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퀀타매트릭스, 바이오메드글로벌과 손잡고 동남아 시장 진출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퀀타매트릭스, 바이오메드글로벌과 손잡고 동남아 시장 진출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0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RAST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시스템 (사진=퀀타매트릭스)
dRAST 신속 항생제 감수성 검사 시스템 (사진=퀀타매트릭스)

[더스탁=김태영 기자] * 퀀타매트릭스, 바이오메드글로벌과 손잡고 동남아 시장 진출 = 체외진단 의료기기 제조회사 퀀타매트릭스(317690)가 8억 달러(약 1조원) 규모의 동남아시아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퀀타매트릭스는 미생물 및 분자진단 전문기업인 ‘바이오메드글로벌(Biomed Global)’과 신속 항균제 감수성 검사 솔루션인 ‘dRAST(디라스트)’의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바이오메드글로벌은 말레이시아에 본사를 둔 체외진단 전문 기업이다. 바이오 마케팅 서비스를 주요 사업목적으로 1994년 설립됐으며, 현재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인도네시아, 미얀마, 브루나이 등에 영업망을 갖춘 회사로 성장했다.

* 엔지켐생명과학, 글로벌 신약개발 중앙연구소 확장 개소 = 엔지켐생명과학(183490)은 수원 광교 테크노밸리에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중앙연구소를 확장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개소한 '엔지켐생명과학 중앙연구소'는 경기바이오센터 내에 위치한 기존 연구소를 2배 이상 대폭 확장한 것이다. 최첨단 분석기기와 파일럿 시설을 갖추면서 효율적인 자체 신약 R&D 플랫폼을 구축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중앙연구소에서 면역조절 플랫폼 물질인 'EC-18'을 비롯한 신약 후보물질에 대한 기반연구, 중개연구, 응용연구 등을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엔젠바이오, 세계폐암학회 참가… 혈액으로 폐암 재발 및 예후 예측가능한 기술 선보인다 = NGS(차세대염기서열분석) 기반의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세계폐암학회에 참가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 체외진단시장 진출 강화를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 세계폐암학회는 폐암 및 흉부 악성 종양에 특화된 세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로 전 세계 100여개국, 약 8,000명의 전문가들이 참가한다. 엔젠바이오는 세계폐암학회에서 ‘액체생검’ 기술을 활용해 혈액 내 극미량으로 존재하는 순환종양핵산(circulating tumor DNA, ctDNA) 정보를 높은 정밀도로 분석하는 폐암 정밀진단 기술(ctDNAaccuPanel™ Lung)을 선보일 예정이다.

* 엔텔스, 경기도교육청 ‘5G 국가망 구축’ = 엔텔스(069410)는 경기도교육청의 ‘5세대 이동통신(5G) 국가망 구축’ 사업에 SK텔레콤의 솔루션파트너사로 참여해 성공적으로 구축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사업은 업무망/인터넷망이 물리적으로 분리된 5G 기반 무선접속 환경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SK텔레콤의 이동통신망 구축과 함께 네트워크 환경의 보안 강화, 업무용 랩톱 통합 관리, 5G망 Infra 관제 기능을 적용해 경기도교육청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 티라유텍, AI 기반 미래 수요 예측 데이터 생성방법 및 장치 특허 취득 =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티라유텍(322180)이 성균관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함께 어텐션 메커니즘 기반의 미래 수요 예측 데이터 생성방법 및 장치 특허 개발을 완료했다고 8일 밝혔다. 티라유텍이 취득한 특허는 제조 현장에서 발생하는 제품의 미래 수요 예측의 정확성을 극대화하는 방법에 대한 것이다. 이 기술은 지속적, 연속적 수요 데이터를 통한 패턴 추출뿐만이 아니라 비정기적 수요 데이터도 AI의 순환신경망 학습(딥러닝)에 포함해 개별 제품에 대한 미래 수요예측 데이터를 제공한다.

* 아이진, 감염병 백신 연구개발 성과로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신약 및 백신 개발 전문기업 아이진(185490)이 감염병 백신 연구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전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보건복지부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이 지원하는 ‘백신 자급화 기술개발사업’을 수행하며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인정받았다는 설명이다. 이날 시상은 질병관리청이 ‘신종감염병 대유행 대비 R&D 혁신방안’을 주제로 개최한 제10회 감염병연구포럼에서 진행됐다.

* 플라즈맵, 일본 치과 시장 대상 164억원 규모 공급계약 = 플라즈맵(405000)이 지난 7일 일본 대형 유통사와 일본의 치과시장을 대상으로 164억원 규모의 제품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체결한 공급계약은 플라즈맵에서 올해 여름 출시한 멸균기 ‘STERLINK LITE’의 해외 버전 제품에 대한 것이다. 일본 내 다수 대형 유통업체의 대표이사와 주요 경영진이 플라즈맵에 직접 방문해 체결됐다. 이후에는 플라즈맵 경영진과 함께 R&D 센터 및 생산시설을 시찰하며 일본 시장 확대를 위한 주요 과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전했다.

* 다원시스, 인도네시아 철도차량 주요 부품 단독 에이전트 파트너십 체결 = 국내 철도차량 제작회사 다원시스(068240)가 인도네시아의 국영 철도 회사 PT Railink와 철도차량(DEMU, EMU, 기관차 등)에 대한 주요 부품(예비부품 및 유지보수용 부품) 수주를 위해 단독 에이전트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다원시스는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향후 인도네시아 철도차량 시장 진출에 보폭을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회사 측은 가까운 시일 내 인도네시아에서 운용 중인 노후 전동차 개조 사업을 수주할 수 있도록 인도네시아 철도차량 운영 관계기관 임직원들과 기술 협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 세니젠, 오르비텍과 ‘식품 방사능 측정 기기 판매 및 분석 서비스 제공’ MOU = 식품안전 토탈 솔루션 기업 세니젠(대표이사 박정웅)이 원자력 및 방사선 관리 전문기업 오르비텍(046120)과 식품 관련 방사능 측정 기기 판매 및 분석 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세니젠과 오르비텍은 식품기업, 공공기관 및 온라인 분야에서 휴대용 방사선(능) 측정기인 ‘라디코(Radico)-2’의 판매 및 교정 서비스, 식품시료 성분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