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바이오파마 中합작사, 바이오 선도기업 선정... 연구비 최대 3억위안 확보 가능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바이오파마 中합작사, 바이오 선도기업 선정... 연구비 최대 3억위안 확보 가능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0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IFTIS)가 열린 중국 국가컨벤션센터 (사진=신화통신)
2023년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IFTIS)가 열린 중국 국가컨벤션센터 (사진=신화통신)

[더스탁=김태영 기자] * 바이오파마 中합작사, 바이오 선도기업 선정...연구비 최대 3억위안 확보 가능 = 약물 전달 플랫폼 전문기업 바이오파마(대표 최승필)가 합작 설립한 베이징 민홍 바이오테크놀로지(Bejing Minhong Biotechnology)가 2023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IFTIS)에 참가해 바이오 산업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베이징 민홍 바이오테크놀로지는 이번 교역회 컨퍼런스를 통해 51개의 우수 기업 중 바이오 산업 분야의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베이징 다싱구 정부 기관으로부터 프로젝트 진행에 따라 최대 3억위안(약 546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베이징 민홍 바이오테크놀로지는 바이오파마와 북경써니커뮤니케이션테크놀러지, 리처스아이엠지가 함께 설립한 합작법인이다. 바이오파마가 지난 3월 중국에 소재한 북경써니커뮤니케이선테크놀러지에 mRNA 백신기술을 1억 3백만 달러(약 1,372억원)에 기술이전한 이후 북경 다싱구에 설립했다.

* UAE 로얄패밀리오피스 첫 방한, 에이트원과 4박5일 비즈니스 투어 나선다 = 웹 3.0기업 에이트원(230980)이 UAE 알 카시미 왕족이 이끄는 로얄패밀리오피스가 6일 입국해 방한 일정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 에이트원은 UAE 두바이의 로얄패밀리오피스 본사에 방문해 MOU를 체결한 바 있다. 그에 대한 답방으로 로얄패밀리오피스 세이크 아흐메드 빈 파이샬 알 카시미 대표와 그룹 총책임자 등이 한국을 찾았다. 4박5일 동안 에이트원과의 본격적인 사업협의를 진행하고, 국내 정재계 인사들과 만남을 가지며 기업 및 공공기관 투어에 나설 계획이다.

* 이에이트,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WSCE)에서 스마트시티 적용 서비스 및 핵심 기술 발표  = 국내 유일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기업 이에이트(대표: 김진현)가 2023 월드 스마트시티 엑스포 (World Smart City Expo 이하 WSCE)에 참가했다. 이에이트는 지난 6일 진행된 디지털 트윈 컨퍼런스 중 ‘지속가능한 디지털 트윈 서비스 개발 및 기술 트렌드’ 세션에서 ‘세종 5-1 생활권 스마트시티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주제로 발표했다. 발표자인 류수영 플랫폼 사업부 상무는 시뮬레이션 기반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를 활용한 도시운영 시뮬레이션 및 모니터링 Δ 재난재해 및 건축물 배치 시뮬레이션 Δ 디지털화 시민 일상 서비스 등 다양한 기술 활용 사례를 소개했다.

* 에이치피오, ‘덴마크 유산균이야기’…코스트코 전국 매장 공식 입점 = 에이치피오(357230)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Denps ‘덴마크 유산균이야기’가 코스트코 전국 18개 매장에 공식 입점했다고 7일 밝혔다. 덴마크 유산균이야기는 150여년간 유산균을 연구해온 덴마크 유산균 전문 기업의 원료를 사용해 유산균의 종주국인 덴마크에서 직수입한 제품이다. 2013년 국내에 선보인 이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누적 판매량 1,400만 개를 기록하며 판매량을 늘려왔다.

* 삼양옵틱스, 프리미엄 시네마 렌즈 ‘XEEN Meister’에 14mm∙24mm 라인업 추가 = 광학 전문 기업 삼양옵틱스(225190)는 고품질 영상 촬영을 위한 ‘XEEN Meister 14mm T2.6’과 ‘XEEN Meister 24mm T1.3’ 두 종류의 광각 렌즈를 신규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렌즈는 ‘XEEN Meister 14mm T2.6’과 ‘XEEN Meister 24mm T1.3’ 두 종류의 광각 렌즈다. 기존에 선보인 ‘XEEN Meister 35mm/50mm/85mm T1.3’와 함께 촬영자에게 보다 폭넓은 활용 범위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시네마 렌즈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 노보믹스, 中 탑진과 중국내 위암 진단검사 서비스 현지화 견인 = 위장관암 지식 플랫폼 기업 노보믹스(283100)는 중국 탑진(대표이사 Shen wei giang, 심위강)과 업무 협약에 따라 위암 유전자 진단서비스 컨설팅 지원 및 탑진 직원 교육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노보믹스와 탑진의 업무 협업은 노보믹스가 가지고 있는 위암 유전자 진단검사 서비스와 소프트웨어를 중국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탑진의 시험검사 인력들에게 교육하는 것이 목적이다.

* 오비고,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 수상기업과 기술지원 파트너십 체결 =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오비고(352910)는 ‘제1회 차량용 앱 서비스 공모전’을 통해 선정한 최종 3사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지원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향후 상용화를 목표로 본격적인 기술 개발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해당 공모전은 지난 5월부터 3개월여간 현대모비스, LG유플러스와 공동으로 개최했다. 이번에 지원 대상으로 뽑힌 기업은 대상을 차지한 스마트시티 및 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베스텔라랩’, 우수상을 받은 자동차 애프터마켓 관리 플랫폼 기업 ‘오토피디아’, 일반 카페 및 음식점 대상 드라이브스루 주문 서비스 기업 ‘인비저블아이디어’ 총 3곳이다.

 * 클로잇, 아웃시스템즈와 C-LEVEL 포럼 개최... 로우코드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 =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기업 클로잇(대표 이영수)이 기업 최고 책임자인 C레벨을 대상으로 '로우코드를 통한 비즈니스 혁신' 포럼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Vivace홀에서 지난 6일 진행됐다. 웹페이지, 비즈니스용 앱 개발, 업무자동화, 데이터 베이스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코딩 없이 앱 개발이 가능한 로우코드 트렌드 확산 속에 기업들의 비즈니스 방향을 제시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클로잇은 아웃시스템즈와 함께 로우코드 플랫폼을 활용해 개발자와 비 개발자 모두가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는 디지털 전환을 통한 진정한 비즈니스 혁신을 이루는 방안을 소개했다.

* 프로이천, 세계 최초 Smart Probe 독자 개발 및 신규시장 진입 = 반도체 검사 장비 제조 전문기업 프로이천(321260)이 삼성디스플레이와 약 69억원 규모의 디스플레이 제조 검사장비(Smart Probe)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Smart Probe(이하, 스마트 프로브)는 프로이천이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제품으로 단일 품목 단일 수주로는 현재까지 최대 규모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공급계약 기간은 내년 6월 30일까지다.

* 비에이치아이, 신한울 3·4호기 핵심 구조물 입찰 준비 본격화 = 비에이치아이(083650)가 ‘격납건물 포스트텐셔닝 시스템(CPTS)’에 이어 또다른 신한울 3·4호기 원자력 발전소 보조기기(Balance of Plant) 입찰에 나설 예정이다. 비에이치아이는 신한울 3·4호기 ‘격납건물 철판(CLP)’ 및 ‘스테인리스 스틸 라이너(SSLW)’ 발주가 예상됨에 따라 입찰을 위한 제반 작업절차에 돌입한다고 7일 밝혔다. 비에이치아이는 기존 수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이번 수주도 성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