하고, 관계인 집회를 통해 회생계획에 대한 채권자 등의 동의가 있을 경우 회생절차를 종결할 수 있게 됐다. KG 모빌리티와 에디슨모터스는 부품공급망 공유 등을 통한 양사 간 구매 시너지 제고 및 광범위한 연구개발 분야 협업을 통해 신제품 개발 주기 단축은 물론 개발비용 절감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 오뚜기,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발간… ESG 경영 성과·비전 담아 = 오뚜기(007310)가 ESG 경영 활동과 성과를 집약한 ‘2023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4일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는 것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이번 보고서에는 ‘인류 식생활 향상에 기여하여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ESG 경영 활동과 목표를 담았다. 구체적으로는 △지속가능한 포장 △책임 있는 소싱 △식품 안전 및 품질 △기후변화 대응 △건강과 영양 △인권 경영 등 6개의 핵심 주제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전략 및 성과, 계획 등을 상세하게 기술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