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엔젠바이오, '체액검사 기반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기술' 미국 특허출원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엔젠바이오, '체액검사 기반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기술' 미국 특허출원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1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스탁=김태영 기자] * 엔젠바이오, '체액검사 기반 알츠하이머 조기진단 기술' 미국 특허출원 = NGS(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반의 정밀진단 플랫폼 기업 엔젠바이오(354200)가 체액검사 기반 퇴행성 뇌 질환 진단 및 모니터링 기술에 대한 미국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특허 출원한 것은 기존 진단 방법과 달리 뇌척수액을 채취하지 않고 혈액으로 치매 환자를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이다. 치매 환자에서 특이하게 증가하는 마이크로RNA(miRNA)를 탐지한다. 타깃 바이오마커가 검출될 경우 빛을 발하게 하는 형광 프로브를 이용해 환자의 불편함 없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알츠하이머병을 포함한 퇴행성 뇌질환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다.

* 에스트래픽, 신형 자동 개집표기로 워싱턴 지하철 부정승차율 70% 감소시켜 = 글로벌 교통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234300)은 신형 자동 개집표기로 워싱턴 지하철 부정승차율을 70% 감소시키는 등 성능을 입증하며 미국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에스트래픽은 워싱턴 교통국(The Washington Metropolitan Area Transit Authority, WMATA)이 운영하는 지하철 역사에 스윙도어 스타일 배리어(Swing Door Style Barrier) 타입의 자동 개집표기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3월 포트 토튼(Fort Totten)역을 시범역사로 정해 기존 게이트에 스윙도어 스타일 배리어를 프로토타입(Prototype)으로 설치한 후 테스트를 완료했다. 7월부터는 펜타곤 시티(Pentagon City)역을 시작으로 프로토타입보다 개선된 55인치 배리어를 설치했으며, 지난 1일까지 10개 역사 구축을 완료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 싱가포르 임상 승인 = 항체 바이오의약품 전문 제약회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950210)는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SA, Health Sciences Authority)으로부터 췌장암 항체신약 ‘PBP1510’의 임상 1/2a상 시험을 승인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미국을 포함해 스페인, 프랑스, 호주에 이은 다섯번째 국가의 임상 승인이다. 이로써 회사는 마땅한 치료제가 존재하지 않는 췌장암에 대해 항체신약 PBP1510이 세계 최초로 췌장암 정복을 실현하는 새로운 게임체인저로 등장할 수 있도록 임상 진행에 더욱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 크로스체크, 토큰증권 정보 서비스 ‘B.Launch’ 출시… 투자자 보호위한 간행물 공개 = 토큰증권발행(STO) 전문기업 크로스체크(대표 오세용)가 토큰증권 정보 서비스 B.Launch를 통해 투자자 보호를 위한 간행물을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B.Launch는 급변하는 금융시장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해 투자자들에게 국내외 STO 법률∙현안∙제도∙규제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STO 시장 성장에 기여하고자 만든 서비스로 증권사 리서치센터와 같은 역할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우듬지팜, 사우디 현지서 3420만 달러 규모 스마트팜 MOU 체결 = 스마트팜 기업 우듬지팜(대표 강성민)이 사우디아라비아에 첨단 국내 애그테크 기술을 전수하며 스마트팜 전문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지고 있다. 우듬지팜은 11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제3차 셔틀경제협력단’ 자격으로 참가해 3420만 달러 (한화 약 455억 원) 규모에 달하는 현지 MOU 체결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한상공회의소와 사우디상공회의소가 함께 주관했으며, 민간 경제협력을 강화하고 우수 국내 기업의 사우디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 라온시큐어, 옴니원 NFT ‘클라우드 월렛’ 오픈 =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의 유틸리티 전문 NFT 마켓플레이스인 옴니원 NFT가 앱 지갑 없이 기기에 구애 받지 않고 NFT를 보관하고 접속할 수 있는 클라우드 월렛 서비스를 오픈했다. 옴니원 NFT 클라우드 월렛은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계정을 생성하고, 해당 계정에 NFT를 보관할 수 있는 NFT 지갑 서비스다. 모바일 앱 기반으로 구현된 NFT 지갑의 경우 앱을 삭제하거나, 앱이 설치된 기기를 변경 또는 분실할 시 앱을 다시 설치하고 인증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다. 반면 클라우드 월렛은 ID와 패스워드만 있으면 어느 기기로도 내 NFT 지갑에 NFT를 보관할 수 있고, 보관한 NFT에 접속할 수 있다는 게 횟사 측의 설명이다.

* DS단석, 연 30만톤 규모 HVO 원료 정제 공장 착공식 개최 = 글로벌 자원 순환기업 ‘DS단석’(대표이사한승욱, 김종완)이 평택1공장내 2세대 바이오 디젤인 HVO(HydrotreatedVegetable Oil) 원료 정제 공장 착공식을 개최했다. 지난 13일 진행된 착공식에는 한승욱 회장, 김종완 부사장을 비롯해 시화 본사 및 평택 임직원을 포함한 약 70여 명이 참석했다. HVO 원료 정제 공장은 평택1공장 내 기존 사무동을 철거하고 증축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투자 금액은 약 357억 원이다. 내년 7월 완공, 8월 시생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HVO 원료 정제 공장 증축을 통해 생산 가능한 전처리 원료는 연간 약 30만 톤에 달한다.

* 룽투코리아, ‘루나: 달빛 연대기’ 정식 출시 출시 기념 미션 3종 이벤트 실시 = 모바일 게임 전문 퍼블리셔 룽투코리아(060240)는 캐주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루나: 달빛 연대기’를 정식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룽투코리아는 ‘루나: 달빛 연대기’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미션 3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랭킹이벤트는 각 서버별 캐릭터 총 평점의 랭킹 순위 1위에서 5위 중 추첨해 아이폰 15 Pro 1TB, 갤럭시 Z 플립5 512GB, 구글 기프트 카드 10만원의 상품을 지급한다. 2차 전직 달성 이벤트는 2차 전직까지 완료 후 캐릭터 스크린 샷을 인증하면 추첨에 들어간다. 아린 포토 카드와 배달의 민족 3만원 상품권을 지급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인게임 아이템이 지급된다. 마지막으로 14일 이상 출석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14일 이상 게임 로그인을 진행한 유저들에게 구글 기프트 카드 3만원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 바이오플러스, 서울대 인체환경경계생물학 연구소와 MOU 체결 = 바이오플러스(099430)가 피부미용 제품 및 피부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해 서울대 의학연구원 인체환경경계생물학 연구소(소장 정진호 교수)와 연구개발 협력 MOU를 체결했다. 서울대 인체환경경계생물학 연구소는 인체 피부와 피부 복원 메커니즘, 이와 관련된 기능성 소재의 유효성 및 안전성을 오랜 기간 연구해왔다. 바이오플러스는 자사 화장품 및 피부질환 치료제의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위해 서울대병원 피부과 정진호 교수 및 서울대 의학연구원 인체환경경계생물학 연구소와 협력하기로 했다. 신규 개발되는 화장품 및 피부 질환 치료제의 효능을 검증하고, 작용 기전에 대한 연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