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GS25 ‘김혜자도시락’ 직접 매출 효과 500억… 1분에 40개씩 팔린다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GS25 ‘김혜자도시락’ 직접 매출 효과 500억… 1분에 40개씩 팔린다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8.23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혜자도시락 티저 이미지 (사진=GS 25)
김혜자도시락 티저 이미지 (사진=GS 25)

[더스탁=김태영 기자] * GS25 ‘김혜자도시락’ 직접 매출 효과 500억••• 1분에 40개씩 팔린다 =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 2월 14일부터 선보인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7종의 판매량이 출시 6개월여 만에 1000만개를 넘겼다. GS25가 선보인 도시락으로는 역대급 판매 속도로 1분에 약 40개씩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500억원이며, 연간으로 환산 시 10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김혜자도시락은 7월 기준 취급 매장당 월매출이 평균 약 74만원이고, 전체 도시락 상품군의 매출도 전년 동 기간 대비 약 52% 증가시켜 GS25 가맹점은 물론이고 도시락 제조 협력 업체의 수입 증대를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평가받는다.

* 제일약품, 물 없이 녹여먹는 우울증 치료제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 출시 = 제일약품(271980)은 물없이 섭취가 가능한 구강붕해정 형태의 우울증 치료제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성분명 에스시탈로프람옥살산염)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제프람멜츠 구강붕해정'은 ‘제프람정’과 동일한 성분으로 고령 및 삼킴 장애와 같은 연하곤란 환자들의 복약순응도 향상을 위해 개발된 제형이다. 이 제품은 물 없이도 입속에서 빠르게 용해되기 때문에 알약을 삼키기 힘든 환자나 수분 섭취에 제한을 받는 환자 등에게 유용하다.

* 미코, 신규 사업장 매입 계약 체결…“신규사업 전초기지 구축” = 첨단세라믹 소재 및 부품 전문기업 미코(059090)는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135억원 규모의 사업장 건물 매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미코는 지난 7월 완료한 지배구조개편 과정에서 확보했던 자금 유동성을 기반으로 신사업에 본격적인 투자를 진행했다. 미코는 해당 사업장을 선제적인 기술력 확보 및 신규 사업 추진을 위한 전초기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신규 사업장을 차세대 선행기술 연구를 위한 기술연구센터 강화 및 파일럿 생산에 활용해 최첨단 기술을 확보하고, 신사업 진출을 본격화한다는 전략이다.

* 엔젠바이오, 美클리아랩과 업무협약...미국 NGS 시장 진출 시동 =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반 정밀진단플랫폼 전문 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미국 인디애나주에 위치한 피씨엘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피씨엘은 2013년 설립 이후 미국 실험실 표준 인증 연구실 및 미국병리학회 인증을 획득하고, 17개 주의 환자 및 병·의원을 대상으로 독성학, 감염병 및 혈액 질환 검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연매출은 4700만 달러에 달한다. 

* 셀바스AI, 엘리베이터 내 AI 음성인식 기술 적용해 하반기 전국 단위 확대 공급… 묻지마 범죄 등 예방 효과 기대 = 인공지능(AI) 음성기술로 엘리베이터 내 응급 및 이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진다. 셀바스AI(108860)는 ‘디지털 기반 지능형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에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술을 접목시켰다고 23일 밝혔다. 승강기 환경에 최적화된 셀바스AI의 음성인식 기술이 한국승강기안전공단(KoELSA)이 개발한 디지털 기반 지능형 승강기 스마트관제 플랫폼에 적용됐다는 설명이다.

* 플래스크 자회사 팬덤코리아,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 참여 아티스트 1차 공개 = 플래스크(041590)의 자회사 팬덤코리아가 마이클 잭슨 헌정 앨범 프로젝트의 참여 아티스트 1차 명단을 23일 공개했다. 이 프로젝트에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를 수상한 시저(SZA), 카디비(Cardi B), 엘리샤키스(Alicia Keys)가 참여할 예정이다. 해당 앨범은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에서 동시 발매될 예정이며, 앨범 제작에는 최정상급 글로벌 프로듀서들이 참여했다.

* 카카오뱅크 '핀테크 포용금융 핵셀러레이터' 성과공유회 진행 = 카카오뱅크(323410)는 22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한 '핀테크 포용금융 핵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의 성과공유회를 열고 3개 팀에 2천만원을 지원했다고 23일 밝혔다. '핵셀러레이터'는 '해커톤(Hackathon)'과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의 합성어로 참가자들이 제한된 시간 동안 쉼 없이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해커톤'에 교육 및 멘토링 등 '액셀러레이터'를 더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금융·핀테크 분야 문제 해결을 위한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참여팀에게 금융사회 안전망 구축 아이디어를 고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 비투엔, 상반기 매출 전년대비 35% 확대=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비투엔(307870)은 상반기 매출이 약 140억 원으로 전년대비 35% 상승, 큰 폭의 개선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비투엔의 사업 특성상 상반기보다는 하반기 매출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상반기 추세를 보았을 때 하반기 매출도 지속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비투엔은 올해 국내 최초 분산 환경 데이터 정합성 솔루션인 ‘SuperACID’를 출시하고, 메타데이터 관리 솔루션인 ‘SMETA’에 메타데이터 관리 시장의 트렌드를 반영한 신기능을 추가하는 등 기능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솔루션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 서진시스템, 美기업에 차량 알루미늄휠 360억 신규 수주 = 첨단산업 장비 및 부품 공급사 서진시스템(178320)이 23일 미국 기업 비전휠(Vision Wheel)에 360억원 규모의 차량용 알루미늄 휠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연결대상 자회사인 서진베트남을 통한 계약으로, 공시 대상에는 포함되지 않는다. 비전휠은 차량 출고 후 ‘애프터 마켓’을 주도하는 미국 기업으로, 서진시스템은 이번 비전휠과의 계약을 통해 약 1년간 42만 개 분량의 알루미늄 휠을 공급하기로 했다.

* 굿센, 딜로이트 안진과 지능형 자금사고 예방 나서 = 글로벌 인텔리전트 SaaS(Software-as-a-Services) 전문기업 굿센(243870)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대표이사 홍종성, 이하 ‘딜로이트 안진’)과 지능형 자금사고 감지, 예방 솔루션 ‘라이트하우스(RightHouse)’의 유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라이트하우스는 딜로이트 안진의 자금사고 컨설팅 역량과 굿센의 데이터 분석 노하우를 접목한 솔루션으로, 조직의 자금사고 징후를 빠르게 탐지해 횡령 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