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5:24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씨티씨바이오, 사료첨가제 ‘씨티씨자임’ 사양시험 돌입..."글로벌 대규모 공급 본격화 기대"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씨티씨바이오, 사료첨가제 ‘씨티씨자임’ 사양시험 돌입..."글로벌 대규모 공급 본격화 기대"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8.29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티씨바이오 화성공장. 이미지=씨티씨바이오
<씨티씨바이오 화성공장. 사진=씨티씨바이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씨티씨바이오, 사료첨가제 ‘씨티씨자임’ 사양시험 돌입..."글로벌 대규모 공급 본격화 기대" = 씨티씨바이오(060590)는 미국의 글로벌 메이저 사료기업에서 ‘씨티씨자임’을 사용하기 위해 사양시험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6월 체결한 글로벌 동물약품 기업 ‘휴베파마(HUVEPHARMA)’와 씨티씨바이오 간의 계약의 일환이다. ‘씨티씨자임’은 씨티씨바이오의 자체 발효기술을 이용해 아시아 최초, 전 세계에서 두번째로 개발된 사료용 소화효소제이다. 사료를 섭취하는 가축의 영양소 소화 및 흡수를 극대화하고, 장내미생물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과 더불어 장관면역을 강화할 수 있다. 사양시험은 가축에게 일정 기간 동안 사료를 공급하면서 가축의 생산 능력을 측정하는 것으로, 결과를 수령하면 본격적인 납품이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휴베파마가 미국과 인도, 브라질 등 다양한 글로벌 판로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이와 같은 공급이 다수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나인테크, 상반기 매출액 650억원 달성 '사상최대'…전년比 62% ↑ = 2차전지 및 IT 소재 부품 장비 전문기업 나인테크(267320)가 상반기 사상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29일 나인테크에 따르면 2분기 연결기준 누적 실적은 매출액 650억원에 영업이익 6억원, 당기순이익 17억원이다.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62% 증가했고,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다만 영업이익은 74% 감소했다. 큰 폭의 외형 성장은 2차전지 분야의 시장확대로 수주가 증가한 영향이다. 영업이익 감소와 관련해 회사 측은 "글로벌 원자재가격 상승과 최근 잇따른 대규모 프로젝트 수주에 따른 초도비용 발생 증가로 영업이익이 축소됐다"면서 "향후 프로젝트 진행이 본격화되는 시점에 본 궤도를 찾을 것"이라고 밝혔다

* 파로스아이바이오 PHI-501, IND 준비...GLP 독성시험·비임상 자문 계약 = 인공지능(AI) 기반 혁신 신약 개발 전문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388870)는 고형암 치료제 파이프라인 ‘PHI-501’의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위해 비임상·임상시험수탁기관(CRO) 큐베스트바이오(대표 김수헌)와 독성시험 자문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IND 제출을 위한 GLP(비임상시험관리기준)기관에서의 독성시험은 미국 전임상 전문 업체 찰스리버(Charles River Laboratories)에서 진행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와 큐베스트바이오는 PHI-501의 GLP 시험 전략과 비임상 시험 자료 개발에 협력하고, 자문을 토대로 찰스리버에서 GLP 시험을 시작할 예정이다.

* 카카오뱅크, 인천신용보증재단에 5억원 특별 출연… 소상공인 금융지원 확대 = 카카오뱅크(323410)가 인천신용보증재단(인천신보)과 함께 인천시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뱅크는 인천신보와 ‘인천시 창업기업 상생 협약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시 소상공인을 위한 지역 특화 상품을 내달 1일 출시한다. 카카오뱅크는 인천신보에 5억원을 특별 출연하며, 재단은 이를 재원으로 75억원의 협약 보증을 지원한다.

 * 라온시큐어,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 통합인증’ 300개 고객사 돌파 = IT 보안·인증기업 라온시큐어(042510)가 자사의 통합인증 서비스 ‘옴니원 통합인증’이 8월 기준 공공기관, 금융기관, 기업, 대학, 병원 등 300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연 2천만건 이상의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다고 29일 발표했다. 2020년 말 국내 최초로 출시된 통합인증 서비스인 옴니원 통합인증은 전자서명법 개정 및 공인인증서 의무화 폐지 이후 빅테크 기업들이 선보인 수많은 민간 간편인증 서비스들을 하나의 통합된 창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용자가 등본 발급 등 공공 기관 민원 신청, 금융 거래, 국세청 홈택스 연말 정산 등을 위해 본인 확인 필요 시 별도의 인증서 등록 및 관리 없이 원하는 민간 인증 서비스를 쉽고 간편하게 선택해 인증을 받게 해준다.

* 한국제지, 250억원 규모 자체 ‘스팀 생산 시설’ 투자 결정 = 한국제지(027970)가 고(高) 에너지 비용 시대에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50억원 규모의 자체 ‘스팀 생산 설비 신설’ 투자를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지업체의 경우 생산과정에 있어 스팀 조달이 필수적이다. 한국제지는 "그동안 온산공장 내 타 기업체들로부터 100% 스팀을 조달해왔다. 하지만 고유가 시대에 보다 안정적인 스팀 수급을 통한 생산성 강화 및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해 이번에 설비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 큐라클,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면역항암제 병용용법 등 고용량 임상1b상 IND 신청 = 난치성 혈관질환 신약개발 전문기업 큐라클(365270, 대표 유재현)은 궤양성 대장염 치료제와 면역항암제 병용용법 치료제 후보물질의 고용량 임상1b상 IND(임상시험계획)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다고 29일 공시했다. 이번 임상은 임상 용량 선택의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큐라클은 고용량 임상1b상을 통해 CU104(궤양성 대장염)의 임상2b상과 CU106(면역항암제 병용요법)의 임상2a상 등 후속 임상에서 투여 용량을 탄력적으로 설정할 수 있도록 미리 안전성 범위를 최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 룽투코리아, ‘루나: 달빛 연대기’ 사전 예약 50만 돌파 =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룽투코리아(060240)가 서비스 예정인 캐주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루나: 달빛 연대기’의 사전예약자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룽투코리아에 따르면 29일 기준 사전 예약은 50만명을 돌파했다. ‘루나: 달빛 연대기’는 PC MMORPG '루나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룽투코리아가 새롭게 제작한 오픈 월드형 모바일 MMORPG 게임이다. 블루랜드 대륙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모험가(주인공)의 활약을 담고 있다. 동화풍 FULL 3D 그래픽의 깜찍한 캐릭터가 등장하며, 풍부한 꾸미기 요소, 방대한 월드 맵과 던전, 수백 가지 퀘스트, 탈것, 펫 등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 크리에이츠,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 추진...골프전용 콘텐츠 개발 등 = 스포츠 테크기업 크리에이츠는 글로벌 골프 시장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론치모니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하는 한편, 골프 게임 전용 콘텐츠 개발, 해외 F&B(식음료) 기업과 파트너십 추진 등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을 적극 검토 중이라고 29일 밝혔다. 크리에이츠는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북미골프 론치모니터 시장에서 ‘트랙맨(Trackman)’, ‘포어사이트(Foresight)’와 함께 3대 브랜드로 자리 잡은 ‘유니코(UNEEKOR)’를 미국을 넘어 아시아와 유럽 등 글로벌지역으로 확산함으로써 브랜드 위상을 한 층 높여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