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서진시스템, 美 ESS기업 'Powin'과 800억 추가 공급계약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서진시스템, 美 ESS기업 'Powin'과 800억 추가 공급계약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19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진시스템 베트남 공장 전경 (사진 =서진시스템)
서진시스템 베트남 공장 전경 (사진 =서진시스템)

[더스탁=김태영 기자] * 서진시스템, 美 ESS기업 'Powin'과 800억 추가 공급계약 = 첨단산업 장비 및 부품 공급사 서진시스템(178320)이 19일 약 802억원 규모의 신규 수주를 공시했다. 이는 서진시스템의 지난해 연간 매출액의 10.18%에 해당하는 규모다. 계약 기간은 2024년 6월 24일까지. 이번에 계약한 물량은 올해 신규로 확보한 거래선인 미국 소재의 글로벌 ESS기업 포윈 에너지(Powin Energy)로 공급된다. 포윈에너지와는 지난 3월 약 1,290억 규모의 대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에 추가 수주를 진행한 것이라고 서진시스템 측은 밝혔다. 포윈 에너지는 플루언스와 테슬라에 이은 전 세계 ‘톱 ESS’ 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ESS의 제조부터 개발 및 운영까지 종합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이다.

* 아이톡시, ’에버스타 글로벌’ 인수...베트남 게임시장 전격 진출 = 아이톡시(052770)는 베트남 게임 퍼블리싱 전문기업 에버스타 글로벌(대표 응웬 뚜앙 니아, Nguyn Tun Ngia) 인수를 위해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에버스타 글로벌은 'G1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어 아이톡시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됐다. 전봉규 아이톡시 대표는 “에버스타 글로벌의 투자 인수를 통해 베트남 게임 시장에 직접 진출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며 "한국 게임 기업 최초로 'G1 라이센스'를 확보한만큼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베트남 시장에 선도적으로 K-게임 영향력을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 와이즈에이아이, 후이즈네트웍스와 AI 제휴플랫폼 공동 영업 계약 체결 =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가 의료분야를 넘어 고객사 외연을 확장하는 데 속도를 내고 있다. 와이즈에이아이는 후이즈네트웍스와 AI 제휴플랫폼 공동 영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후이즈네트웍스는 스케줄러 기반의 SNS, 소셜 쇼핑몰 등과 관련된 소프트웨어를 개발, 공급하고 있는 회사로, 국내 최초 도메인 등록 서비스를 시작한 ‘후이즈그룹’의 관계사다. 후이즈그룹은 후이즈네트웍스를 비롯해 후이즈글로벌네트워크, 예스닉, 스페이스AI 등의 법인으로 이뤄져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체 개발 AI 고객센터(AICC) 플랫폼 ‘에이유(AiYOU)’를 후이즈네트웍스의 소프트웨어 및 솔루션에 연동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 탑런토탈솔루션, P-OLED 생산 가동… 신사업 ‘순풍’ = 원스톱 제조부품 전문기업 ‘탑런토탈솔루션’(대표이사 박영근)이 최근 아이폰15 주요 부품인 스티프너와 밴드PSA의 본격 양산에 돌입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양산은 회사의 주요 신성장 동력인 P-OLED 사업의 일환이며, 탑런토탈솔루션은 베트남 법인 공장에서 지난 8월 중순 첫 생산 가동을 시작했다. 회사는 앞서 지난 6월 베트남 법인 C동을 새로 증설하며 생산에 필요한 CAPA를 확대했고, 공정 통합 라인 설비 설치와 점검도 선제적으로 마쳤다. 

* 엔지켐생명과학,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와 '경제무역 협력 MOU' 체결 = 엔지켐생명과학(183490)은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China Council for the Promotion of International Trade)의 하이난성 위원회와 투자유치 및 경제무역 협력을 위한 다자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엔지켐생명과학은 자회사인 메드푸드와 함께 18일 aT센터 소재 서울 본사에서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하이난성 위원회와 중국(하이난)-한국 투자유치 및 경제무역 협력 설명회를 개최하고, 무역, 투자협력 및 경제발전을 촉진 방안을 논의했다. 양측은 향후 정기적으로 교류하고, 양방향 경제무역 협력과 교류 플랫폼을 공동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또 투자, 무역, 경제 및 기술 부문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 에이아이메딕, ‘하트메디플러스’ 3등급 의료기기 식약처 허가 획득 = 에이아이메딕(대표이사 심은보)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하트메디플러스(HeartMedi+)’에 대한 심혈관 위험 평가 소프트웨어로 의료기기 제조품목(3등급) 허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하트메디플러스(HeartMedi+)’는 딥러닝 등의 기술을 활용해 심장 CT 영상만으로 관상동맥을 3차원 형상화하고, 이를 기반으로 분획혈류예비력(FFR)을 컴퓨터 시뮬레이션하는 제품이다. 환자의 관상동맥 협착 정도 등을 비침습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초 제품이기도 하다. 앞서 지난달 22일 통합심사 평가를 거쳐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으며, 국내 최초로 제조품목 허가를 받은 하트메디플러스는 신의료기술평가위원회와 ‘신의료기술의 안전성·유효성 평가 결과’ 고시 개정·공포(30일)를 거쳐 비급여로 의료현장에 바로 투입돼 3~5년간 사용될 예정이다.

* 제이비케이랩, 프랑스 ODOST사와 비강분무제 독점 판매 계약 체결 새 창으로 메일 보기 = 천연물 중심 바이오 기업 제이비케이랩(대표이사 장봉근)은 프랑스 Laboratoire ODOST(대표이사 Roland Lascombes) 사와 CASTERA 비강분무제의 한국 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Laboratoire ODOST 사는 Castéra-Verduzan 온천수를 주성분으로 천연물 의약품을 개발하는 회사로, 전 세계 30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피부미용 브랜드 ‘CASTERA’와 구강 치료 브랜드 ‘BUCCOTHERM’을 가지고 있다. 제이비케이랩은 이번 계약으로 향후 5년간 한국 시장에 CASTERA 비강분무제를 독점적으로 판매한다. 일반의약품으로 식약처 수입허가 승인 후, 셀메드 정회원 약국을 통해 전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 맥스트, AR 개발 플랫폼(MAXST AR SDK) 6.1.0 업데이트 론칭 = 메타버스 플랫폼 전문 기업 맥스트(377030)가 AR 개발 플랫폼의 인식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MAXST AR SDK 6.1.0 버전을 19일 선보였다. 올해 5월 선보인 6.0 버전 이후,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주요 인식 성능을 향상시켜 더 현실감 있는 AR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MAXST AR SDK 6.1.0 버전은 패키징 기능을 도입, 인식 가능한 타깃의 개수와 속도를 늘렸다. 2D 오브젝트 타깃은 기존 50개에서 최대 1000개까지, 3D 타깃은 기존 3개에서 최대 25개까지 불러올 수 있게 됐다. 공간은 최대 5개까지 로드해 인식 및 추적할 수 있다. 또 3D 공간 인식 및 AR 콘텐츠 트래커 기능을 개선해 먼 거리에서도 사물 및 공간을 인식할 수 있고, 카메라 각도 변화에 대한 추적 안정성을 확보했다.

* 에스티아이, AI용 플럭스 크리너 장비 수주…반도체 시장 진입 성공 = 에스티아이(039440)가 글로벌 반도체 업체로부터 플럭스 크리너(Flux Cleaner) 장비를 수주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스티아이가 수주한 플럭스 크리너 장비는 반도체 패키지 공정(3D-TSV 기술 즉 반도체 칩 상단과 하단에 머리카락 굵기의 1/20 수준인 수 마이크로(um) 직경의 패키징)과 신기술 반도체 범프(Bump)및 플리칩(Flip Chip) 리플로우 공정 후 잔류하는 플럭스를 제거 하는 세정 장비다. 에스티아이 관계자는 “이번에 수주한 플럭스 크리너 장비는 차세대 패키지로 불리는 메모리 및 반도체 칩용 세정 장비"라면서 "반도체 공정 장비의 양산 진입을 기반으로 고성능 디바이스와 4차 산업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장비를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존 개발된 리플로우 장비와 플럭스 크리너를 포함해 납품 및 양산 적용하므로 매출 증대와 더블어 기존 시장도 함께 확대 판매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