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 17:55 (토)
뉴스콘텐츠 전송 채널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전선, 바레인 초고압 시장 첫 진출… 800억 수주 外
상태바
[기업뉴스 브리핑] 대한전선, 바레인 초고압 시장 첫 진출… 800억 수주 外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3.09.2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에서의 초고압케이블 포설 작업 (사진=대한전선)
중동에서의 초고압케이블 포설 작업 (사진=대한전선)

[더스탁=김태영 기자] * 대한전선, 바레인 초고압 시장 첫 진출… 800억 수주 = 대한전선(001440)은 바레인 수전력청(EWA : Electricity & Water Authority)이 발주한 초고압 전력망 구축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2일 밝혔다. 수주 금액은 약 6000만달러(약 802억원) 규모다. 해당 프로젝트는 바레인 북서쪽에 위치한 알 자스라(Al Jasra) 지역에 건설되는 신규 변전소와의 연계를 위해 400kV급 지중 전력망을 구축하는 턴키(Turn-key) 사업이다.

* 벨로크, 아시아 최대 규모 보안 컨퍼런스 ‘ISEC 2023’ 참가 = 정보보안 전문 기업 벨로크(424760)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제17회 국제시큐리티컨퍼런스(International Security Conference, 이하 ISEC)’에 참가해 보안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ISEC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이버 보안 컨퍼런스다. 사이버 보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전 세계20여개국 약 200개 기관에서 사이버 보안부터 융합보안 등 보안에 대한 이슈를 논의한다. 해당 행사에 벨로크는 단독 전시관을 꾸리고 방화병 정책 통합관리 솔루션 ‘팍스(FOCS)’와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아이오브젝 트랙(i-object track)’을 소개했다

* 이루다, ‘시크릿 RF’ 일본 의료기기종합기구(PMDA) 허가 획득 = 의료기기 전문기업 이루다(164060)는 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한 고주파 의료기기 ‘시크릿 RF(Secret RF)’가 일본 의료기기종합기구(PMDA)로부터 품목 허가 인증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시크릿 RF는 2017년 미국 FDA 인증을 받은 후 자체 브랜드로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이루다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시크릿 RF를 통한 시술이 증가하면 마이크로니들 1회성 소모품 매출이 추가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이로 인한 실적 향상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엔켐, 중국 조장 공장 2기 준공...“내년 글로벌 3위 기업 도약할 것” = 글로벌 2차전지 전해액 전문기업 엔켐(348370)이 중국 산동성 조장시에 소재한 조장 공장 2기 준공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엔켐은 기존의 한국, 미국, 폴란드 공장과 이번 조장 공장(13만톤), 중국 장가항공장(10만톤), 헝가리 공장(24년 초 완공, 10만톤)을 합해 업계 최초로 글로벌 공급 체계를 완성하게 됐다”며 “연간 40만톤 이상의 전해액 생산 능력(CAPA)을 확보함으로써 글로벌 Top3 전해액 회사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연매출 4조 닥터레디스와 CDMO 생산 ‘전진기지’ MOU =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자회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334970)가 오리진 파마슈티컬스 서비스(Aurigene Pharmaceutical Services Limited)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공략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리진 파마슈티컬스 서비스는 인도의 대표 제약사인 닥터레디스 래버러토리즈(Dr. Reddy's Laboratories, 이하 닥터레디스, 대표 에레즈 이스라엘리)의 100% 자회사다. CDMO 기업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닥터레디스 파이프라인 의약품의 제조, 완제 포장 및 출하까지 한국의 생산 전진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수주계약은 구체적인 조건 협의 이후 대규모로 체결하기로 했다. 이번 MOU는 15년간 지속되는 사업제휴다.

* 아이톡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 베트남 진출 = 아이톡시(052770)는 베트남 3대 게임 퍼블리셔 중 하나인 VTC인터콤과 게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한 '인플링커' 플랫폼 도입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VTC인터콤은 이번 계약을 통해 아이톡시가 개발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인플링커’를 자사가 현지에서 서비스중인 2종의 MMORPG에 도입해 리퍼블리싱 마케팅 성공사례를 만들 계획이다. 아이톡시는 작년 말부터 게임 리퍼블리싱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통해 국내 MMORPG ‘드래곤라자 오리진’의 월 매출을 40배 이상 늘린 바 있다고 설명했다.

* 비아이매트릭스-KT, AI 기술 협력 MOU 체결 = AI기반의 데이터 분석 전문기업 비아이매트릭스(배영근 대표)가 KT와 AI 기술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비아이매트릭스의 자동 생성 솔루션 ‘G-MARTIX’를 활용해 자연어를 데이터로 분석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데에 협력한다. 더불어 ▲데이터 분석 전용 언어모델 개발 ▲AI 기반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데이터 플랫폼 시장 발굴 및 도메인 특화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비아이매트릭스의 ‘G-MARTIX’는 분석 키워드 입력만으로 필요 데이터를 추출하고 보고서를 자동 생성해주는 솔루션이다. KT는 G-MATRIX에 자연어로 분석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소니드온, 배터리 모듈서 배터리셀 자동 추출하는 장비 출시...배터리 셀 손상 최소화 = 코스닥상장사 소니드(060230)의 자회사 소니드온(대표이사 김진섭)이 2023년 친환경에너지 페스티벌에 참가해 배터리 모듈에서 배터리 셀을 자동으로 추출하는 장비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소니드온 측은 이번에 선보인 자동화 설비는 이전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배터리 셀 해체 작업에 비해 △배터리 셀 손상 최소화 △인건비 절감 △작업 시간 감소 등의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美 앨라배마주 고위공무원단, 삼기이브이 본사 방문 = 미국 앨라배마주 및 터스키기시의 고위공무원단 및 핵심 인사들이 현지 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삼기이브이(419050)의 한국 본사를 직접 방문했다. 지난 18일 인천공항을 통해 4박5일 일정으로 입국한 앨라배마주 방한단은 Peblin W. Warren 앨라배마주 하원의원과 Lawrence Haygood 터스키기 시장을 포함, 총 7명으로 구성됐다. 금번 방한의 주목적은 진행현황에 대한 점검과 함께 주 정부와 시 정부의 보조금 지급일정 및 추가적인 각종 지원책에 대한 논의였으며, 공장방문 및 대표단 회의, 실무자 회의 등으로 이루어졌다.

* 아미코젠, ‘큐어자임락’ 미국 FDA등록 준비 = 아미코젠(092040)은 체지방 감소 인체기능성이 입증된 곡물발효효소 ‘큐어자임락(Curezyme-LACTM)’에 대한 미국 상표권을 출원했다고 22일 밝혔다. 큐어자임락의 경우, 올해 4월 해외 저명 학술지 ‘프론티어스 인 뉴트리션(Frontiers in Nutrition)’에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입증한 논문을 게재한 이후, 5개월 만에 상표권을 출원하고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에 나선다.  이에 따라 체지방과 내장지방 감소 기능성 원료로는 국내 최초로 미국 FDA등록을 기대하게 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