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에이스테크, 해외 수출 '잰걸음' ... 기지국 시스템과 안테나 공급 본격화
상태바
에이스테크, 해외 수출 '잰걸음' ... 기지국 시스템과 안테나 공급 본격화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01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스테크놀로지 회사 전경 (사진=에이스테크놀로지)
에이스테크놀로지 회사 전경. 사진=에이스테크놀로지

 

# 향후 연간 4만대 규모 통신 시스템 수출 = 무선통신 장비 제조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088800)가 글로벌 통신 기업에 5G와 LTE스마트폰 서비스를 가능하게 만드는 기지국 핵심 시스템 RU(Radio Unit)을 공급한다.

 

수출 기간은 내년 5월부터 2027년까지이며 비밀유지 협약에 따라 계약 상대방의 업체명은 공개할 수 없지만 2024년 1만5000대를 공급하고 그 이후 공급규모는 4만대 이상이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수출되는 RU는 글로벌 통신 장비기업을 통해 미주와 유럽 그리고 인도지역에 공급된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 기지국 안테나는 4분기 초도 생산 = 에이스테크놀로지는 RU 공급보다 앞서 미국향 기지국용 안테나가 올해 4분기부터 수출 된다고 밝혔다. 현재 필드테스트가 완료돼 제품 공급을 위한 막바지 단계에 있다.

 

미국향 기지국 안테나는 기존 제품대비 고출력 지원 및 저잡음 기술을 적용하여 2배 넓은 커버리지를 지원한다. 저잡음 기술이 적용돼 안테나에서 발생되는 무선 통신 시스템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비선형적 왜곡을 획기적으로 줄여 2배 이상 넓은 커러비리 영역에서도 안정적인 데이터를 기지국에서 수신할 수 있다. 필드 테스트 시험 결과 이 같은 결과가 입증돼 향후 3년간 미주지역에 공급될 예정이다.

 

# 美 5G 인프라 정책 수혜 기대 = 에이스테크놀로지 회사측 관계자는 "2024년 미국 5G인프라투자 확대정책에 따라 5G인프라투자 수혜가 예상되며 RU공급을 통한 매출증대 효과와 기지국안테나관련 미주지역 신규고객 확보로 실적개선의 활로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 무선통신 장비 수출 전문 기업 = 200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인도와 베트남, 미국, 유럽, 중남미, 한국, 일본 등에 RF 통신 장비를 공급하는 무선 통신 장비 제조기업이다. 에이스테크놀로지는 패시브(Passive) 제품에서 라디오 시스템(Radio System)과 같은 액티브(Active) 제품으로의 패러다임 시프트를 실현하고, 5G에 이어 6G에서도 기술 리더십을 이어가기 위해 글로벌에서 활동하는 수백여명의 엔지니어 및 연구원이 연구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 또 베트남에 수직 계열화한 스마트 팩토리를 통해 신뢰성 및 안전성이 검증된 엔드-투-엔드(End-to-En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